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7일 수요일
♥ 오늘의 말씀 묵상♥
※ Hallelujah!
- 오늘도 참으로 복되고 기쁜 수요일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 내 힘으로 사명이 힘들기에 성령 하나님께서 일하시도록 기도하고 맡기며 감사함으로 기뻐하고 즐겁게 살아 내며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 언제나 하나님의 뜻은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라."말씀 하셨으니 성령으로 충만하시기를 축복합니다.
♥ 본 문 ♥
{ 에스겔 31장1-9절 }
1. 열한째 해 셋째 달 초하루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2. 인자야 너는 애굽의 바로 왕과 그 무리에게 이르기를 네 큰 위엄을 누구에게 비하랴
3. 볼지어다 앗수르 사람은 가지가 아름답고 그늘은 숲의 그늘 같으며 키가 크고 꼭대기가 구름에 닿은 레바논 백향목이었느니라.
4. 물들이 그것을 기르며 깊은 물이 그것을 자라게 하며 강들이 그 심어진 곳을 둘러 흐르며 둑의 물이 들의 모든 나무에까지 미치매
5. 그 나무가 물이 많으므로 키가 들의 모든 나무보다 크며 굵은 가지가 번성하며 가는 가지가 길게 뻗어 나갔고
6. 공중의 모든 새가 그 큰 가지에 깃들이며 들의 모든 짐승이 그 가는 가지 밑에 새끼를 낳으며 모든 큰 나라가 그 그늘 아래에 거주하였느니라.
7. 그 뿌리가 큰 물 가에 있으므로 그 나무가 크고 가지가 길어 모양이 아름다우매
8. 하나님의 동산의 백향목이 능히 그를 가리지 못하며 잣나무가 그 굵은 가지만 못하며 단풍나무가 그 가는 가지만 못하며 하나님의 동산의 어떤 나무도 그 아름다운 모양과 같지 못하였도다
9. 내가 그 가지를 많게 하여 모양이 아름답게 하였더니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는 모든 나무가 다 시기하였느니라.
♥♥♥ 제 목 ♥♥♥
☞ 앗수르의 영광과 몰락을 애굽에게 상기시키다.
♥♥♥본문 이해와 요약 ♥♥♥
☞ 31장에서는 에스겔이 바벨론 포로로 끌려간 때로부터 제11년째 3월이 되는 때에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말씀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 이 예언의 말씀은 레바논이 백향목과 같이 크고 평화로웠던 앗수르와 같은 애굽이 그들의 교만으로 인해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멸망할 것에 관한 말씀이었습니다.
☞ 결론적으로 모든 인류는 죄 가운데 있기 때문에 절박한 고통과 절망 가운데 있어야 마땅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께서는 때로는 풍요와 평강을 이 땅 백성에게 주십니다.
- 그러나 그때에 그 풍요와 평강을 죄악의 기회로 사용하면 하나님께서는 더 큰 징벌을 받게 됩니다.
- 애굽과 앗수르가 그 대표적인 교훈이므로 지금 우리의 풍요와 평강의 은혜가 나에게 주어질 때 정말 겸손하게 살며 절대로 교만하지 말고 오히려 섬김의 은혜의 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 혹 우리에게 긍휼과 은혜의 때를 느낀다면 하나님과 모든 이웃들을 위해 선용하는 지혜로운 자녀들이 되어야 함을 교훈하고 있습니다.
♥♥♥ 적용한다면 ♥♥♥
◈ 오늘의 핵심 (P.S) ☞ 은혜의 강가에 심기우면 권능의 삶이 열린다. (겔31장4,5절)
◈본 구절의 핵심(PS) 의미를 돕는다면;
▶ 성도는 성령의 강가에 충만히 젖을 때 참된 영적 번영과 성장으로 평강 가운데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 4-5절을 살펴보면 “물들이 그것을 기르며, 깊은 물이 그것을 자라게 하며, 강들이 그 심어진 곳을 둘러 흐르며, 둑의 물이 들의 모든 나무에까지 미치매, 그 나무가 물이 많음으로 키가 들의 모든 나무보다 크며, 굵은 가지가 번성하며, 가는 가지가 길게 뻗어 나갔고”라고 하였습니다.
- 이 말씀은 앗수르를 상징하는 백향목이 번성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를 잘 보여 주고 있는 것입니다.
- 앗수르의 백향목은 물이 풍부한 강가에 심겨진 까닭에 모든 나무들의 제왕이 될 정도로 크게 번성하였다는 것입니다.
- 이에 대해서는 7절에서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있는데, “그 뿌리가 큰 물 가에 있으므로 그 나무가 크고 가지가 길어 모양이 아름다우매”라고 하였습니다.
- 이때 물은 식물의 생장에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때로는 식물 중에 선인장과 같이 많은 물을 필요하지 않는 식물들도 있습니다.
- 하지만 대부분의 식물들 특히 우람하게 자라는 나무들은 물이 풍부한 곳에 심겨질 때 빨리 자라고 번성하게 되므로 실로 물은 식물의 성장의 필요한 원동력이 됩니다.
