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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ic.1】시작하기 전에……..
안녕하세요.
이번에 작가전술에서, 글을 쓰게 된 문수라고합니다.
으음, 먼저 전술을 쓰기 이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역시 잘 부탁 드린다는, 인사가 더 중요한거 같네요.
저를, 여기까지 이끌어주신 모든 분 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부족하지만 좋은 글과, 그리고 열심히 활동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먼저 기술 및 여러가지 명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것만 잘보고 해도, 충분히 도움이 될 더러 태클도 방지하실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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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ndard Skill】
<1>엇박
OwO)/끌리면오라!!
<2>끊어치기
OwO)/끌리면오라!!
<3>각치기
OwO)/끌리면오라!!
<4>쉐도우
OwO)/끌리면오라!!
<5>반격
OwO)/끌리면오라!!
<6>비연각
OwO)/끌리면오라!!
<7>세우기
OwO)/끌리면오라!!
<8>무연각
OwO)/끌리면오라!!
<9>낮점
OwO)/끌리면오라!!
<10>저각
OwO)/끌리면오라!!
<11>연퍼
OwO)/끌리면오라!!
<12>워크or파워플레이
OwO)/끌리면오라!!
<13>페이크
OwO)/끌리면오라!!
<14>콤보
OwO)/끌리면오라!!
<15>패턴
OwO)/끌리면오라!!
<1>엇박
으음, 쉽게말하면 엇박자공격입니다.
그러니까 상대방의 가드가 풀릴때 쯤을 이용한 공격이죠.
그렇기 때문에, 상대의 허를 찌르는 중요한 공격이구요,
군인 or 돌쇠 등이 많이 쓰게되는 기술입니다.
엇박은 제가 알기론 3종류가 있습니다.
근접 엇박과, 대쉬의 엇박,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드 후의 엇박이있습니다.
근접 엇박은, 쉬었다가 내쉬면서(?) 공격하는 것이구요,
대쉬 엇박은, 대충 왔다갔다 하며 상대의 틈을 잘 노린 후 톡 쳐주는 기술,
그리고 가드 후에 엇박은, 개인적으로 선호하게 되는데요,
가드를 하게되면, 상대가 C연타 or X연타의 끝을 보일것입니다.
그때, 반격기쓰시면 그냥 끝이겠지만, 반격을 못쓰셨거나,
다른 연속기를 쓰고 싶을때, 그자가 막고 선반예측할텐데요,
그렇게되면 조금지나면 공격할수가없게됩니다.
그 순간에 톡쳐줘서 패턴을 자기쪽에서 끌어드리는것이 가드엇박입니다.
<2>끊어치기
킥킥.. 요거는 완전 말이 필요없죠.
cc,x,,xx 및 여러가지 공격으로 C와 X를 병합해서 상대의 방어를 깨는 수법..=_=
엇박은 풀릴때쯤 공격하는 거라, 이거랑은 약간 틀립니다.
잘 알아두세요 ^ㅡ^
<3>각치기
으음, 대략 칠때 옆쪽으로 맞는 경우가 있는데요,
범위 공격에 따라 다 다르죠.
그리고 악세마다,
주먹으로치거나 무기로 휘두를때 휘두르는 경로에 있을때, 맞으면
그게 각치기죠.
각치기는 상대를 옆쪽으로 쏠리게 한 후 앞쪽으로 공격하면 상당히 좋은 공략법이 될 듯..
<4>쉐도우
일단 단어적 해설로 보면 그림자입니다. 그림자는, 자기자신을 따라다니죠.
그것과 똑같은 원리입니다
상대방과 붙으면서 상대의 이동을 예측해 치고,또 상대를 자기 앞에서 계속 압박하는거죠.
예측공격이라고 알고있는데, 예측 한 후에는 막 갈기는게 필요하겠죠..?
안그러면 쉐도우 쓴 의미가 없으니까요..
이거를 세우기랑 햇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엄연히 다른겁니다. 아시겠나요..?
이게 역시, 고수들에게는 어떻게 쓰냐 따라서 승패가 갈린다는..
그만큼 중요한 기술입니다.
<5>반격
상대방을 막은다음 공격하는 것입니다.
주로 선반,중반,후반 3가지로 나눠있구요, 그리고 반격을 반격하는 역반,
그리고 약간 버그성이 있지만, 반격이 연속으로 되는 연반.. 이렇게 나뉩니다.
