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합덕역 공사 진행상황과 합덕역세권 개발에 관한 내용*
* 2019년 합덕역 공사 진행 상황*
서해선복선전철 합덕역은 2011년 기본계획이 세워졌고, 2015년 실시계획이 결정된후 공사를
시작하여 현재 합덕역 선로 공사는 60%정도 이루어진 것으로 보이며, 역사가 들어오는 곳은
토목공사가 이루어지므로 선로를 중심으로 합덕시내 방향과 예산 방향이 단절이 될 수 있어
선로 밑으로 통과 할수 있도록 터널식 4차선 횡단통로를 공사중이다.
합덕역세권 개발시 역사정문과 시내 방향의 교통 혼잡을 막고, 상업지구내 4차선도로들과
연결시키기 위해 역을 중심으로 가까운 지역내 토지는 4차선으로 도로가 형성 되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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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선,4차선 남북통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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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북횡단 4차선 통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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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덕역사 인근 10m 높이의 선로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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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단통로를 지나 승강장과 선로가 깔릴 토목 지반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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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덕역사 조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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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정문이 들어설 위치의 공사
* 서해선복선전철 실제적 개통 시기*
합덕역개통은 2020년 12월에 개통될 예정이었으나, 보상과 공사의 난이도등 복합적인 문제로
2년 늦쳐진 2022년 하반기에 우선적으로 이미 개통 운행중인 안산 원시~소사선과 연결되여개통 될 예정이며, 서울 여의도까지 실제적인 개통은 올해 착공하여 2023년에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이 개통되여야 합덕에서 여의도까지 40분 소요되는 서해선 복선전철이 개통 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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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덕역은 트리플 역세권이다*
합덕역은 250km 고속으로 서울 여의도까지 40분에 주파하는 서해선복선전철과 서산 안흥에서 합덕역을 거쳐 현대제철~석문산단~대산항까지 연결되여 당진항에서 수출을 위한 물류운송의 주 목적인 서해안산업철도, 서산에서 합덕을 거쳐 천안~청주공항~동해안 울진까지
연결되는 중부권 동서내륙철도가 들어설 예정이라 서산, 당진의 교통의 중심인 도시가
될것이다.
또한 서평택에서~부여로 연결되는 제2서해안고속도로가 착공을 시작하였으며, 이 노선의
경유지중 합덕역에서 5분거리 예산군 신종리 IC가 생겨서 서울과 평택에서 합덕역으로 가는
시간이 단축되여 합덕역으로 고객 이용 및 물류 수송이 원할해짐.
1.서해선복선전철은 전라도 지역과 연결되어 올라오는 장항선복선전철과 홍성역에서 만나
합덕역을 거쳐 아산인주역~평택 안중역~화성 향남역~화성시청역~화성 안산역에서 현재
개통 운행중인 안산~소사역과 연결되며 소사로 가기전 시흥시청역에서 신안산선과 만나
여의도까지 직항으로 40분 소요되는 고속 전철이여서 당진합덕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출퇴근,
통학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이며, 서해선 복선전철은 여의도로 가는 노선외에 소사~대곡선과
연결되고 대곡~문산에서 경의선을 만나 평양~신의주를 경유하여 중국횡단철도~
시베리아횡단철도와 연결되는 철도로 고객이용 및 물류가 함께 움직이는 고속철도로서
서해안 중심의 도시 개발과 함께 국가경제발전에 큰 역활을 철도임이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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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서해안 산업철도 와 중부권 동서내륙철도
2019년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 받은 서해안 산업철도는 원래 계획은 서산 안흥에서 서해선
복선전철과 만나는 합덕을 거쳐 송산 현대제철~석문산업단지~대산항으로 연결되는 철도로
우선은 물류가 움직이는 철도로 계획이 잡혀 있었으며, 차후 서해안 산업철도 서산(대산항)~
합덕구간이 중부권 동서내륙철도 구간으로 이용 될 것이기 때문에 고객이용이 같이 될 것임.
산업철도는 올 2019년 부터 기본계획을 만들어 검토후 실시계획도 빠른 시간안에 결정을
할 것이며 예산 편성후 보상을 진행 할 것이고 서해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는 2022년에는
착공을 들어가 2025년에는 개통을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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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덕역에는 서해안산업철도가 들어와서 수출을 위한 컨테이너를 픽업하기 위해 컨테이너를
적재 할 공간을 이미 수용하여 공사를 진행중에 있고, 합덕역 인근 대포리에 물류단지로
예정되었던 6만여평은 무산되었으며, 물류단지 위치는 송악읍 복운리에 20만평정도가 확정
되었으므로 합덕역에는 물류 단지가 생기지 않을것이므로 오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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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중부뤈 동서횡단철도는 문재인정부의 공약실천사업으로 천안시를 중심으로 12개시군 시장,군수,15명 지역국회의원등의 협력체가 추진하는 건설 사업으로,2019년에 시발점인 당진 것문국가산단~합덕구간이 예타 면제사업으로 선정되었듯이, 나머지 구간도 예타 면제 될수 있도록 공동건의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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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사업은 서산~당진합덕~예산~아산~천안~청주~괴산~문경~예천~영주~봉화~울진을 연결하는 철도로 서해안 신산업벨트와 동해안 관광벨트를 연결해 국토 균형발전을 획기적으로 이루게 할 핵심사업이다.
이렇게 서해선복선전철,서해안산업철도,동서횡단철도가 만나서 물류 수송와 고객이용을 할수 있게환승역으로 중요한 역활을 하는곳이 당진 합덕의 합덕역이다.
4.제2서해안고속도로 예산 신종 IC
서해안고속도로는 당진에서 서울 방향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 평일은 오후 3시이후
토요일, 일요일은 수시로 교통체증을 일으켜 서울까지3~4시간이 소요되는것이 다반사 이다보니 향후 서해안복선전철을 편리하게 이용하려는 분들이 많아질것이라 판단되며,
이런 체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제2서해안고속도로을 계획하여 서평택을 분기점으로
예산~홍성~보령~익산을 연결하는 노선을 2018년부터 착공하여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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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서해안고속도로 노선중에 서해선복선전철 당진 합덕역에서 4.7km거리(5분거리) 예산군 신종리에 나들목(IC)이 들어서서 합덕역을 이용하려는 물류 수송이나 고객이용이 수월하게 되여합덕역의 역활이 더 커질수 있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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