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인스톨작업할내용은 아우디대표적인 슈퍼카인 아우디R8 V84.2 서스펜션교체작업입니다
R8차량에 가장 문제가많은 고질적인부분중에 하나이죠
하다못해 중고차시장에 거레할때도 쇼바상태를젤먼저 첵크를하고 차량을매입할정도입니다
제가볼땐 아우디에서 리콜을해야할정도로 불량율이 굉장히높다고보심 됌미다
피스톤모터스에서 10대이상 쇼바교체작업및셋팅을 해드렷으니 말이죠...
새로히 장착해드릴 서스펜션제품은
KBEE사의16단감쇄력 차고조절식과 독일KW사의켄슬러가 돼겠읍니다
쇼바터짐증상으로인해 노면이 안좋을곳을지날때마다 리바운딩증상도심하고 샤프트가 쾅!때리는 소음이발생하셔셔 차량입고하셧읍니다
순백색이가장많은데비해 희귀색상인 그레이색상의 R8입니다 검정색보다는 훨이쁘다고 개인적인생각입니다..
간략하게 차량전체외장 점검을하고
작업장으로 차량을입고합니다
폴딩도어 커스텀작업이돼어 있네요
문을오픈해놓으니 타알팔이에비해 은근 포스가남다름미다
새로히장착할 서스펜션은 일본브랜드인 KBEE쇼바입니다 16단감쇄력조절식에 차고조절이가능한 SR스펙입니다
알발차량특성상 숏스트로크를 지향하고 스프링도텐더타입이아닌 스트리트타입이 셋팅조립돼어있읍니다 쇼바교체후 경고등에러도 독일KW켄슬러로 부품을 오더햇읍니다
쇼바오일이 뿜어져나와 몸체에 떡이져있음을 유관으로 확인한결과 제수명을다한거같읍니다
FR쪽도 사망....
리어쪽도 사망햇네요...
프로트리어 4개가 다 터진경우는 처음인거같읍니다ㅠ
기존의 순정쇼바를 탈거합니다
KBEEE쇼바로 새로히조립...
차량지상고는 순정상태와비슷하게 해돌라고하셔셔 기본셋팅으로 1차셋팅을하여 조립합니다
블랙유광의 바디케이스에 금장빛의스프링사라및마운트사라가 고급스러운 자태를보여주네요
쇼바4짝교체를 완료하고 KW켄슬러 장착을해줍니다
메뉴얼도 다시한번확인하고...
제자리에 위치하고 켄슬러배선 결합...
조그만한놈이 단가는 매우비싼편이죠
하지만 대만산이나중국산의 켄슬러보다는 믿음이가는 독일KW사의제품이기에 든든합니다
차고셋팅을 3차레정도 진행하고 마무리탑케이스 조립을이어갑니다
추가적으로 엔진주변도 잠시점검해드리고...
탈거한순정쇼바는 박스에넣어 차량에실어 드립니다
그래도 차주분이 차받으실때 직접눈으로 확인하시는게 젤좋으니까요~
시동을걸고 마당에서 왓다갓다 단거리시운전으로 서스펜션경고등과 쇼바잡소리등을 첵크하고
이상없음을 확인...
차주분의 추가적인요청으로 차량바닥쪽에 크리닝작업도 손수깨끗히 하고
오일누유도 잠시 첵크해드리고 당일모든작업을 마침미다..
믿고맡겨주시어 감사드립니다
ㅡ PISTON MOTORS
010 7701 1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