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입니다. 입지가 아주 드문 경우인데 강원도인데 산에 가리지 않는 매우 특이한 지형입니다.
"미세먼지도 없고, 공기도 맑은데 해까지 잘 비춘다고!!"
이런지형은 대부분 산꼭대기이지만 특이하게 생긴 지형입니다.
저위쪽인데 주변에 특히 남쪽에는 나무가 없고 밭입니다. 그러나 강원도라서 그런지 주변에 전신주가 없습니다.
2.해당토지 분석
도로와 구거가 접하는 보전산지입니다. 차만 들어가면 특례로 사도가 없어도 전용이 가능합니다.
1. 임업용산지(보전산지) 규정 산지관리법 제12조 본문이 조문이 무슨 내용일까요? 산지전용을 받아서 할수...
m.blog.naver.com
폐도든 공용수면이든 차만 들어가면 됩니다.
"그냥 가는 곳이쟎아 누가 고맙게도 3km를 포장도로를 만들었어~"
동쪽은 낮은 지형이다보니 남동쪽 봉우리에 가림니디. 서쪽보다 50m나 밑에 있어서 발전소로는 쓸수 없지만, 서쪽은 아주 좋습니다.
지침은 있는데 걸릴게 없습니다. 주변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변전소가 없습니다. 거기에다 3상은 길따로 올라가면 3.4km나 올라가야 합니다.
"발전소는 좋은데 인입비가 비싸구나~"
산이 험한 부분이 있어서 해당토지를 개발하는 것보다 안하는게 더 넓은 공간을 씁니다. 경사도가 45도이상인 경우 입니다.
평탄부지가 주변에서 가장 높기때문에 가리는게 없습니다.
2X8에 72셀 16직렬 입니다. 각도는 강원도라서 33도로 했습니다. 남북이격은 5.2m입니다.
총 1,328장이 아주 좋은 위치에 배치가 됩니다. 4방이 터진 지형이라서 4시간 이상은 기대할수 있는 땅입니다. 450~500kw규모입니다.
4. 개발행위 전략
1.산림과 체크
가끔 법률 규정을 모르는 동네도 있습니다.
공유수면으로 차량 진출입이 되는 걸 보여주고,
진출입로 인정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인정할겨 안할겨?"
2.인입비 절감
크기가 크다보니 어디론가 인입을 보내야 합니다. 폐도나 구거에 전신주를 박으면서 올라와야 조금이라도 인입비를 절감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드론으로 전기공사하는 모습이 어디있더라?"
3.나무 줄이기
보전산지라서 임목도가 높으면 곤란합니다. 측량하면서 나무를 다 배버리세요. 토지를 100개정도쪼개면 나무 다 합법적 벌목이 됩니다.
"자기땅을 측량할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어~ 지적공사 수익용 규정이지만~"
4.변전소 타이임
500kw미만이라 연결은 무조건하는데 문제는 타이밍입니다. 항상 개발행위랑 같이 가야 합니다.
"이동네 최대 2년이여~ 연결에 3년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