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쿰란 (/ˈkʊmrɑːn/;[1] 히브리어: קומראן; 아랍어: خربة قمران Khirbet Qumran)
קומראן خربة قمران | |
쿰란의 동굴 | |
깔랴 | |
웨스트 뱅크 | |
마을 | |
기원전 134년에서 104년 사이 또는 그보다 약간 늦음 | |
서기 68년 또는 그 직후 | |
헬레니즘 시대에서 로마 시대까지 | |
제 2 성전 유대교 | |
하스모니안, 에세네파(?) | |
폐허 속에서 | |
이스라엘 자연공원관리청(Israel Nature and Parks Authority) | |
예 |
쿰란 (/ˈkʊmrɑːn/;[1] 히브리어: קומראן; 아랍어: خربة قمران Khirbet Qumran)은 이스라엘의 쿰란 국립공원이 관리하는 요르단강 서안지구의 고고학 유적지입니다. [2] 사해의 북서쪽 해안에서 약 1.5km (1 마일), 역사적인 도시 여리고에서 남쪽으로 약 10km (6 마일) 떨어진 건조한 회갈색 고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대 이스라엘 정착촌과 칼 랴의 키부츠에 인접 해 있습니다.
헬레니즘 시대의 정착지는 하스모니안 지도자 존 히르카누스(기원전 134-104년)의 통치 기간 또는 그 이후에 건설되었습니다. [3] 쿰란에는 제 2 성전 시대 후반의 유대 종파가 거주했는데, 대부분의 학자들은 그것을 에세네파와 동일시합니다. 그러나 다른 유대인 그룹도 제안되었습니다. [4][5][6] 서기 68년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점령했으며 제1차 유대-로마 전쟁 동안 로마인에 의해 파괴되었으며, 아마도 서기 73년까지일 것입니다. 나중에 바르 코크바 반란 당시 유대인 반군이 사용했습니다. [7] 오늘날 쿰란 유적지는 사해 두루마리가 숨겨져 있던 쿰란 동굴, 깎아지른 듯한 사막 절벽의 동굴, 그리고 그 아래의 회갈색 계단식 논에서 가장 가까운 정착지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쿰란의 주요 발굴 작업은 1950년대에 롤랑 드 보(Roland de Vaux)에 의해 수행되었으며, 이후 몇 차례의 발굴 작업이 수행되었습니다.
1967년 6일 전쟁 이후, 쿰란은 이스라엘 자연공원관리국(Israel Nature and Parks Authority)에 의해 관리되어 왔다.
역사
쿰란과 주변 지역, 1942년 팔레스타인 조사 지도
1947-1956년에 사해 두루마리가 발견된 이래, 쿰란에서는 광범위한 발굴 작업이 진행되었다. 거의 900개의 두루마리가 발견되었습니다. 대부분은 양피지에 기록되었고 일부는 파피루스에 기록되었습니다. 저수조, 유대교 의식용 목욕탕, 묘지가 발견되었으며, 식당 또는 집회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이 필사본, 도자기 가마 및 탑이라고 주장하는 위층의 잔해와 함께 발견되었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그 위치가 아마도 에세네파와 같은 유대 종파의 본거지였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로렌스 쉬프먼(Lawrence Schiffman)에 따르면, 공동체의 규칙, 사제직과 사도크의 유산에 대한 과도한 강조, 그리고 다른 세부 사항들은 다양한 에세네파 그룹과 구별되거나 그 중 하나이거나, 사두개인파 지향적인 종파를 가리킨다. [8] 다른 사람들은 비 종파적 해석을 제안하는데, 이들 중 일부는 나중에 부유 한 가족을위한 별장이나 생산 센터, 아마도 도자기 공장 또는 이와 유사한 것으로 변형 된 Hasmonean 요새라는 개념으로 시작합니다.
