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겨레산악회

♣한강기맥 스크랩 한강기맥 제12구간(된고개~두물머리)산행기 `16.1.17
산과 숲 추천 0 조회 838 16.01.18 14:26 댓글 4

한강기맥 제12구간(된고개~두물머리)산행기

0. 일 시 : 2016. 1. 17(일) /날씨 : 미세먼지 보통으로 흐림, 산행하기 좋음

0. 종주구간 : 된고개~청계산~양수문화체육공원~두물머리

- 증동리(고현)~된고개~청계산~벗고개~갑산공원~양수역~양수문화체육공원~두물머리

0. 종주시간 : 약 7시간(기맥 5시간40여분) / 18.1(기맥14.1)Km

- 증동리(고현)출발(08:23)~된고개(08:47)~청계산(09:28)~벗고개(10:49)

- 갑산공원(12:37)~양수역(13:56)~양수문화체육공원(14:19)~두물머리(14:40)~주차장(15:21)

0. 함께한 이 : 대전한겨레산악회

..................................................................................................................................................................................

한강기맥은 연속종주를 못하고 누더기 종주가 되고 있습니다

한강기맥은 2013. 8. 17 대전시청산악회에서 첫구간(오대산 두로봉~호령봉)을

시작으로 제4구간(먼드래재~구목령)까지 진행하고 사무실 부서를 옮기는

바람에 시간이 여의치 않아 잠정 중단 후 한겨레산악회에서 시작하는

한강기맥을 2015. 7. 19 오대산 두로봉~비로봉 첫구간을 시작으로 종주를 하였으나

집안 행사등으로 인하여 제8구간(상창고개~신당고개)

10구간(비슬고개~배너미고개)을 부득이 숙제구간으로

남겨두고 마지막 구간을 종주하게 되어 땜방에 대한 마음에 부담이 큽니다

미종주 2구간 서두르지 않고 기회를 보아가며 종주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강기맥 완주하신 한겨레산악회원님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강기맥 최종구간(된고개~두물머리)'16.1.17 대전한겨레산악회

대전한겨레산악회원님 한강기맥 완주 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강기맥 마지막구간 산행도

증동리(고현)마을에서 된고개를 향하여 출발합니다

20여분을 왜 된고개인지 힘듬이 실감나게 하고서야 오늘의 한강기맥 출발점

된고개에 도착합니다

가는 길 앞 나무사이로 오늘의 최고봉 청계산이 살짝 얼굴을

보여줍니다

청설모길 안내판이 관리가 안되어 있네요....

어제 백두대간에 이어 오늘 한강기맥 연속종주 대단한 산행열정, 체력입니다.

물론 어처구니님도요...

코앞이 청계산입니다

경기도 양서면과 서종면에 솟아 있는 청계산(658M)은  백두대간 상의 오대산 두로봉에서

서쪽으로 분기한 한강기맥 산줄기 끝자락에 솟아 있는 산이다

서울 근교에는 청계산과 .포천 청계산.양평 청계산. 세 곳이 있는데

그중에 이 양평 청계산이 아직까지는 잘 알려지지 않아 주로 한강기맥꾼들이

호젓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청계산 정상에 오르면 사방으로 막힘이 없는 시원한 조망이 펼쳐지는데

남쪽으로는 남한강이 한폭의 그림같이 시원스럽게 내려다 보인다

동쪽으로는 옥산과 소구니산 .유명산을 거쳐 용문산으로 이어지는

한강기맥 마루금이 한눈에 바라 보이고 있고 봄철에는 철쭉군락지가 있어

누구나 한번쯤은 가볼만한 가슴 설레이는 산이다. 하지만 오늘은

미세먼지 때문에 조망은 완전 꽝으로 아쉬움이 크다

또다른 청계산 정상석

청계산 정상에서 무사완주 화이팅도 해 봅니다

청계산 정상바로 밑 주막집 이른 시간인데도 문을 열었습니다. 우린 어처구니님이 준비하신

뜨거운막걸리에 봄비님이 준비하신 시원한 막걸리를 석어 먹으니 카~아

맛 끝내줍니다

청계산 정상에서 벗고개 방향으로 갑니다

청계산 정상에서 본  유명산 등 지난구간 산들이 미세먼지 때문에 희미하게

모습을 보여줍니다

응원에 힘입어 힘을 내어 봅니다

지나온 청계산을 뒤돌아 봅니다

목왕리(벗고개)반대방향으로 가야합니다

산속의 교회

동물이동통로 벗고개입니다

갑산공원방향으로 갑니다

지나온 청계산이 양쪽으로 든든한 호위봉을 두고 있군요...

군데군데 반가운 시그널이 있어 더욱 반갑고 힘이 납니다

갑산공원

한강기맥 마루금에 있는 최진실, 진영 납골묘

안타깝습니다

북한강 철교가 시야에 들어옵니다

한강기맥 마지막 봉입니다

양서고등학교 옆문으로 해서 정문으로 나옵니다

호강하게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올라갑니다

엘리베이터도 타고 1층으로 갑니다

고생하셨고 완주 축하드립니다

이곳에서 사실상 한강기맥을 마무리 합니다

모두모두 여기까지 무사 완주하심 축하드립니다

봄비님 한강기맥 완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강기맥 선두에서 고생하신 하는땅님, 방카님, 또한 물신양면으로 고생하시는

회장님 수고많으셨습니다

한겨레산악회 화이팅~짝~~짝

한강기맥 완주하신 회워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진양기맥에서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