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와 환경에 관한 뉴 트랜드(New-Trend)창업 아이템이 있다. 이번엔 비만여성 의류 전문쇼핑몰 창업 아이템을 소개한다.
▲개 요
비만여성들을 위한 인터넷 의류전문점. 보통 일반 의류가게에서 찾기 힘들 정도로 큰 사이즈를 취급한다.
▲국내외 현황
한 조사기관의 결과를 보면 우리나라 국민의 18%가 과체중비만증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아 및 청소년들의 비만 비율이 높아졌으며, 성인의 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암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되고 있어 대책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비만 문제를 해결하는 업체가 인기를 끌어 우후죽순처럼 생기고 있지만, 단순히 영리만을 목적으로 하는 업체가 대부분이어서 비만은 해소하지 못하고 오히려 치명적인 부작용만 낳고 있다.
▲창업 포인트
매장 역시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 쇼핑몰 형태를 유지함으로써 비만여성들의 보이지 않는 자존심도 배려했다.
실제 자기에게 맞지 않은 옷을 억지로 끼워 입는 것은 엄청난 스트레스다. 이와같은 아이템은 비만여성의 자존심을 배려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된다.
사이트에는 항상 신규브랜드 상품과 최신 유행상품을 진영하고 있다. 물론 백화점과 같이 정식 세일기간도 있고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도 입을 수 있다. 맞춤쇼핑몰이란 데서 인터넷 사업을 계획 중인 사람이 눈여겨 볼만하다.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로 비만인 사람이 늘고 있다는 것도 이 사업을 할 수 있는 찬스이다. 주위에 비만인 사람이 있다면 같이 동업해도 좋을 듯하다.
☞ 출처 : 국정브리핑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