힘들긴 하지만, 반격의 반격을 반격하는, 재반(?) 도있습니다.
상대방 연타공격 끊는데엔 반격이 최고죠 O_O乃
겟앰에서 반격만큼 많이쓰는건 거의 없다고 봅니다. 기본기 제외하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고, 다른 곳으로 반격하는,
반격도있답니다.
<6>비연각
겟앰에서의 최대의 대공기인데요,
대략 점프 C를 빠르게 한 후 , 내려올때 X로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대략 점프력이 6이상이 가장 편하구요. 5도 되긴 됩니다.(용발이죠..)
주로 상대를 C로 상대가 막게 만든 후
타이밍이 내려올 때 막기가 풀리는데, 그때 발차기나 C로 처리!!
고수들은 주로 대공기로 쓰죠.
상대와 같이 점프했을때, 툭치고 퍽하면 2단.. 데미지가 장난 아닙니다 ㄱ-..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7>세우기
아하하, 제가 또 좋아하는거 나왔군요..
상대방을 XX로든 뭐든 띄워서 상대가 내려올 때 쯤, X로 쳐주면 세워지는데
주로 이건 연속기로 사용되죠.
그래도 제생각엔 맞으면 콤보, 맞으면 콤보………...
진동벨트로 맞으면..=_= 끝나죠.. 한 3방 세웠는데 김밥 한 줄이 도동납니다.
<8>무연각
무기던지고 X나 C를 하는건데..
별로 추천할 만 한 것은 아닌거 같네요..
대략 비추입니다!
차라리 권총으로 비연각처럼 하는게 낫겠다는..
<9>낮점
낮게 점프하는거죠.
상대방에 근접공격을 피할때도 이용되고
허를찌르는 공격에도 사용합니다.
<10>저각
낮점한후 공격하는 기술을 저각이라고 하는데요,
저각을 쓸 때, 딱 보이는, 그런 공격을 하면 의미가없죠.
저각도 저각나름..
위에도 말했듯이 허를 찌르는 공격은 필수!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1>연퍼
연속으로 어퍼컷 및, 올리는 기술을 여러번 쓰는거구요,
최대 혼자서 4번까지밖에..
주로 상대가 점프할때 잘되는 기술입니다.
이거 잘 맞으면, 군인은 너무 뛸듯이 기쁘죠.. ^^
<12>워크or파워플레이
워크플레이는 걸어서 상대방 빈틈노려서 퍼버벅 갈기는..
이른 바 말하면 느긋하게 상대의 공격을 기다리고 막으면서
순간 상대가 대쉬할때나 빈틈이있을때 공격해서, 효과를 누리는 공격법
그리고 파워플레이는, 쉽게말하면 인정사정 볼것 없다죠.
그냥 밀어붙이는겁니다.
개인적으로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13>페이크
공격 할듯 하면서도 안하는.. 그래서 상대를 초조하게만든 후
때리는 기술입니다.
속이는것도 재밌죠.. 물론 사기같은건.. 절대 Never!!
<14>콤보
상대를 띄우거나 때려서 그 추가타를 먹이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띄워서 히트 치는것을 콤보라 하구요,
일반 연타는 무조건 콤보로 규정되어있습니다. 누가 규정한지는 모르지만..
제생각엔 어쨌든 맞으면 콤보.. 저의 겟앰에서의 하나의 신념입니다=_=
<15>패턴
상대가 움직이면서 고유한 움직임이나 동작이있습니다.
그런것이 바로 패턴인데요,
이 패턴은 고수들이 할때는 불규칙이 있죠.
불규칙은 역시 힘들죠..
이 패턴을 어떻게 끊느냐가 이기기에 좋은 방비책이 되겠죠..?
【Hidden Skill】
<1>카운터
OwO)/끌리면오라!!
<2>선공
OwO)/끌리면오라!!
<3>연하각
OwO)/끌리면오라!!
<4>하각
OwO)/끌리면오라!!
<5>헤드샷
OwO)/끌리면오라!!
<6>카운터밀러
OwO)/끌리면오라!!
<7>강행의 정의
OwO)/끌리면오라!!
<1>카운터
이것이 역시 겟앰의 묘미라 할만큼, 신선한데요.
이게 대충 말하자면 군인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군인의 어퍼컷 속엔, 무적시간이라는 타이밍이 있기에 가장 실속있습니다.
