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과의 올해 마지막 문화성지순례는 서소문성지와 중림동 약현성당입니다.
혹시, 기억하시나요?
2019년도 SBS드라마 "열혈사제"에서 나오던 그 예쁜성당, 그 성당이 바로 중림동 약현성당이에요.
극중 김해일 미카엘신부님께서 계시던 구담성당이 바로 약현성당입니다.
이번주 시즌2도 시작하는데, 이번엔 또 어느 예쁜 성당이 소개될지...멋진 김해일 신부님의 활약(?)도 기대되네요...🤣
약현성당은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작품의 단골 촬영지이죠. 저도 드라마나 영화를 볼때 저긴 어디 성당이지하고 궁금해하곤하는데...그렇다고 드라마에 나왔다고 보러가는건 아닙니다.
‘약현(藥峴)성당’은 1892년 완공된 한국 최초의 서양식 성당으로 근대식 벽돌조 성당입니다. 1898년 완공된 명동성당보다 6년 먼저 세워졌다는건...지난번 명동성당 성지순례 다녀오신 분들은 그 이유를 아시죠?! 🤭
두 성당의 설계는 모두 파리외방전교회 소속 프랑스인 코스트 신부님께서 하셨습니다.
사적 제252호로 지정되어있으며, 1896년 4월 우리나라에서 최초의 사제 서품식이 열린 곳도 약현성당입니다.
우리가 꼭 가봐야할 성당 중 한곳인 이유로 충분하죠.
제가 20여년전 시골(?)에서 상경해서 동생들과 만리동고개에 살때 잠시 다녔던 성당인데, 이렇게 유명한 곳인줄 몰랐어요...😅
우리성당에도 계시는 "열혈사제 이상훈 바오로 신부님"과 함께 아름다운 약현성당으로의 가을여행은 다음주 12일 화요일 소수인원으로 다녀오겠습니다.
첫댓글 오늘 문화성지순례차 방문해 보니 정말 소문대로 성스럽고, 예쁘기도 한 언덕위의 성당 건물이었어요. 특히 내부 성전은 강렬한 햇볕이 창문 글라스로 분산되는 인상주의 그림처럼 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