•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칼빈대학교(계절학기)
 
 
 
카페 게시글
평생-프로그램(김동진)2022동계:평생교육사과정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제12주
김동진(교수) 추천 0 조회 45 23.01.14 10:40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23.02.04 21:13

    첫댓글 모국에서 교사였던 아내와 두 자녀를 잃고 캐나다로 망명 온 라자르는 몬트리올의 한 초등학교 대체교사로 지원한다. 신기한 듯 이방인 선생님을 반기는 아이들. 하지만 라자르는 아이들이 마음 속 상처를 숨기고 있음을 알게 된다. 유난히 잘 따르는 알리스에게 위로 받고 심통쟁이 시몽도 달래면서 어느덧 상처가 아물어가던 그는 뜻하지 않은 일로 ‘마지막 수업’을 준비하게 되는데…
    수상내역
    201236회 홍콩 국제 영화제(SIGNIS상)
    201164회 로카르노 영화제(피아자 그란데상, 관객상)

  • 23.02.04 23:35

    홍보 활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프로그램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가 전달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 더 나아가 프로그램 참여를 촉진하는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홍보의 원칙은 홍보의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 어떤 사람들을 대상으로 할 것인지를 파악,동원 가능한 자원을 확인 ,구체적 기법에 대해 숙지한 후 상황에 맞게 이를 사용, 인간적 접촉을 중시하며 항상 진실한 정보를 전달,등이 있다. 홍보매체를 찾아보면, 신문 및 잡지 광고, TV와 라디오 광고,우편물 · 전단, 팸플릿 · 현수막 · 포스터, 전화,개인적 접촉, 개인적 접촉,인터넷,이메일,모바일 광고 · SNS 등이 있다. TV는 그 신속성, 접근 용이성, 광범위성으로 인해 가장 강력하고 광고료가 높고, 오히려 프로그램이나 평생학습관에서 현수막에 의한 홍보를 많이 한다.
    인터넷은 전통적 홍보 기법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고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으며, 모바일 광고 · SNS는 신속하고 새로운 정보 공유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 23.02.07 05:52

    교육관련 기관을 운영하면서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홍보였는데 그 과정은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잠재적 학습자를 파악→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이미지 및 태도를 분석하고 평가→잠재적 학습자들 중에서 핵심적인 사람들을 파악하고 프로그램에 대하여 기대되는 태도를 정립하도록 함→프로그램의 특성과 학습자의 요구에 적합한 홍보 전략을 개발→홍보를 실행한 다음 그 결과를 평가한 후 피드백을 전달. 결국 프로그램의 특성과 학습자의 요구에 적합한 홍보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관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 23.03.07 20:28

    아이들에게 질문하고 아이들이 답하는 순수함을 보게 된다 어른의 생각과 아이의 생각은 다름을 알게 되고 순수함으로 있는그대로를 인정하는것은 정말 중요하다.교실은 집과 같은 곳이지. 여기서 우정을 쌓고 공부를 하고 예의를 배우는거야.

    활기가 넘치며 인생을 준비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곳이지.

    슬픔과 고통까지도 모두 함께 이겨나가야 해
    [출처] [영화명대사] <라자르 선생님> 중에서|작성자 디지털히피

  • 23.03.08 02:06

    영리조직에서의 마케팅은 이윤창출이 가장 중요한 목표로 인식되나 비영리 조직에서는 개인이나 집단의 문제 해결이나 성장 발전을 추구하는 것이 요구이자 목표가 될 수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마케팅은 잠재적 학습자 고객들과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그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이를 프로그램과 서비스로 개발하는 것을 추구한다. 마케팅릉 통해 적정한 가격과 방식으로 교육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더 큰 가치와 만족도 및 효용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홍보의 원칙은 홍보의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 어떤 사람들을 대상으로 할 것인지를 파악,동원 가능한 자원을 확인 ,구체적 기법에 대해 숙지한 후 상황에 맞게 이를 사용, 인간적 접촉을 중시하며 항상 진실한 정보를 전달,등이 있다.

  • 23.03.08 01:40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핵심 STR 전략에는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경쟁적 포지셔닝 이 있다. 즉 STR 전략이란 시장을 세분화하고 거기서 그 조직의 표적집단을 설정하고 표적화된 집단을 만족시켜 주기 위해서 다른 경쟁 조직과 차별화된 위치를 선점하는 것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마케팅을 시작할 때 검토할 내용은 1. 우리 프로그램이 잠재적 학습참여자에게 어떤 기대를 일으킬 것인가? 2. 그 기대를 충족시키려면 어떤 서비슬 개발할 것인가? 3. 우리 프로그램이 개인학습자와 사회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인가. 4. 우리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어떤 홍보 전략을 사용할 것인가 이다.

  • 23.03.08 06:42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마케팅이란 평생교육 기관이 개발한 프로그램에 대한 잠재적 학습자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활동이다.
    –미국 마케팅협회(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985: 1)에 의하면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개념화, 가격 정책, 촉진 및 유통 활동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다.
    –간략히 정의하면 소비자의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에서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활동들이다.

  • 23.03.08 11:08

    평생교육 프로그램 홍보
    홍보의 개념과 목적
    PR(public relation) : 공중관계, 공중과의 연결어떤 조직이나 단체가 그 구성원인 주민, 이용자, 회원들과 좋은 관계를 만들고 유지
    기업경영뿐 아니라 효율적 평생교육의 실행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 PR의 정의에 포함되는 요소
    지속적이며 반복적으로 노력하는 조직체(organization)를 전제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공중(public)을 대상으로 함공중들에 대한 바르고 정확한 이해(understanding)조직체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호의(good will)를 갖게 함

  • 23.03.10 20:38

    마케팅 통해 적정한 가격과 방식으로 교육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더 큰 가치와 만족도 및 효용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홍보의 원칙은 홍보의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 어떤 사람들을 대상으로 할 것인지를 파악,동원 가능한 자원을 확인 ,구체적 기법에 대해 숙지한 후 상황에 맞게 이를 사용, 인간적 접촉을 중시하며 항상 진실한 정보를 전달,등이 있다.

  • 23.03.21 12:24

    평생교육 프로그램 홍보, 개념과 목적
    PR(public relation) : 공중관계, 공중과의 연결어떤 조직이나 단체가 그 구성원인 주민, 이용자, 회원들과 좋은 관계를
    만들고 유지 기업경영뿐 아니라 효율적 평생교육의 실행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 PR의 정의에 포함되는 요소
    지속적이며 반복적으로 노력하는 조직체(organization)를 전제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공중(public)을 대상으로 함공중들에 대한 바르고 정확한 이해(understanding) 조직체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호의(good will)를 갖게 함.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