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맥 산행기 8월10일 영월지맥1구간
포근한빛 추천 0 조회 189 24.08.12 20:16 댓글 12

• 24.08.12 20:55

첫댓글 다음 구간 치악태극종주길인데
    난이도가 상당합니다...ㅎ
    등산트랙 공부는 좀 더 하고 가셔야
    할 것 같네요.
    지맥길이나 사람들이 많이 안다니는
    길은 아차하면 알바입니다.
    타 산행기도 두어개쯤 보고가는게 좋습니다.
    힘든길 걷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작성자 24.08.12 22:17

다음구간이 치악태극종주 길인데 난이도가 많이 높다하니 벌써 걱정됩니다.
    산행전 후기 2~3개 정도는 읽고 가긴 합니다만 길이 흐릿한 곳은 선답자 분들도 긴가민가 해서인지 시그널도 없고 트랭글 오차가 있어 길찾기 쉽지 않은 곳들이 있습니다
    나중에 혼산해야 하는데 그 또한 걱정입니다 ㅠㅠ

• 24.08.12 21:16

영월지맥 첫구간 횡성휴게소까지 더운날씨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작성자 24.08.12 22:19

그나마 강원 고지대라 좀 덜 더웠습니다
    여름엔 강원쪽 위주로 해야겠습니다.

• 24.08.12 21:53

아.. 배터리.. ㅜ
    휴대전화가 애먹이면 정말 힘든데.. ㅜ
    고생 많으셨습니다 ㅜ
    말씀하신 역대급 경사는..
    잠시 궁금했는데..
    3초후에.. 절대 궁금해하지 않기로 맘 먹었습니다!!🤣🤣🤣
    험하다는 다음 구간.. 조심해서 다녀오세요~~^^

• 작성자 24.08.12 22:24

여러분이서 길 찾으며 낮에 가시면 알바도 안하고 잘 가실 수 있을겁니다.
    배터리 없으면 길을 찾을 수 없어 참 난감하기도 하고 혼자면 위험할 수도 있지요.

• 24.08.13 07:42

태어난 곳이라 익숙한 곳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치악산~용두산까지는 다행히 걸어본 길이고 건너뛰어 태화산 앞뒤도 조금은 걸어본 길이라는걸 새삼느껴 봅니다 이게 다 맥길을 조금이라도 걸어보니 알게된듯 합니다 여름방학없이 무조건 진행 하는군요?무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 하시고 늘 안전산행 하세요

• 작성자 24.08.13 08:39

랑탕님 고향이 이쪽이시군요.
    종주 많이 하신 분들은 지맥길과 많이 겹쳐서 걸었던 길들이 많을 겁니다.
    작년도 올 여름도 휴식없이 go go했습니다.
    여름이라고 거리를 줄이지 않았지만 가끔 완주 못하고 중탈은 합니다~

• 24.08.13 21:29

영월지맥을 춘천지맥과 묶어서 영춘지맥이라하고 걷는 분들도 있더군요.
    생각보다 많이 거친가 봅니다.
    고생 많이 하셨네요. 수고 하셨습니다.

• 작성자 24.08.14 10:03

예전에는 영춘지맥이라 했다는데 요즘은 춘천과 영월로 분리해서 많이 부르더라구요.
    삼계봉 치고 오르는 구간이 좀 험한데 알바까지 해서 좀 힘들었습니다^^

• 24.08.14 09:56

정상적인 삼계봉 접속구간도 급경사라 힘든데 치고오르느라 더운데 수고많았습니다
    항상 안전한 산행되시길 응원합니다

• 작성자 24.08.14 10:06

수도권지부 시그널이 보이길래 지부장님 다녀가셨구나 했습니다.
    계곡에서 치고 오르는 곳을 찾지 못해 결국은 삼계봉까지 알바로 가다보니 더 힘들었을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