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심없이 재건축사업 잘 되기를 바라는 태평동 5구역 조합원입니다. 저의 재산이 조합 정비사업비로 사용되고 있다는 거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1. 예가 산출한 금액을 추가한 일반경쟁 입찰공고를 다시 내시기 바랍니다. 조합 정비사업비 예산이 예가라구요?? 석면철거와 지장물철거 예산 이야기 할때는 이번 창립총회의 정비사업비 예산은 예전 추진위원회때 잘 못 잡아놓은 거라고 하셨는데 ... 매우 혼란 스럽군요. 이상한 말씀 마시고 예가 추산어려우시면 입찰업체 제안금액중 최고가와 최저가 빼고 나머지 제안금액 평균가로 예가를 잡아도 될 겁니다. 그런 내용으로 배점표 만드는 조합들이 많습니다.
2. 총회업체 배점기준에서 "당조합사업기여도"항목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지명경쟁이나 수의계약(5천만원이하)으로 추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기존업체 뽑고 싶으시면 그렇게 하라고 있는 것이 지명경쟁과 수의계약 아닌가요? 그런데 그 업체가 지난번 총회때 그렇게 일을 잘 했나요??? 제 경험으로는 왠만한 업체들 다 일 잘 하던데 ...
3. 지장물철거 항목을 포함해서 입찰제안서 제출하도록 현설참여 시공사에게 공문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지장물철거 조합별도 계약추진하시면 관련법대로 조치하도록 추진합니다.
4. 현 조합정비사업예산안을 다시 잘 검토해서 작성한 후 의결절차 밟으시기 바랍니다. 업무중복된 예산항목이 너무 많이 보입니다. 그런 후에 용역계약 진행해도 그리 큰 문제 없습니다.
5. 기존 계약서들 전부 카페에 게시하세요. 계속 지체하시면 신고절차를 밟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의혹제기할 정도로 시간많은 사람아니고 내돈 낭비되는거 무엇보다 싫은 사람이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투명하지 않으면 최종 목적지는 모두의 불행입니다. (내 돈으로 월급받아가는 조합장이 조합원에게 쓴 글치고는 공연히 불쾌한 감정이 듭니다. 내가 문제인가요??)
첫댓글매번 조합에 대해 알수 있게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입찰 지식이 있는 사람으로서 선생님 의견에 적극 동의합니다. 말과 행동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장님 인사말에 존경하는 조합원분들이라는 표현 쓰셨는데 그말씀이 맞다면 ... 조합원의 조언을 절대로 비난으로 받아 들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일반 조합원분들중에는 편가르는 사람 없습니다. 업무진행상 잘못된걸 말씀드리는 겁니다...
의미있는 말씀입니다.. 어렵게 첫발을 내딧고 이제 시작한 것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잘 검토하셨다고 하지만 더좋은 방안을 조합원이 제시했다면 다시한번 검토하셔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해야 후에 말이 나오지 않죠..나중에 괜한 송사에 복잡해지면 안되죠.. 니편 내편 가르지 마시고, 지적하는 사항은 귀찮고 싫다고 생각마시고 한번 재고해보는 아량이 있어야 조합을 이끌어가는 제목 아닐까요..임원의 결정에 따르라는 것은 무리라 생각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더래도 다시한번 재검토해서 공지해 이해시키면 서로 좋은일 아닌가요??? 조합원을 대신하는 것이 조합임원이겠지요..힘내세요~~화이팅!!
첫댓글 매번 조합에 대해 알수 있게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입찰 지식이 있는 사람으로서 선생님 의견에 적극 동의합니다.
말과 행동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장님 인사말에 존경하는 조합원분들이라는 표현 쓰셨는데 그말씀이 맞다면 ...
조합원의 조언을 절대로 비난으로 받아 들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일반 조합원분들중에는 편가르는 사람 없습니다.
업무진행상 잘못된걸 말씀드리는 겁니다...
새롭게 조합이 출발했고 기존의 추진위장도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업체에게 유리하도록 하는 입찰지침을 만든다거나 기존에 영업하였던 업체에게 유리하도록 조합 운영을 하시면 안됩니다
이 시기에 제대로 틀을 잡아서 가야 나중에 큰 손실이 없습니다
숙고하시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의미있는 말씀입니다.. 어렵게 첫발을 내딧고 이제 시작한 것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잘 검토하셨다고 하지만 더좋은 방안을 조합원이 제시했다면 다시한번 검토하셔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해야 후에 말이 나오지 않죠..나중에 괜한 송사에 복잡해지면 안되죠..
니편 내편 가르지 마시고, 지적하는 사항은 귀찮고 싫다고 생각마시고 한번 재고해보는 아량이 있어야 조합을 이끌어가는 제목 아닐까요..임원의 결정에 따르라는 것은 무리라 생각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더래도 다시한번 재검토해서 공지해 이해시키면 서로 좋은일 아닌가요???
조합원을 대신하는 것이 조합임원이겠지요..힘내세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