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신용등급은
1. 고객의 신용등급은 보통 1에서 10등급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신용등급은 금융기관 입장에서 다시 외부등급과 내부등급으로 나뉘어집니다. 외부등급이란 CB(신용평가사)에서 수집된 고객의 금융 활동 정보를 바탕으로 자체적으로 산출한 등급을 말합니다. 이는 내부등급을 가지고 있지 못하는 중소규모의 금융기관의 고객의 신용등급의 척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저축은행 및 대부업체는 이와 같은 외부등급에 매우 의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내부등급이란 내부 데이터가 풍부하여 그 데이터를 이용하여 금융기관에서 고객의 신용등급을 자체적으로 산정한 경우입니다. 은행 및 캐피탈업권에서는 내부적인 고객의 신용등급을 판별하기 위한 CSS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 금리는 금융기관이 대출 고객에게 부과하는 이자를 말합니다. 그리고 대출 고객은 대출금액에 대해서 월별로 정해진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금리는 다음의 구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대고객금리 = 조달금리 + 업무원가율 + 고객의 예상손실율 + 금융기관의 적정마진율
3. 대출한도는 금융기관이 금융상품 또는 신용등급에 따른 자체 알고리즘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에 의한 대출 한도는 고객에게 전달되는 것보다 30%~50%정도가 더 많습니다. 이 부분은 고객과 금융기관 사이에 신뢰에 대한 부분이 작용을 합니다.즉 고객이 중복 대출 신청을 했을 것으로 간주하고 금융기관은 일반적으로 시스템상의 대출 한도 보다 30% ~ 50% 적게 대출 한도를 설정합니다.
3가지가 대출 시스템의 핵심이고 그 중 신용등급에 대한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살펴봐야되는 부분은 대출 심사과정입니다.
또한 대출 신청 시 본인이 인터넷을 통화여 직접 신청하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인터넷 대출 중개사이트를 통하여 대출 의뢰하시면 수수료를 지불해야합니다.
불법이긴 하지만 성행하고 있으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