대략 X의 첫번째 타 막으면 약간 틈이 남는데 그때
대쉬후 어퍼컷을하면 다음 X를 맞지않고 어퍼가 맞습니다 킥킥
아무나 쓸수있는 기술이 아니구요,
많은 노력이 필요한, 군인의 초고수들이 이용하는.. 전설의 카운터죠.
이 말을 언급하는 저도 잘 못씁니다 ㄱ-..
<2>선공
대략 선반이 안나가는 캐릭터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선반이 나가도 상관없지만 선반이 나가는 캐릭은, 잘 안되거든요..
대략, 백쉴드한테 추천하는데요,
선반을 누르다보면 안나가고 그냥 손바닥이 나갑니다.
그러면 상대방 패턴 끊을때는 와방이거든요..?
그때 제가 콤보를 써주시면..=_= 완전 역전이죠.
좋은 기술..=_=
<3>연하각
격투가만 가능한 기술입니다.
격투가가 거의 크로복클이 되는 기술이죠. 2단이지만..
상대와 제가 점프를합니다.
제가 칩니다,
그러면 상대는 맞고 서서히 내려갈때,
내려오는순간 한번더 공격하는거죠.
근데, 그냥 철푸덕 넘어지면, 그냥 빠져주는게 상책입니다. 2번째 점발에서,
낭패죠.
<4>하각
상대 머리에 있을 때, 상대가 양 옆으로 비켜주면 내려오는 그 순간을 노려
점발하는 방법입니다.
대체로, 이걸로도 점프발 2번이 가능하죠.
상대를 점프발했는데 머리위로 올라갔을 때 상대가 어퍼준비를 하면 내려오면서 킥!
좋은 기술이라고 역시..
<5>헤드샷
상대머리에있을때, 상대 머리부분에 X를 박아주면
맞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빠질때, 하각말고도 XX공격으로도 가능합니다.
<6>카운터밀러
대략 이건 제가 말을 자작한건데요..
이것은 도데체 무슨 말인가 하면,
예를들어서 화염방사기를 쏘고있던 C모군에게, 제가 옆에서 툭쳤는데
제가 불에 맞는.. 똑같은 효과.. 거의 리치랑 비슷한 효과입니다.
때릴때 나타나는 그 반동.. 이것을 어떻게 피하냐에 따라서 중요한 승패결정이됩니다.
대략 X의 두번째 공격 같이 맞았을때도, 누가 더 넓으냐에따라 누가 이기는지..
좌우되죠 ㄱ-..
이것을 뭘로 표현해야할지.. 고민하다가 그냥 넣었습니다.
<7>강행의 정의
강행의 정의는 제가 알기로 3종류가 있습니다.
대쉬강행,공격강행,점프강행 3가지가 있는데요,
대쉬강행부터 설명해 보자면
대쉬를 치는데 상대가 X를 한번 눌렀는데.. 그걸 맞았습니다. 그때는 가드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뛰던 성질은 그대로 남아있죠. 관성을 활용한건가..
어쨌든, 그 성질이 그대로 남아있을때 C를 눌러주면 맞습니다.
근데 상대가 X한번더누르면 날라가기때문에 이런 효과를 받을수 없죠.
두번째, 공격강행
예를들어 제가 XX를 하는데 두번째 X올리기로 가는순간 C를 한대맞는데,
같이 맞았을경우 X를 연발하면, 딜레이 무시되어 바로 첫타나가고 그다음 상대가 내려올때
2번째 X가 맞습니다.
이걸로 연퍼도 응용이 가능하죠 ㄱ-..
마지막으로 점프강행은, 거의 반동을이용한..
X를 툭 맞을때 점프와 거의 똑같은 시점에 누르면
X맞으면서 위로 붕뜨게됩니다
그때 X를 한번더 누른 그 사람은
제가 최상층에 있기때문에 맞지않을거에요[물론.. 딜레이상 다 다릅니다.]
그때 공격을 눌러주면 딜레이상 그분은 방어하지 못하므로 맞습니다.
주의점이있는데 , 이때 낮점하면 안나갑니다. 주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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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ake by MunSuメ
끊어치기마스터중
쓸모없느자료 ㅈㅉ
니도쓸모업ㅂ음
뽀글이님도 쓸모없음
겟앰의 꼭 필요한 기술을 잘 정리해 놓으셨네요 Good
내보니... 기술을 만드시는분가튼...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