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앤비한의원 염창섭 원장입니다.
얼마전에 래원한 한 환자분이 하신 말씀입니다. 하루는 이빨이 너무 아파서 치과를 갔는데, 확인해 보니 치아에는 문제가 없고, 부비동(상악동)에 염증이 있어서 이빨이 아픈거다, 빨리 코 치료를 해야 한다 라고 들어서 래원하셨다 합니다
내시경상 부비동 입구가 많이 부어있고, 상악동의 염증이 넘쳐서 비강에 보이는 상태였습니다.

통상 우리한의원에서 시행하는 비염외치 치료와 자가치료 처방, 그리고 5일의 한약처방 이후 3일 후 다시 진료후 확인해 보니 치통은 완전히 없어지고, 부비동 입구도 붓기가 많이 개선된 상태였습니다.
이렇게 급성 부비동염은 사실 감기 및 급성비염의 합병증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누런 콧물, 그리고 코막힘, 두통, 두중감 등이 주로 나타날 수 있지만, 때로는 치성 부비동염이라 해서 치아와 근접한 상악동의 염증으로 인해 급성 부비동염의 증상이 마치 치과질환처럼 나타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급성 부비동염은 방치할 경우 만성부비동염으로 발전될 수도 있고, 적극적인 치료를 초반에 하지 못할 경우 수술 등의 심각한 상태를 고려해야 할 상황도 많이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부비동염의 양방 치료는 항생제 처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생제 처방은 인류 의학 발전에 큰 도움이 된 약이긴 하지만, 그 부작용 또한 여러 알려져 있기 때문에 환자 보호자들이 설사 급성 부비동염에 걸렸다 하더라도 이러한 양약, 즉 항생제 처방 복용을 걱정하거나 꺼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여나 급성 부비동염의 항생제 치료가 짧으면 상관없지만, 수주가 지나갈 경우 더욱더 그러한 두려움이 커지는 것도 임상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s앤비한의원 비염축농증 클리닉의 급성 부비동염 치료는 이러한 항생제 처방 없이도 잘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급성 부비동염 환자들한테 부비동의 입구가 심하게 폐색되어 있지 않는 경우는 한약 처방 없이 s앤비한의원 비염 외치 치료나 비강추나 치료만으로도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급성 부비동염환자들을 위해 한의원 내에서 비강추나, 비염외치 치료 외에도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여러 자가치료를 같이 병행하면서 치료적인 효과와 이후 관리 및 예방적 효과도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급성 부비동염은 심각하지 않은 질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질환이라도 그것을 너무가 가볍게 치부하거나 등한시 할 경우 심각한 합병증에 빠질 수 있습니다. 머리가 심하게 무겁거나, 누런 콧물이 많이 증가한 경우, 코막힘이 심해서 수면에 큰 방해가 올 경우, 방치하지 마시고, 즉시 s앤비한의원 비염클리닉에 문의하세요, 비염외치와 비강추나 치료로 급성부비동염의 고통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게 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