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 피아 - Urban Explorer
U need to think about how to live in this country.
What do U think? We're urban explorers.
국내 밴드인 피아의 2008년 EP앨범 타이틀곡이자 1번 트랙이었습니다.
처음엔 광기에 넘치는 보컬과 시니컬한 가사, 묵직한 사운드로 인기를 끌었지만 점점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 음악도 말랑해져서, 결국엔 이런 음악을 하고 있지요. 옛날 팬은 떨어져나갔다지만, 그만큼 새로 유입되는 팬이 많아서 아직은 인기밴드의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동경로: 하카타역 > 후쿠오카 돔
이동수단: 305번 시내버스
이동시간: 14:11 ~ 14:45
운임: 0엔
지난 여행기에 이어서, 후쿠오카 그린패스를 계속 사용합니다. 짧은 Urban Explorer가 되어 봅니다.
그렇게 해서, 바로 하카타역 앞 정류장에서 야후옥션돔으로 향하는 버스에 올랐습니다. 중심지답게 많은 한국인들이 혼란에 빠진 모습이 있었던..^^
시내버스 요금은...내지 않아도 됩니다. S석 당첨이네요.
같은 차종, 다른 색깔. 거의가 크라운 컴포트, 가끔 프리우스.
후쿠오카에도 MK택시가 있었던 것 같은 느낌적인 기분이 드네요. MK택시의 창업주는 재일교포이죠.
앞서 가는 버스는?
후쿠오카 ~ 나가사키 간을 2시간 30분정도에 달려주는 고속버스 큐슈호입니다.
카모메와 비교해서도 시간차이가 얼마 안 나고, 좌석은 3열 좌석에 가격은 반값 수준이라 많이들 이용합니다. 저도 JR패스를 원래 14일부터 개시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랬다면 저도 큐슈호를 타고 나가사키로 향했겠지요.
차가 정말 많습니다.
차도 많고, 거기다 신호도 빡빡하고 빨간불이 길어서 교통 흐름은 굉장히 답답합니다. 무슨 출근시간 강남대로 한가운데에 떨어진 것 같네요.
가까운 거리는 대부분 100엔입니다. 숙소에서 하카타역도 100엔이었고, 하카타역에서 텐진까지도 100엔이죠.
차내에서 찍은 텐진고속버스터미널 앞입니다. 하카타에서 출발한 버스가 여기도 들르고, 그 반대로도 하고, 뭐 그런 식이지요.
뒤에 한국인 관광객 "마에가 뭐야...? 저기요 앞에 아저씨! 마에가 뭐에요?"
저는 아저씨 아닙니다.
정리권을 뽑거나 카드를 대면 출구쪽 위에 달린 불이 들어옵니다.
무임승차를 방지하려는 걸가요.
KBC 그러니까 큐슈 아사히 방송국의 건물입니다.
그런데 이리로 가면 고속도로인데요.
어...진짜 고속도로로 들어가려나 봅니다.
지금 제가 탄 버스는 그냥 저상버슨데요. 안전벨트 뭐 이런것도 없어요.
결국 ETC로 요금 1230엔(!)을 지불하고 진짜로 고속도로에 올라왔습니다.
저희가 타고 있는 고속도로는 후쿠오카 도시고속도로 환상선.
도심을 크게 한바퀴 도는 노선이고요, 저는 바다 위를 달리는 어떤 다리 한 구간만 이용하게 됩니다.
고속도로에서 내려서, 시민 수영장 근처에서 비슷한 구간을 달리는 맞은편 306번 버스가 지나갑니다.
잘 보시면, 번호 위에 '도시고' 라고 표시가 있어요. 이 버스가 바로 고속도로에 출입하는 버스입니다.
돔앞에 내렸습니다.
보이는 쇼핑몰은 바로 호크스 타운. 여느 돔구장과 같이, 대형 쇼핑몰이 들어서 있죠.
얼마 전에도 오사카돔 앞에 이온몰이 들어섰죠? 다행입니다. 고척돔에도 뭔가가 생겨야 할 텐데요.
이 날은 일본의 개천절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호크스타운 거의 전체가 문을 닫아버렸습니다. 이런 젠장....
사람이라고는 바로 안쪽에 있는 HKT48 극장 앞에서(이것마저 아직 문을 안 연) 코스프레 사진을 찍고 있던 두 명.
아무튼 안쪽 통로를 따라 돔구장에 가까ㅣ 오는 데 성공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돔구장 안쪽을 탐험합니다.
첫댓글 306번이 제가 후쿠오카타워 갔을 때 탄 버스였는데, 오랜만에 보네요. 그 때 후쿠오카 노선버스 중에 진짜 고속도로 타는 버스가 있는 건 상상도 못했습니다;;
(추가) 아 글고 야구 얘기 나와서 하는 얘긴데, 올해 쿄진 망했네요;; 야후에서 보니까, 쿄진 선수들 태반이 도박에 연루된 것으로 보인다는 기사가 나왔더군요;;
교진이 망했나요? 만세!
@마츠시타 근데 오늘 보니까 계속 지켜봐야겠는데요;; 한신도 구단사장이 구단 내에 돈이 오갔다는 얘기가 나왔어요...
@하야부사 아, 사실 스왈로스 경기 가끔 챙겨봅니다.
저는 아저씨가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공감합니다...
25살인데 아저씨 소리를 들으니..ㅠ
대다수의 고속도경유는 야후돔 방향이 많고요 북쪽은 거의 러시전용이라봐야되죠ㅋ 이동네는 버스가 대세이다보니..
후쿠오카지하철의.규모가 꽤 되는데 음영지역이 아직 대부분이더군요. 유명한 관광지인 캐널시티도 지하철이 연계가 잘 안 되어있으니
저는 아저씨가 아닙니다 ㅋㅋㅋ
저는 영원히 17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