쿰란 묘지
본문: Qumran cemetery
유적지 동쪽에서 큰 묘지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주요 묘지 외에도 북쪽 묘지 (기본 묘지에서 약 10 분 거리)와 와디 쿰란 (Wadi Qumran) 남쪽의 묘지뿐만 아니라 세 개의 별도 확장이 있습니다. [9]
대부분의 무덤에는 남성의 유해가 포함되어 있지만 일부 무덤에는 중세 시대의 것일 수 있지만 일부 무덤에는 여성도 발견되었습니다. 묘지를 발굴하는 것은 유대교 율법에 따라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무덤의 일부만 발굴되었습니다. 1,000구가 넘는 시신이 쿰란 묘지에 묻혀 있습니다. [10] 한 가지 이론은 여러 세대에 걸쳐 분파를 믿었던 사람들의 시신이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바위가 많은 주변 지역보다 쿰란의 매장이 더 쉬웠기 때문에 쿰란으로 옮겨졌다는 것입니다. [11]
쿰란의 동굴
두루마리는 정착지 주변의 11 개의 동굴에서 발견되었으며, 일부는 정착지를 통해서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동굴이 선반 시스템의 유적이 있기 때문에 종파의 영구 도서관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다른 학자들은 일부 동굴이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을 위한 가정용 피난처로도 사용되었다고 믿습니다. 동굴에서 발견된 많은 문헌은 널리 받아들여진 유대교의 신앙과 관습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이는 반면, 다른 문헌은 다양하거나 독특하거나 소수 해석과 관습에 대해 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문헌 중 일부가 쿰란 주민들의 신념을 묘사하고 있다고 믿는데, 쿰란 주민들은 에세네파였을 수도 있고, 하스모니아 제사장/왕에 대항하는 사도크족의 전통적인 사제직 가문의 지지자들을 위한 정신병원이었을 수도 있다. 1990년대에 출판된 문학 서한은 공동체를 형성해야 하는 이유를 표현하고 있는데, 그 중 일부는 탈무드에 나오는 사두개인들의 주장과 유사하다. [12] 대부분의 두루마리는 제1차 유대-로마 전쟁(서기 66-73년)의 혼란 동안 동굴에 숨겨져 있었던 것으로 보이지만, 그 중 일부는 더 일찍 보관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발견과 발굴
쿰란 및 기타 인근 사이트의 위치
초기 사이트 분석
키르벳 쿰란의 유적지는 19세기부터 유럽 탐험가들에게 알려져 있었습니다. [13] 초기 탐험가들의 초기 관심은 1851 년 de Saulcy를 시작으로 공동 묘지에 집중되었습니다. 사실, 쿰란에서의 첫 번째 발굴 (현대 방법론이 개발되기 전)은 1855 년 헨리 풀 (Henry Poole)에 의해 수행되었고 1873 년 샤를 클레르 몽 가노 (Charles Clermont-Ganneau)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14]
앨버트 아이작스, 영국인 변호사 제임스 핀, 사진작가 제임스 그레이엄이 1856년 12월에 쿰란을 방문했다. [15] 이삭스는 쿰란의 탑에 대해 "이것이 어떤 종류의 탑이나 요새를 형성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상황은 지휘하고 방어 작전에 잘 적응되어 있습니다." [16] 핀은 나중에 쿰란이 "저수조가 있는 어떤 고대 요새"였다고 말했다. [17]
영국의 학자 어니스트 윌리엄 거니 마스터먼은 1900년에서 1901년 사이에 여러 차례에 걸쳐 쿰란을 방문했다. 아인 페쉬카 스프링스(Ein Feshkha Springs)가 내려다보이는 고원 꼭대기에 쿰란이 위치한 것을 관찰한 후, 그는 그 폐허가 "한때 작은 요새였을 수도 있다"고 결론지었다. [18] 마스터맨은 또한 왜 작은 요새에 1,000개가 넘는 무덤이 있는 묘지가 필요한지 의문을 제기했다. [19]
구스타프 달만은 1914년에 쿰란을 방문했고, 쿰란을 부르그(burg) 또는 요새(fort)라고 명백히 밝혔다. [20] 고고학자 마이클 아비-요나(Michael Avi-Yonah)는 쿰란이 요새라고 밝힌 달만의 주장에 동의하며, 쿰란의 유적이 유대 남동부 국경을 따라 있는 일련의 요새의 일부임을 확인하는 지도를 발행했다. [21]
주요 발굴
1949년 롤랑 드 보(Roland de Vaux)와 제럴드 랭케스터 하딩(Gerald Lankester Harding)이 최초의 두루마리 동굴인 제1동굴(Cave 1)을 발굴한 후 이 유적지에서 본격적인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해에 대충 조사한 결과 흥미로운 것은 없었지만,[22] 두루마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1951년 쿰란의 유적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분석이 이루어졌다. 이 분석을 통해 제1동굴에서 발견된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도자기의 흔적이 발견되었다. [23] 이 발견은 De Vaux의 지시에 따라 6 시즌 (1951-1956)에 걸쳐 현장에서 집중적 인 발굴로 이어졌습니다. 이때까지 쿰란에서 발견된 가장 값진 것은 500개가 넘는 은화가 들어 있는 세 개의 작은 주전자였는데, 그것들은 수도원 서쪽에 있는 방에서 발견되었습니다. [24] 그들은 기원전 1세기에 여러 시기에 티레에서 주조된 테트라드라크마로 구성되었습니다. [24]
쿰란의 다양한 제안 연대기 차트. [25]
철기 시대가 그 장소에 남아 있는데, 그것은 소박했지만 love my lifeK 인장을 포함하여, 드 보는 쿰란을 여호수아 15:62에 열거된 소금의 도시로 확인했다. 그러나 그 장소는 여호수아서 15:61에 나오는 소금 도시와 같은 지역에서 언급된 세가가와 동일시될 수 있다. 세카가는 구리 두루마리에 언급되어 있으며, 이 자료에 묘사된 세카가의 수도 시설은 쿰란의 것과 일치합니다. [26] 발굴 결과 철기 시대 이후 쿰란은 하스모니아 시대부터 서기 70년 티투스에 의해 성전이 파괴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주로 사용되었음이 밝혀졌습니다. De Vaux는이 사용을 세 기간으로 나누었습니다.
