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2011 뚜르를 보내고...
2012 유로 바이크 쇼... BMC는 기존 SLR01의 단점을 보완한 신모델 2012 BMC SLR01을 출시 했다... 기존 머신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고 몇가지 부분을 보완하였으며 좀 더 화려한 컬러를 적용 함으로서 비주얼적으로도 더 강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게 하였다.. 게다가 스위스 본사에서 직접 조립되는 시스템을 추가하여 프리미엄을 원하는 라이더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었다..
그럼 새로이 바뀐 BMC SLR01을 구경해 볼까요??
먼저 완성차 모습입니다... 기존의 모습과 외관상 달라진점은 싯포스트인데요.. 원래는 BMC만의 독특한 싯포스트 방식에서 클램프 방식으로 체결방식이 바뀌었으며 이 방식으로 바뀜으로서 약간이지만 싯포스트에서 경량화를 이룰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시만 싯튜브가 조금 길어진다는 단점이 발생 되겠지요... 컬러는 앞전에 이야기 했던 것처럼 많이 화려해 졌습니다.. BMC로고도 바뀌었습니다.. 로고가 좀 더 진해지고 색깔로 칠해졌으며 글자간 간격이 생겨서 더 크고 강한이미지로 변했습니다.. 팀차 컬러인데요... 왠지 끌리네요...
요것은 슬램 레드 버젼...
요것은 새롭게 추가된 블루.... 색상이 참 오묘 합니다요...
이것도 팀레드 버젼인데요... 여기서 잠깐.... 앞변속기 위에 싯튜브를 자세히 보시면 위에 녀석들과 들리게 흰색으로 글자가 보이는데.. ESI라고 하여 ELECTRIC SHIFT INTGRATION 이라고 DI2전용모델을 나타내는 표식입니다.. 깔끔한 선처리를 위해서 DI2 전용선을 모두 안으로 삽입하였고 배터리도 BB아래쪽으로 체결 할 수 있게 만들은 게지요...
이녀석은 울테 DI2 모델... 임팩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스팩을 선택하여 SLR01모델도 스위스에서 완성차 배송이 가능합니다..
프레임세트...
이것도 마찬가지...
BMC는 이제 시마노와 완벽한 파트너 쉽을 만들어 가는 듯 합니다.. 캄파를 위한 BB30시스템에서 시마노와의 호환성을 위해 BB86시스템으로 BB방식도 변경되었네요.. DI2전용모델도 그렇듯이...
기본 싯포스트로 싯백으로 바뀌었네요.... 원래는 스트레이트 방식이었는데... 싯백으로... 국내의 사용자들도 이부분에 대한 요청이 많이 있었는데.. 이번에 개선 되었네요.... 진작좀 그러지...
저기 BB아래 구명은 배터리체결 구녕과 선을 내장하는 구녕입니다... 위에 보시면 앞변 밴드부분에 나오는 구녕이 있지요... DI2전용 프레임에만 이 구녕이 있습니다.. 그리고 BB86의 위엄.... 이제는 저런 뻥 뚤린 허당 BB쉴은 전혀 낯설지가 않습니다...
어뜨게 구경은 잘 하시었는지...
음... 마무리로 논란에 대한 이야기를 한가지 해보려고 합니다.. BMC의 올해 임팩을 출시 함으로써 SLR이 세컨모델로 내려가지 않았는냐라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자면 임팩은 임팩입니다... SLR은 SLR이구요.. 임팩은 도요타의 렉서스 같은 BMC안의 프리미엄 브랜드 같은 기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SLR은 현재도 앞으로도 BMC레이싱 팀의 선수들이 타고 전세계를 휘?고 다닐 것이며 여전히 BMC최고의 머신일 겁니다.. 정리하자면 임팩은 안드로메다... SLR은 그래도 범접하기 쉬운 모델... 뭐 이런 식이지요... 간지는 SLR 케간지는 impec~!~!~!
전 지금껏 타본 사이클 머신중 최고의 머신이라고 호언장담합니다... 갈때 까지 간 녀석이지요... 2012모델은 몇가지 부분까지 보완되었으니.. 더 땡기네요... 흐흐흐
|
출처: 남자.. 그리고 cycling.... 원문보기 글쓴이: 임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