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진공계 유리가 작업도중 잘깨지고 오실로 스코프라인에 그래프로 보여지는것을 그래프로 기록하고
측정시 기록을 차량 송유주에게 전달하는데 좋은 화면을 제공해 (그림은 누구나 볼수 있기에) 차량수리시
의뢰인과 정비사의 소통을 좀더 밀착하는 관계에 생각을그려 봅니다
MODEL NAME PSHJ-001KGIG 고정밀 진공센서
DIGITAL MULTIMETER : 34450A / PRESSURE CALIBRATOR : 6270A 압력교정 장비로 캐리브레이션을 한듯 하고
1,풀 스케일 아웃프트 에서의 위 도표와 같이 출력되는 전압값으로 보여질수 있다는 말같구---
2,넌 리니어리티 (젠장 확실한 뭐 같은디 알수가 읍넹)
3,히스테리시스 (알필요가 읍쓸듯 허구여)
4,리피터빌리티 (이것도 그런듯)
5,액큐러시 이렇다고 되 있는바 아무튼---FS가 뭘 말하는건지 아시는분 말해줘~~~유!
배운거 그리 학식이 읍써 잘 알수 있는 정도가 아니라 누군가 잘 아시는분이 해설해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그리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유!
그러면 진공을 측정해 봐야 알긋쥬?
오실로스코프 고정밀 장비인 피코장비에 요놈을 슬쩍 들이밀어보니 맘에 드는군여
잘 먹혀야 하는디 하는 마음으로 진공력을 측정해 본건디 이정도믄 오랜시간동안 옆에서 지켜보지 않아도
되니 생각대로 이어진것을 알수 있었구---
(진공력이 높다는 말은 전압이 높아진걸루 표시되며 진공이 약하면 전압이 낮게 보여집니다)
현위치가 시동을 끈 상태이며
시동을 끈 상태부터 1칸당50S 설정후 진공 유지 시간을 확인한건데
시간이 자남에 지속적인 진공력이 유지 되는게 맞으며 이래야 다음 시동까지 브레이크 작동이 잘 될수
있다는 생각이며 만일 시동후 이처럼 진공력이 즉시 약화되는 그래프를 보인다면 측정시
(절대 연결부에서 누설이 없어야함)
측정 불량이거나 (위는 실제 측정시 누설현상이 있슴) 어딘가 누설되어 원인 잡기가 좀 수월할수 있다는
진공력이 약해지는게 그래프로 보이니까!!!
셀토스 디젤차량은 브레이크 사용할수 있는 배력을 진공펌프가 장착되 있어 시동후 즉시 진공력이 발생하며
제작사 정비 지침에는 진공값이 얼마여야 정상이란 표기가 읍네유!
고정밀 센서를 사용한 데이터에서는 753.6mmHG 값을 보여주고 있군여 또한 장점을 말하자면 매순간마다
움직이는 경향을 그려주니 보기도 좋습니다
고정밀 연료 압력계를 설치후 셀토스 지젤 차량에서 시동을 걸어 보는데 디젤 차량은 (셀토스-D) 이렇게 즉시
연료저압이 반응을 하고 시동을 끄면 연료 저압력은 토끼가 되어 사르르 하며 시동걸면 다시 발딱 섭니다
가솔린 차량과는 전혀 다른 현상을 보여주는데 원래 그런건지 (새차라 이상은 없슴)
PSHJ-0010KGIG 고정밀 압력센서를 사용하여 디젤 저압연료압력을 측정해 보는데
만일 위처럼 약간의 에어 혼입이 있다면 즉시 오실로스코프 그래프에 반영이 되어 아마두 저장능력이나 보관
차량소유주에게 수리한 방법등 어필의 최대한의 장점이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연료압력 게이지 방식은 압력이 차고 안차고는 반복하면 내부 스프링 장력 저하로 지침이 불안정하고 많은 떨림을
유발할수가 있어 고정밀 압력 센서를 사용해 보니 매우 만족하군여!
연료가 새지 않는 방법으로 측정을 해야하며 커플러가 원터치 식 중에 미국식은 전혀 새는곳이 없어 안전한데
이거하나 완벽하게 맹글수는 읍는지 참 으로---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010-8514-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