De Vaux의 주기화는 Jodi Magness[27]와 Yizhar Hirschfeld에 의해 도전을 받았습니다. [28]
de Vaux가 발견 한 사이트는 두 개의 주요 섹션으로 나뉩니다 : 본관, 중앙 안뜰과 북서쪽 모퉁이에 방어탑이있는 2 층의 사각형 구조; 서쪽에 보조 건물이 있습니다. 발굴 결과 현장의 여러 부분에 위치한 여러 개의 계단식 저수조에 물을 공급하는 복잡한 수도 시스템이 밝혀졌습니다. 이 저수조 중 두 개는 본관 벽 안에 있었습니다.
건물과 수도 시스템은 모두 정착지의 수명 전반에 걸쳐 일관된 진화의 징후를 보여줍니다. 빈번한 추가, 확장 및 개선이 있습니다. 더 멀리 떨어진 새로운 저수조로 물을 운반하기 위해 수로를 올렸고, 더 많은 물을 확보하기 위해 와디 쿰란의 상부에 댐을 건설하여 수로를 통해 현장으로 가져왔습니다. 객실이 추가되고, 바닥이 올라가고, 도자기 오븐이 재배치되고,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드 보는 쿰란에서 3개의 잉크병(Loci 30(2) 및 31)을 발견했으며, 그 후 몇 년 동안 더 많은 잉크병이 쿰란에서 유래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Jan Gunneweg는 네 번째(유전자좌 129)를 확인했다. S. Steckoll은 다섯 번째 시신을 발견했다(소문에 의하면 필사본 근처였다). 매겐과 펠렉은 여섯 번째 잉크병을 발견했다. 아인 페쉬카(Ein Feshkha) 잉크병[29] 또는 출처에 대해 논란이 있는 다른 것들을 제외하면, 그 숫자는 제2 성전 시대의 다른 어떤 유적지에서 발견된 것보다 더 많은 잉크병이며, 이는 쿰란에서 기록되었다는 중요한 증거이다.
드 보의 해석
드 보는 쿰란에서 발견한 내용을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사해 두루마리에 있는 정보에 근거하여 해석했는데, 이 두루마리는 그의 발굴 작업을 통해 인근 동굴에서 계속 발견되었다. 드 보는 쿰란의 유해는 어떤 종파적인 종교 공동체에 의해 남겨진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사해 두루마리와 대(大)플리니우스, 필로, 플라비우스 요세푸스(Flavius Josephus)가 기록한 역사적 기록을 포함한 그의 발굴 작업을 바탕으로 드 보는 그 지역의 주민들이 에세네파(Essenes)라고 불리는 매우 의식적인 유대인의 한 분파였다는 결론을 내렸고, 이 결론은 "쿰란-에세네 가설"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30] 이 가설은 정착지의 원래 거주자가 에세네파였으며 종교적 목적으로 사막에 그 장소를 세웠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그는 30번 궤적 위의 방을 "필사본"으로 해석했는데, 그곳에서 잉크병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위층의 유적에서 회반죽 벤치도 발견되었습니다. 드 보는 이곳이 에세네파가 사해 두루마리의 일부를 기록할 수 있었던 지역이라고 결론지었다. 드 보는 또한 79번 자리의 "식료품 저장실"에서 수많은 그릇 세트가 발견된 것을 근거로 77번 장소를 "식당" 또는 공동체 식당으로 해석했다. 또한 de Vaux는 예루살렘 성전 산 근처의 여러 계단식 및 칸막이 의식 목욕탕과 유사하기 때문에 수많은 계단식 수조 중 많은 부분을 "miqva'ot"또는 유대인 의식 목욕탕으로 해석했습니다.
