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성이 미국 2차 전지 소재 기업과 합작투자를 한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후성도 또한 기나긴 박스권 흐름입니다. 후성의 박스권 하단부는 3,750원이고 박스권 상단부는 4,300원 정도입니다.
후성이 이 뉴스가 나오기 전에 이미 박스권 하단부에서 정확하게 이중 바닥을 만들었으며
이 박스권 하단부는 이미 예전에 수 없이 지지력이 확인된 후성의 맥점입니다.
가끔씩 어떤 종목들은 차트를 만들어 놓고 호재 뉴스를 내보내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쁜 차트를 만들어 나갈 때 유심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후성은 1일 북미 1, 2차 전지 소재산업의 최대 공급업체인 노보라이트 테크놀러지(Novolyte Technologies Inc.)사와 노보라이트 에너지 스토리지(Novolyte Energy Storage, L.P.)라는 신설법인을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신설회사는 노보라이트사의 에너지 소재사업부문을 분사해 만드는 것으로 후성이 49.9%의 지분을 갖고 오는 2012년까지 자본출자와 해당공장건설 소요비용을 합쳐 3000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후성은 이번 합작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충해 향후 5년 내에 연간 약 1000억원 이상의 매출효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후성은 이번 합작투자를 기점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의 2차 전지 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업계는 전 세계 모바일용 리튬 2차 전지시장이 2014년 130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한다. 또 친환경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 시장도 2015년 500만대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본다. 후성은 올 연말까지 LiPF6(리튬이온 및 리튬폴리머 전지의 전해질) 생산시설을 연간 1000톤 규모로 증설할 계획이다. LiPF6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차, 휴대폰 등에 사용되는 리튬이온 2차 전지 및 리튬폴리머 전지의 전해질로 가장 널리 쓰인다. LiPF6 생산은 제조기술이 까다롭고 안정성 확보가 어려워 경쟁사들의 시장진입이 쉽지 않으며 국내 생산업체로는 후성이 유일하다. 한편 이 날 주식시장에서 CT&T, 삼양옵틱스, AD모터스등 전지차 관련주들은 미국이 2012년형 신차부터 연비에 온실가스 배출량을 반영키로 했다는 소식에 전기차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다. 상대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은 전기차종에 대한 기대심리가 매수세를 자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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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
박스권 상단에선 내려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