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앱으로 무슨 곡인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티브이를 보다가 혹은 거리를 지나가다가, 버스를 타고 가다가 들리는 음악이 너무 좋은데 무슨 노래인지 궁금할 때, 다음 앱만 있다면 손쉽게 곡명이나 가수의 이름을 알 수 있다.
며칠 전 꽃 이름 알아내기를 해 보신 분이라면 더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꽃 이름 알아내기처럼 위에 보이는 다음 앱이 있어야한다. 없는 분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면 된다.
바탕 화면에 있는 다음 앱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검색창이 뜬다.
검색창에 빨갛게 칠해진 1번 그림을 터치하면 아래 4개의 그림창이 나온다.
그런데 유의할 점은 검색창에 있는 그림이 정해진 것이 아니라 4개의 그림 중에 하나라는 것이다.
그런 다음 음악 검색을 터치하고 스마트폰을 소리가 나오는 곳에 가까이 하면 아래와 같이 음악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에일리'의 동영상에 스마트폰을 가까이 했더니, 아래와 같이 바로 찾아낸다.
곡 명과 가수 이름 뿐 아니라 가사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몇 곡을 골라서 실험을 했는데 착오 없이 잘 찾는다.
그런데 여러 번을 실험하면서 오류가 나왔는데 '언더그라운드' 가수들의 노래가 인식에 문제가 있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럴 만도 하다.
정식 음반을 내지 않은 이상 찾아내기가 어렵기도 하겠다.
'버드리'의(유튜브에서 품바타령으로 유명한) 노래를 인식 시켰는데 노래는 맞는데 가수명이 틀리게 나온다.
분명히 '버드리'의 '천년지기'를 들려 줬는데 '이상화'의 '천년지기'로 인식이 되었다.
사실 이러한 오류 정도는 예상 된다.
정식 앨범이 나온 것이라면 틀림이 없다고 본다.
John Denver - Darcy Farrow /존 덴버의 컨트리송 실험도 오케이.
CCM음악 마커스의 '우리'도 실험 성공
1.전반적으로 전주곡에서 들려주지 말고 가사가 나올 때 들려줘야 오류가 적다.
2.주변이 너무 시끄럽거나 소리가 너무 적을 때 오류가 날 수 있다.
가급적 음악이 들리는 방향으로 마이크를 잘 조정한 후 다시 검색
정 재 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