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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배우의 모습이나 풍경, 혹은 가수의 목소리, 악기의 연주를 저장하기 위한 방식으로는 크게 아날로그적인 방식과 디지털적인 방식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악보 형태로 받아 적는 것이 가장 원시적인 형태의 아날로그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저장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원본에 비해 형태의 변형이 심하기 때문에 20세기에 들어와서는 사용 빈도가 크게 줄어들었다. |
아날로그 데이터는 시간이 지나거나 복사가 반복되면 품질이 저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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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데이터는 시간이 지나거나 복사가 반복되어도 품질 저하의 우려가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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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형태의 코덱은 외부영상 캡쳐 장치나 동영상 가속 카드, 디지털 셋톱 박스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성능은 우수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기능 추가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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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PCM 데이터를 MP3 코덱으로 인코딩하면 가청(可聽) 영역 외의 데이터가 모두 제거되므로 음질 저하 없이 파일 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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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사용되는 멀티미디어용 코덱의 종류와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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