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박예슬
- 남원서진여고에 다니면서 가장 기억에 남고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진로진학 박람회' 그리고 '문학기행 활동'입니다. '진로진학 박람회'를 통해 많은 대학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각 학교만의 장점을 비교해 보며 내가 대학생활을 하기에 더 적합하고 좋은 학교가 어딜지 탐색해 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제 목표를 다시 설정하고 제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님들과 대화하며 입시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어 의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윤동주 시인의 삶을 알아가는 '문학기행 활동'에 참여했었는데요. 이 활동을 통해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더 커졌습니다. 윤동주 시인의 삶을 본받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제가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할지 그 목표가 더욱 뚜렷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졸업생 유다의
- 대학 진학과 관련하여 '나'의 역량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한 고민과 노력, 멘탈 관리 등을 바탕으로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힘을 기른 다음 학교에서 진행했던 '선배와의 만남'에 참여하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한 점, 개인적 궁금증 등을 부담 없이 물어볼 수 있는 기회였어요. 그리고 저의 진로뿐 아니라 다양한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도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꿈꾸던 진로 외에도 '다른 일을 하는 나는 어떨까?'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졸업생 장은정
- 제가 대학을 진학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첫 번째,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활동 중 진행했던 선후배 간 멘토·멘티 활동입니다. 2학년 때는 같은 진로를 꿈꾸는 선배에게 대학과 관련된 부분이나 공부 방법과 같은 부분을 질문할 수 있어서 뜻깊었습니다. 3학년 때는 활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제가 희망하는 학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갈 수 있었고, 정보를 공유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졸업생 심주연
- 저는 꾸준하게 진행되었던 서진여고만의 진로체험활동이 기억에 남는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저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낼 수 있었고 더 나아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까지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또 보충을 위한 방과후 활동, 차별화된 동아리 활동 등도 여러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도 항상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위해 조언과 상담을 해주시는 선생님들이 남원서진여고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졸업생 김보연
- 선생님들의 따뜻한 지도와 함께 주어진 다양한 기회들은 저를 한층 더 성장하게 했고, 덕분에 대학 진학에서도 자신감과 방향성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진심 어린 조언과 격려는 어려운 순간에도 힘이 되었고, 대학 진학의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서진여고에서 배운 열정과 끈기는 지금도 저의 길을 밝혀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