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킴이 다다가 알려주는 여름철 건강 관리법 Best 5
뜨거운 햇살이 기승을 부리고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여름이 성큼 다가왔어요.
자외선은 매섭게 내리쬐고 습도까지 높아져 불쾌한 기분은 하늘을 치솟네요.
무더운 날씨에 움직이기조차 싫지만 건강하게 여름을 버티려면 부지런히 움직여야 해요.
오늘은 여러분의 건강지킴이, 다다가 여름철 건강 관리법 Best 5를 준비했어요.
올여름을 시원하게, 청결하게,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다가 알려주는 여름철 건강 관리법을 함께 실천해봐요.
여름철 건강 관리법 Step 1. 눈병 예방을 위한 손 씻는 습관 길들이기
물놀이가 많아지는 여름철은 눈병이 유행하는데요.
눈병 예방의 지름길은 개인의 위생상태를 청결히 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 방법이랍니다.
눈병이 돌면 수영장, 사람들이 많은 공공장소는 출입을 잠시 금하고
가족이 눈병에 걸렸다면 수건, 세면도구는 따로 사용하여 가능한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다다가 여름철 건강 관리법으로 가장 먼저 추천하는 것은 ‘손 씻기 습관’입니다.
외출 후 손만 잘 씻어도 유행성 눈병을 상당히 예방할 수 있으니 매일 손 씻는 습관을 길들이세요.
특히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각막에 화상을 입어 각막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는 선글라스를 착용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도 눈병을 예방하고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이랍니다. ^^
For clean and soft hand
CGMP 인증! 다이소 핸드워시 거품 비누
품명(품번) : 몽글몽글거품 비누400ml 포도향 (47676)
다다는 몽글몽글 거품 비누로 매일 손을 씻는답니다.
다이소 거품 비누는 상큼하고 은은한 포도향이 손끝에서 풍겨 기분까지 좋아져요.
무엇보다 CGMP 인증을 받은 다이소 거품 비누는 믿고 사용할 수 있지요!
부드러운 거품으로 손 씻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깨끗하게 규칙적으로 손을 씻고
여름철 눈병 및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CGMP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적합업소로 인증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다다에게 배우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출처 :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
‘뜨거운 물이라면 세균이 죽을거야’ 라는 생각은 금물!
비누를 사용해서 꼼꼼히 씻어주지 않으면 손 구석구석에 세균이 숨어있답니다.
지금부터 다다와 함께 올바른 손 씻는 방법을 배워봐요!
비누를 사용하면 문질러 거품을 만드는 것이 귀찮지만, 거품을 이용하면 바로 손을 씻을 수 있죠.
사진을 보고 손가락 구석구석을 닦아주고 손바닥과 손등까지 꼼꼼히 문질러주세요.
이제 흐르는 물에 20초 이상 거품을 씻어내주세요.
트라클로산의 향균성분이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고, 생크림 같은 부드러운 거품이 마일드하게 세정되어 우리들의 민감한 피부를 소중히 지켜준답니다.
365일 다이소 거품 비누로 건강하고 윤기 있는 손으로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보세요!
여름철 건강 관리법 Step 2. 수분 보충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여름철 야외활동의 적 ‘열 피로’ 예방하기
뙤약볕이 내리쬐는 여름이지만 여름이라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아요.
물총 싸움과 계곡에서의 물놀이, 여름 MT, 여름 캠프 등 생각만 해도 신이 나죠!
그치만 여름철 야외에서 심한 운동이나 활동을 하면 ‘열 피로’ 현상을 앓을 수 있답니다.
몸이 나른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심각한 경우 두통, 변비, 설사가 나타나고 실신할 수도 있어요.
‘열 피로’는 땀으로 나간 수분과 염분을 제때 보충해주면 예방할 수 있답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고 미지지근한 물이 찬물보다 흡수가 훨씬 빠르니, 덥다고 찬물만 찾지 마세요.
다다는 사진 속 핑크색 물병에 물을 담아서 매일 들고 다녀요!
신나는 여름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다다처럼 수시로 수분을 섭취하는 건강한 습관을 갖는 것이 좋겠죠?
‘열 피로’ 증세가 심할 경우
-
심각한 어지러움이나 두통을 호소하는 환자는 심각한 ‘열 피로’ 이전 증상일 수 있으니
미지지근한 물을 마시고,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증상이 심각한 환자는 시원한 장소에 눕히고 열을 식혀주세요. 식염수 0.1%를 환자에게 공급하세요.
다다의 여름철 건강 관리법 Tip 음양탕 만들어 마시기
차가운 물은 속을 차게 만들어 배탈이 나기 쉬운 몸 상태로 만든답니다. ‘열 피로’ 증상을 자주 겪는다면 미지근한 물 '음양탕'을 수시로 마셔주면 좋답니다. ‘음양탕’은 일명 생숙탕(生熟湯)이라고 하며 약으로 쓰는 물로 끓는 물에 찬물을 탄 것을 말하는데요, 동의보감에서는 토사곽란을 치료하는 처방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 음양탕 만들기 : 컵에 뜨거운 물을 절반가량 붓고 나머지는 찬물로 채워주세요. 잘 섞어서 마십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순서가 중요하답니다. 반드시 뜨거운 물을 먼저 넣어주세요. ^^ |
여름철 건강 관리법 Step3. 식중독예방을 위한 음식 및 개인위생 주의하기
이맘때가 되면 모두가 걱정하는 여름철 대표 질병, 식중독.