- 그러므로 물이란? 단지 식물에게만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 물은 반드시 사람에게도 꼭 필요중심의 요소입니다. 사람의 몸은 70% 이상이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그래서 건강하려면 물을 많이 마시고 만일 마시지 않고는 사람이 생존할 수 없습니다.
- 또한 물을 적당량으로 마시지 못하면 질병에 걸리거나 피곤하거나 피부가 꺼칠하여지거나 성장에도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 정말 먹고 마시는 물은 사람의 생존과 성장에 없어서는 안 될 절대적 필요중심적인 요소입니다.
- 그리고 물은 한 나라의 존속과 성장에도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 지구상에는 4대 문명의 발상지가 있는데, 나일 강 유역, 메소포타미아 지역, 겐지스 강 유역, 황화 강 유역입니다.
-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이 무엇입니까? 4대 문명의 발상지는 모두 물이 풍부한 강 유역이라는 것입니다.
- 메소포타미아는 ‘두 강 사이’라는 뜻으로 유프라테스와 티그리스 강 사이를 가리킵니다.
- 그러므로 4대 문명의 발상지는 모두 물이 풍부한 지역이기에 4대 문명의 발상지가 아니라고 해도 대부분의 나라들과 도시들은 물이 풍부한 강을 중심으로 형성되고 발달하였습니다.
- 라인 강의 기적이라 불리는 독일이나 한강의 기적이라 불리는 우리나라의 경우만 보아도 큰 강을 중심으로 나라가 형성되고 도시가 발달하였습니다.
- 한 국가나 도시는 사람들이 사는 곳이므로 물이 풍부한 곳을 중심으로 형성되고 발달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 그러므로 우리의 삶에서 육적 번성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물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 그런데 물은 육적 번성뿐만 아니라 영적 성장과 번성에도 절대적 필요중심적인 요소입니다.
- 그렇다면 지금 우리는 영적인 물을 풍성하게 공급받을 때 영적인 성장과 번성이 있게 됩니다.
- 물이 사람의 육의 생장에 절대적인 요소인 것처럼 영적인 물 또한 영혼의 성장에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 그렇다면 여기서 영적인 물이란 과연 무엇을 의미합니까? 바로 성령의 단비와 은혜의 강물을 가리킵니다.
- 그러므로 지금 나의 영혼은 성령의 강물에 깊이 젖을 때에 성장과 번성도 풍성함도 있습니다.
- 에스겔 47장을 보면 성전 문지방에서 물이 흘러나오는데 그 물이 닿는 곳마다 소생함을 얻고 번성하였습니다. 이 물이 바로 성령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시 1:3절에서‘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라고 하였습니다.
-사 58:11절에서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메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하게 하며 네 뼈를 견고하게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그러므로 지금 내가 나의 심령에 영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성장과 성숙 그리고 번성함을 누리기를 원한다면 간절히 기도하고 성령님을 사모하고 성령을 충만히 받아 은혜의 강물에 심기 움을 받읍시다.
- 이것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친히 권면하고 명령하고 부탁하신 말씀입니다.
- 요 20:22절에서‘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고 하였습니다.
- 행 1:8절에서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말씀하였습니다.
- 성경에 여러 말씀을 살펴보면 성령의 충만함을 받을 것을 거듭 거듭하여 권면하고 있습니다.
- 예수님께서 세우신 바울 사도 역시도 강권하는 바입니다
- 엡 5:18절에서 ‘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고 하였습니다.
- 그렇다면 지금 내가 이러한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 하는 권고 앞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말씀 충만함 과 기도 충만으로 은혜의 생수가 흘러넘치도록 힘써서 능력 있는 사명자로 헌신을 결단 합시다.
- 메마른 땅에 심겨진 나무들이 은혜의 단비를 갈구하듯이, 진정 풍성함과 무성한 나무를 가꾸기를 원하는 자가 은혜의 물이 풍부한 곳에 뿌리를 내려야 할 것입니다.
- 강가에 생명나무를 심듯이 내가 나의 심령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백향목 생명나무를 심고 뿌리내려 잘 성장하고 성숙되어 풍성한 축복과 은혜를 누립시다.
- 오늘은 내가 은혜의 강가에 심기운 나무처럼 살기를 원한다면 힘들고 지친 이웃의 그늘이 되어 주고 새 힘을 주는 아름다운 백향목의 역할을 만들어 봅시다. 그래서 시원한 차 한 잔, 달콤한 사탕 하나라도 건 내 주면 어떨까요?
- 은혜의 생명 강가에서 풍성한 열매를 맺어가며, 견고한 뿌리를 내리며, 흔들림 없는 굳건한 영적인 삶을 살기를 원한다면, 오직 은혜의 강물 같은 성령의 충만함을 덧입도록 힘쓰고 사모함으로 매일 말씀묵상과 기도로 성령 충만을 받고 살아내도록 결단하는 저와 주의 자녀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