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나공JPT독해>목차를 보고, 가장 공부하고 싶은 시나공법은?
제가 일본지역학을 전공하긴 했는데, 어학연수는 안다녀와서 저에겐 파트6 오문정정 파트가 취약합니다. 일본어능력시험과는 달리 JPT의 경우 시간싸움인데 이책은 독해 파트별 공략법을 잘 정리해놨네요.
특히 파트6 "시나공법 18 잘못된 한국식 표현도 짚고 넘어가자"과 시나공법 23 "골치 아픈 존경어, 겸양어, 정중어" 표현과 파트7 시나공법 29 "소심한 수동형에서 점수 팍팍 올리자"와 시나공법 30 "성가신 두 문법이 만났다 ‘사역수동형’"부분이 제일 기대가 됩니다.
2. 나의 JPT 점수는:
2년전에 JPT780점 나왔는데, 지금 실력은 그때보다는 많이 떨어지구요.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고득점을 향해 전진하겠습니다.
3. 서평단 각오:
길벗 시나공시리즈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딸 때랑 토익공부할 때 정말 유용하게 봤던 책입니다. 그래서 이번 JPT독해도 초고수님들의 노하우를 통해 일본어점수와 실력을 동시에 업그레이드 해보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전공은 일본지역학인데 지금 하는 일은 정책비서로 일하고 있구요. 하는 업무가 보도자료작성, 축사, 연설문 등을 쓰는 업무라서 서평쓰기에는 어느정도 자신있습니다. 그리고 지금하고 있는 일은 언어와는 좀 관련없는 일을 하고 있지만 제가 별정직이라서 다시 이직을 대비해야하기 때문에 새로운 각오로 JPT공부 로 열심히 하려구요. 서평단에 선정된다면 이 책으로 공부할 다른 독자분들에게도 좋은 서평을 통해 더 알기쉽고 좋은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서평을 쓸곳은 교보문고와 반디앤루니스 인터넷서점, 그리고 카페에 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