두루마리에 관해서 드 보는 조심스럽게 "사본들은 쿰란의 필사본에 복사되었다... 우리는 또한 가정 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작품은 Khirbet Qumran에서 작곡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이상으로 갈 수 없습니다." [31] 그는 에세네파 사람들이 나중에 그들의 안전이 위험하다고 느꼈을 때 두루마리를 근처 동굴에 숨겼다고 믿었습니다.
롤랑 드 보는 1971년에 쿰란의 발굴 작업에 대한 완전한 보고서를 제공하지 못한 채 사망했다. [32][33] 1986년 École Biblique 는 벨기에 고고학자 Robert Donceel 을 de Vaux 발굴의 최종 결과를 출판하는 임무에 임명했습니다. 1992년 뉴욕에서 열린 회의에서 예비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지만,[34] 최종 보고서는 나오지 않았다. Pauline Donceel-Voûte에 따르면 많은 유물이 분실되거나 손상되었기 때문에 최종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특히 Donceels에 따르면 Roland de Vaux가 Qumran에서 발굴 한 동전 중 일부가 분실되었습니다).[32][35])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해 École은 1994년에 출판된 de Vaux의 필드 노트를 종합했습니다. [36] 이 책에는 수백 장의 사진, 48페이지의 측정 항목, 현장 일지에 대한 요약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7] 필드 노트 합성의 영어 번역본은 2003년에 출판되었습니다. [38] 2003 년과 2016 년에 Jean-Baptiste Humbert에 의해 de Vaux의 발굴 해석에 전념 한 두 권의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39][40] 그러나 쿰란에서 발견된 드 보의 고고학적 발견물(록펠러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음)이 모두 아직 출판된 것은 아니다. 일부는 여전히 학자와 대중이 접근할 수 없습니다. [32][41]
추가 발굴 및 조사
쿰란에 대한 드 보의 발굴은 매우 철저했기 때문에 정착지에 대한 가장 중요한 정보 출처였지만, 드 보가 작업을 마친 이후 여러 차례 발굴 작업이 있었습니다. de Vaux가 발굴되지 않은 정착지를 거의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후대의 고고학자들은 de Vaux의 발굴 쓰레기 매립지를 포함하여 연구를 계속하기 위해 종종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캐서린 머피(Catherine Murphy)에 따르면, 1960년대에 쿰란에서 존 알레그로(John Allegro)와 솔로몬 스테콜(Solomon Steckoll)에 의해 출판되지 않은 발굴 작업이 있었다. [42] 스테콜은 또한 묘지에서 12개의 무덤을 발굴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43] 1967년에 쿰란에서 요르단 유물국의 R.W. 다자니(R.W. Dajjani)에 의해 복원 작업이 수행되었다. [44]
1984년과 1985년에 조셉 패트리치와 이가엘 야딘은 쿰란 주변의 동굴과 통로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를 실시했다. 1985년에서 1991년 사이에 패트리치는 동굴 3Q와 11Q를 포함한 5개의 동굴을 발굴했다. 패트리치의 결론 중 하나는 동굴이 "사해 분파의 구성원들의 거주지가 아니라 상점과 은신처로 사용되었다"는 것입니다. [45]
1993년 11월 중순부터 1994년 1월까지 이스라엘 유물관리국은 아미르 드로리와 이츠하크 마겐의 지휘 아래 "두루마리 작전"의 일환으로 쿰란 단지와 인근 시설에서 작업을 수행했다. [46] 1995-1996 년 겨울과 그 이후 계절에 Magen Broshi와 Hanan Eshel은 쿰란 북쪽의 동굴에서 추가 발굴을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묘지와 Marl Terrace 동굴을 팠습니다. [44] 1996년에 제임스 스트레인지와 다른 사람들은 원격 탐사 장비를 사용하여 쿰란을 파냈습니다. [47] 1996 년부터 1999 년까지 Yitzhak Magen과 Yuval Peleg는 국립 공원 당국의 후원하에 쿰란에서 발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48] 랜달 프라이스(Randall Price)와 오렌 구트펠트(Oren Gutfeld)는 2002년, 2004년, 2005년 시즌에 쿰란 고원을 파냈다(2010년 시즌을 계획하고 있다). [49] 몇 가지 새로운 발견이 이루어졌습니다. [5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