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아동 GS EPS 현장 체험
GS EPS(주), 당진시 다문화 가정 아동과 특별한 동행 시작
다채로운 즐길 거리 가득한 스마트발전소 체험으로 행복 에너지 선물
당진시 대표 친환경 에너지 기업인 GS EPS(주)가 29일 당진시 도담도담 공립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고려인 동포의 자녀들과 다문화 가정의 아동 30명을 초청해 특별한 하루와 행복한 에너지를 선물했다.
GS EPS(주)의 지역 내 사회적약자에 대한 배려와 나눔 실천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사회공헌은 지역과의 연대성에 중점을 두고 당진시·당진시복지재단과 함께 문화·교육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행된 체험활동은 △GS EPS(주) 홍보 영상 시청 △스마트 발전소 현장 견학·사이버 투어 △오감 발달 쿠킹클래스 등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아워홈 전문셰프가 진행한 쿠킹클래스는 아동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GS EPS(주) 관계자는 “개인과 조직의 이익을 넘어 지역공동체를 유지하고 발전하는데 사회공헌 활동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진시, 당진시복지재단과 함께 지역 내 사회문제 해소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S EPS(주)는 당진시·당진시복지재단과 함께 가족 돌봄 청년들이 당면한 고충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당진형 지원사업‘가족 돌봄 청년 곁에 GS’을 현재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