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학과 장학회.xlsx
안녕하세요 세무학과 99학번 강상원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장학기금을 만들려고 합니다. 아직 대강의 아웃라인만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충실한 업무의 추진을 위해 보충할 조언과 선 후배님들의 호응과 반응을 기대합니다.
장학기금의 목적은 4학년에 재학중이거나 졸업후 취업에서 곤란을 격고 있는 후배들에게 좋은 멘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저학년 후배들에게 사회진출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경력이 될만한 아르바이트 자리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학과내 사람들의 호응의 정도에 따라 최원석교수님이 지원하기로 약속하셨습니다.
※ 장학회의 사업
장학사업 : 사회 나가있는 동기 선후배들에게 일년에 만원정도 소액을 모금하려고 힙니다.
DB구축 : 사회에 진출한 동창들의 회사명, 전화번호, 주소, 자격증, 하는일을 필요한 후배에게 공개하고
세무사사무실 업무나 연말정산 알바에 관심있는 후배들의 동일 자료를 선배에게 공개하려고 합니다.
알바알선 : 기왕일할거 편의점이나 식당에서 일하지 말고 업무와 관련되거나 좋은 경험이 될수 있는
자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만남주선 : 필요한 정보의 수집을 위해 혹은 친목도모를 위해 개개인의 차원에서 만남을 주선하려고 합니다.
명예학생인정 : 후원하시는 동창분들에게 학교의 편의 시설이나 도서관이용에 해택을 주려고 합니다.
법정기부금인정 : 후원하시는 동창분들의 기부금은 소득공제영수증을 발급하려고 합니다.
취업도움 : 취업에서 필요한 회사의 정보 및 스킬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부족한 경험보충 : 배낭여행이나 봉사활동등 우리과 동창들에게 부족했던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홍보전단지제작 : 학과와 학교의 이름을 알리고 지원활동을 알리는 PR을 하려고 합니다.
아직 거창한 계획만 있지 아무런 진행이 없는 상태입니다. 무엇보다도 호응이 없는 경우 사업자체도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알찬 아이디어와 집행할 인력, 홍보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졸업생 5명정도의 뜻을 맞췄지만 업무를 추진할 여유가 되는 사람도 부족합니다. 이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줄 매인이 필요합니다.
기금마련의 시기는 올해 말정도로 넉넉히 잡고 있습니다. 제가 회사를 다니는 관계로 충분한 노력을 기울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자상한 상담을 기원합니다.
저는 시립대 후문 주띠슈퍼 뒤에 살고 있고 번호는 010-9862-1456입니다. 언제든 제방에서 따끈한 커피를 대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접촉을 시도해 주십시오. 직장은 대우건설 광화문에서 근무하고 있고 요즘 야근이 많아 9시경이나 집에 들어옮니다. 주말에 전화 주시고 주중엔 문자나 메일로 연락주십시오. 아웃라인은 6월경 까지 잡을 생각이고 6월경에 다시 보고 드리겠습니다.
첫댓글 광장에 선배님이 올리신 글 퍼왔습니다. 좋은 취지의 일이신데다 많이 소문 좀 내 달라고하셔서 과 카페에도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