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 마음의 평화는 욕심 없음과 간절한 기도가 필 수입니다. 욕심 없음은 기대를 최대한 줄이고 욕망이란 치명적 사슬에서 멀어지는 것입이다. 가능하지 않을 것 같은 어려운 과정이라도 의도적으로 계속시도 하고 연습하면 조금씩 조금 씩 마음의 평화에 가까이 갈 수 있는 기적을 알 수 있습니다.
늙은 마음의 평화는 의도적이고 치열하고 간절한 기도와 성공적인 자기관리의 열매입니다. 시도하지도 않고 애써 노력해 보지 않은 노인은 결코 알 수 없는 신비하고 평화롭고 행복한 마음의 오묘한 경지입니다.
늙은 마음의 평화는 차원 높은 즐거움이고 행복이며 하늘의 즐거움이 함께하는 신비의 세계입니다. 모든 것을 버리고 포기하면 마음이 평화에 한걸음 씩 더 가까이 갈 수 있음을 알게 됨이다.
포기하고 버릴 수 있는 경지는 늙은이에게도 예상보다 어려운 경지에 틀림없으나 노력 하면 되고 욕심과 욕망을 과감히 포기하려는 용기와 끈질긴 결심만 있으면 됨이다.
늙은 마음의 평화는 기대와 희망을 완전히 버리는 순간 가능해집니다 욕심과 희망과 기대를 버린 그 빈자리에 마음의 평화가 가득 들어옵니다.. 버릴 수 있는 용기가 있는 늙은이에게 하늘의 평화와 기쁨이 축복으로 마음 가득 찾아옵니다. 버린 자리에 찾아오는 신비한 즐거움은 특별한 선물입니다.
늙은 마음의 평화는 간절히 바라고 원하는 노인만이 누릴 수 있는 신비의 세계입니다. 빈 마음의 평화가 주는 여백의 충만은 버림으로 얻을 수 있는 숨겨둔 비밀입니다. 노인에게도 기도와 사랑과 감사와 만족이 주는 늙은 마음의 평화는 오묘한 선물입니다.
진정 늙은 마음의 평화는 버리고 포기한 욕심 없는 늙은이에게 주시는 하늘의 선물입니다. 고운마음으로 자신을 간절히 사랑할 줄 아는 긍정적인 늙은이를 위해 주시는 하나님 이 특별한 축복이고 은혜입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오랫만에 뵙겠습니다
블로그에서본 다래대교가
신축공사를 하셨네요
그동안 다래골에 다녀오셨나요?
그랬다면 참으로 행복 하셨으리라
여겨집니다
너무나 더워서 견디기가 힘들어
지치고 열대아 까지 죽을지경까지ㅋㅋ
저의 집은 20시간 에어컨 가동이기에
다행입니다만
에어컨 선풍기 바람싫어 하는분
있는분도 이번 더위엔 켤수밬에~~
건강은 하신지요
반가운 마음에 아무 생각없이
썼습니다
죄송합니다
요즘 제 마음의 평화는 조금안정
되긴 했어요
의도적으로 포기하고 주어진 환경에 만족 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만
내일 뵙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8.14 1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