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연장선 굴착공사에 관한 글이 있어 펌하였습니다.
<펌글>
안녕하세요.
어느덧 잔인한달 4월이 지나가고 계절의 여왕인 5월이 왔네요.
최근 날씨는 장마철도 아닌데 장마때처럼 많은 비가 내리고 기온도 쌀쌀해서 몸이 움추려 드는것 같습니다.
계절의 여왕인 5월에는 수지에도 좋은 소식이 들려올것 같고 그러하길 학수고대합니다.
오늘 글쓰는 순서는 이번 4.27재보선에대한 제생각과 오늘 제가 알게된 신분당선연장선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로 하죠
(오늘 알게된 소식은 오월의 첫째날 희소식이라 생각합니다.ㅎㅎㅎ)
제가 4월말에 부동산과 정치라는 글을 썼는데 이번 선거 4.27재보선에 대해서 짚어보기로 하죠.
항상 말씀드리지만 저와 정치적인 견해가 다르더라도 그러려니 하시고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대0으로 이겼으면 금상첨화였는데 2대1로 이긴것도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나라당의 아성이라는 분당을에서 이기고 강원도지사선거에서도 이긴것을 보면 민심이 한나라당을 완전 떠난것이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 국민들이 이명박대통령을 극히 싫어하고 보수언론과 청와대에서 떠드는 50%지지율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고 실제지지율은 20%지지율도 안될거라는 생각이듭니다.)
집권여당이 젊은층들의 투표율이 높을까봐 걱정한다는게 어이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예전글에 60대노인들 죽으면 누구갖고 선거할거니 하고 되물은 글이 있었는데 지역감정,색깔론으로 정치하던 시대는 지나
갔다고 생각하는데 ...).
앞으로 한나라당이 환골탈태하지 않으면 현재 수도권 국회의원80%는 실업자될것 확실시되고 있고 아직까지 선거에 참패하고도
정신못차린것 같고 실업자될날이 그리 머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영남권 국회의원이라고 안심할것은 못되죠.ㅎㅎ)
4.27재보선의 한나라당 패배원인은 정치적인면과 경제적인면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정치적인면에서 알아보기로 하죠.
먼저 이명박대통령의 독선과 오만, 밀어붙이기식 국정운영, 역겨운 자화자찬,국정운영의 무능, 구제역대란,저축은행 부실사태,고
소영 강부자내각,회전문인사,4대강,국민과의 소통부재,대통령 공약의 일방적인 파기등 이루 말로 다 못할정도로 많은데 반성은 안
하고 남의 탓만 하고 있으니 기가 찹니다.
선거 참패후 mb의 반응은 아직도 정신 못차린것 같습니다.
남탓하는 정치인 성공못한다고 언론에 이야기하는데 이번선거 패배의 90%이상은 mb때문인데도 반성안하고 남의탓으로 돌리고
있으니 참 어이상실이라 생각됩니다.
선거에 참패했으면 제부덕의 소치로 선거에 패했고 국민뜻을 받들어 국민이 힘들어하고 싫어하는 것은 안해야하는데 그럴 생각은
없는것같아 아직도 임기가 1년8개월이상 남았는데 조기레임덕 현상확실시 될거라 생각합니다.
(우리 국민 대통령복이 없네요.ㅠㅠㅠ)
퇴임후 이 정부에서 있었던 4대강사업과 의문사항에 대해서는 정밀한 조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치적인 면에 대해서는 이정도로 하기로 하고 경제적인 면에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죠.
민심이반의 근본적인 원인은 이명박정부의 잘못된 부동산정책과 경제운용,물가폭등,이라 생각합니다.
잘못된 부동산대책으로 집주인은 하우스푸어,세입자는 전세난민만들어 집주인은 집값폭락으로 자기재산이 이명박정부들어 많이
줄어들고 세입자들은 치솟는 전세금을 감당못해서 하향이동 내지는 월세로 내몰리고있죠.(결국은 은행만 돈버네요.ㅠㅠ)
물가는 폭등하고 있는데 살림살이는 점점 어려워지고 부자감세.대기업만 배불리는 경제정책과 수출지향적인 경제운용을위해 환
율을 운용해 중산층과 서민들의 생활이 점차로 어려워지는데 집권여당 찍을 골빈사람들이 있을까요.
말로는 친서민정책이라 하는데 피부에 와닫지않고 현재 중산층과 서민은 힘들어지고 양극화가 점점 심해져 상대적인 박탈감과 상
실감이 커가고 있죠.
이번 패배의 원인중에 부동산정책 실패도 크다고 생각하는데 오늘 나온 부동산대책으로는 한계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국민들의 고통을알면 빨리 반영해서 개선해나가야하는데 그런면에서 많이 부족하고 아직도 정신차릴려면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선거패배에 대해서 내분발생하고 있죠.내탓,네탓.)
국민들이 정부의 잘못된 부동산정책으로 힘들어하는데 그걸 모르고 표를 달라고하면 줄사람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신 늦게차리면 20%남은 지지율도 점차로 사라질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4.27재보선에 대한 제생각은 마치기로 하고 오늘 알게된 신분당선연장선 굴착공사에 대해서 말씀드리기로 하죠.
제가 태영아파트에 살기때문에 신분당선 연장선 가칭 성복역 부근에 자주 갑니다.
오늘 거기에 가보니 3곳에 노란깃발이 꽃혀 있었습니다.
1.성복동구사무소주변 sk주유소,
2. 성복동 스시회집
3.엘지전자 양판점 반대부근 용인 순대집부근.
sb3인 성복역은 5개의 출구가 생기는데 노랏깃발 꽃혀있는곳이 전철출구인것 같습니다.(3곳만 꽃혀있네요)
근처 사시는 분들은 가보시면 노란깃발을 보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노란깃발을 확인하고나서 정평에 짓고있는 신분당선 연장선 공사하는 대림건설 신분당선연장선 현장사무소에 다녀왔습니다.
현장사무소에는 현장사무소와 숙소로 쓰이는 두개의 건물이 올라가있는데 그마당에 지하철공사에 쓰이는 철재빔이 가득 싸여 있
었습니다.
곧 굴착공사가 시작될것같아 궁금해져서 사무실에 방문하려니 어느 한분이 나와계셔서 물어 보았습니다.
언제 굴착공사 하느냐고?
굴착공사는 5월중순부터 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너무나 기다리고 기다리던 답변을 들었네요.ㅎㅎㅎㅎ)
그말을 들으니 기분이 좋아지고 5월은 희망을 가져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뉴시스 기사(4.24일기사)에 광교기지창 공사가 타결보았고 신분당선 연장선 굴착공사는 6-7월부터 가능하다는 기사를 보았
는데 그보다 더빨리 된다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깃발이 꽃혀있는곳이 전철출구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저의 허접한글을 줄이기로 하고 5월에는 부동산을 방문해서 수지,광교 부동산시황을 작성하기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b3인 성복역 노란깃발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