여름철 기온과 습도가 높아 식중독균이 빠르게 번식하는데,
음식물 섭취 시 위생 관리에 소홀하면 식중독 사고로 이어져 더운 여름 고생하기 쉽답니다.
다다가 식중독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지켜서 건강한 여름을 보내세요!
‘식중독’은 음식물을 통해서 병원균이나 유해한 화학물질 등이 인체로 들어와 발생되는
질병 중의 하나로 4~9월이 세균증식이 왕성하답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 구토, 복통, 설사 등의 급성 위장염 등을 일으키니 매우 조심해야 하죠!
1. 도마, 칼은 육류/어류/채소용을 따로 사용한다.
칼이나 도마는 육류/어류/채소용으로 따로 준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조리 전에 손 씻는 습관입니다. 손에 있는 세균이 음식으로 들어가 식중독균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집에서 쉽게 도마관리 하는 방법 http://daisolife.com/40166253377)
2. 어패류와 육류는 완전히 익혀 먹는다.
여름철 어패류, 육류는 완전히 익혀 먹는 것을 원칙으로 하세요. 남은 음식은 냉장 보관 중에도 미생물의 증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75'C 이상 충분히 가열해주세요. 또한 야외에서 조리할 경우 이동 시 음식물은 아이스박스에 보관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3. 신선한 재료를 구입한다.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신선한 재료를 골라주세요. 냉동식품을 고를 때는 서리가 있거나 얼음덩어리가 있는 건 위험해요! 구입한 재료는 바로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해주세요.
# 식중독에 걸렸을 경우 응급처치 방법 1. 먹은 음식이 소화되기 전 목을 자극해 음식물을 토해낸다. 2. 구토나 설사로 인해 탈수 증상이 있을 땐 소금물을 마셔준다. |
여름철 건강 관리법 Step 4. 세척+살균+소독을 한번에! 다이소 ‘살균클리너’ 티슈 사용하기
품명(품번) : 살균클리너70매 (11736)
음식에만 균이 번식하지는 않죠!
창문을 자주 열고 냉방기기를 가동하면서 생기는 미세 먼지와 세균은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어요.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고 싶다면 내 주위의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다다와 ‘살균클리너’ 티슈 한 장으로 집안과 사무실에 숨어 있는 세균을 잡아보세요!
컴퓨터, 문고리, 마우스,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 자동차 핸들 등 우리의 손이 자주 닿는 곳은
‘살균클리너’로 닦아주세요. 각종 찌든 때, 얼룩, 기름때, 무엇보다 세균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답니다.
천연펄프와 정제된 환경친화적 세정제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민감한 제품 표면에 사용하셔도 손상이 발생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용도 - 컴퓨터, 복사기, 팩스, 프린터, 책상, 서류함, 전화기, 정수기 등 가정용 - 냉장고, 세탁기, 가구, 욕실, 주방, TV 등 자동차 - 내부, 내장, 외부 기 타 - 먼지, 기름때, 찌든 때 제거 |
여름철 건강 관리법 Step5. 여름 건강을 위한 제철음식 섭취
출처 : samsunggalasy.co
장마와 무더위로 쉽게 피로해지는 여름!
여름을 보다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여름에 나는 제철음식을 섭취하는 것!
제철음식을 섭취하는 것만큼 건강에 좋은 보양식은 없답니다.
여름에는 오이, 매실, 수박, 가지 등 섭취해주면 좋답니다.
이외에도 키위, 콩국수, 옥수수도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도록 도와주는 음식이랍니다.
- 오이 - 이뇨, 청열, 해독 작용을 하는 오이! 더위에 지쳐 몸이 나른하고 식욕이 떨어졌다면
오이를 드세요. 오이는 체내의 염분과 노폐물을 배출해 몸을 정화시켜주며 술독을 풀어주어 숙취로 인한 갈증도 해소시켜준답니다.
-
수박 – 수박은 찬 성질을 갖고 있어 열을 내려주고 더위를 날려주며 진액을 생기게 하여 갈증을 멎게 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
-
가지 - 열 났다, 추웠다 하는 냉방병 증세가 있을 때 열을 떨어뜨리는 효능을 갖고 있다. 보랏빛이 짙을수록, 햇빛을 많이 받은 것이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
매실 – 매실은 열을 떨어뜨리고 열에 의한 갈증을 풀어 줍니다. 간 기능을 활성화하고 담즙 분리를 촉진시켜 숙취, 메스꺼움, 멀미, 피로회복 등에 좋습니다. |
이외에도 여름철 건강 관리법에는 적절한 수면, 습기와 온도 조절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아요.
활동량이 적어지고 쉽게 우울해질 수 있는 여름이니
긍정적인 생각과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해주는 것도 아주 중요하답니다.
지금도 덥지만 조금 더 지나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거에요.
몇 가지 여름철 건강 관리 수칙만 지켜도 여름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으니
다다와 함께 건강한 습관을 하나하나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첫댓글 정보감삽니다.
사진은 베꼼만 보이네요.ㅋㅋ
정보는 잘보고갑니다.
사진은 배꼽만 보이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