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철을 앞두고 공기청정기 마스크 등 '황사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올해는 황사가 빈도나 농도에서 사상 최악이 될 것이라고 알려지면서 '황사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부쩍 늘었다.
유통업체들은 '황사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할인점 홈플러스의 경우 일주일 전에 비해 공기청정기 매출이 52% 늘어났고 스카프와 손수건 매출도 각각 62%와 42% 증가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3월에는 황사 관련 기획전을 중심으로 전단을 만들어 배포키로 했다.
롯데마트 역시 최근 일주일새 공기청정기(68%)와 마스크(63%) 매출이 급증했다.
구강청정제와 바디샤워 제품 매출도 각각 18%와 14% 늘었다.
롯데마트는 25일까지 자동차 청소용품 모음전을 열고 먼지털이 세차호수 등을할인판매한다.
홈쇼핑 업체들도 '황사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CJ홈쇼핑의 경우 이달 공기청정기 매출이 작년 2월의 2배 수준인 시간당 4억원에 달하고 있다.
이에 올 황사철에는 매주 1회 이상 공기청정기 판매방송을 내보내기로 했다.
인터넷쇼핑몰 LG이숍은 23일 공기청정기 판촉행사를 시작했다.
59만8천원짜리 샤프 제품은 49만8천원에, 47만원짜리 삼성 제품은 39만9천원에팔고 38만5천원짜리 청풍 제품을 사면 청소도구세트를 준다.
무이자 6~10개월 할부도 가능하다.
인터넷 경매 사이트 옥션에서는 집안의 미세먼지를 없애주는 스팀청소기가 하루1백20대씩, DIY 세차용품은 하루 2백여개씩 나가고 있다.
전자전문점 하이마트에서는 이달 들어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매출이 30% 가량 늘어났다.
공기청정기는 하루에 1백50~3백대가 팔려나간다.
이에 하이마트는 이 두 상품을 '겨울품목'에서 '연중품목'으로 바꾸고 물량을계획보다 30% 늘려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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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황사 특수'..공기청정기.마스크.세차용품 등 불티
보험쥔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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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2.26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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