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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주문이 쏟아진다. 공장증설 하기가 바뿌다는 기사 떴는데
내가 알기로는 001620/KBI동국실업은 자회사 계열사들 큰 부품공장이
상당히 많아 증축할 이유가 없는데
국내공장만 기사에는 4개사이나 5개 대형생산시설이 있는데
경주 울산, 아산, 신아산 , 군포 공장이 있는데 증설하는 이유는
현대기아차 납품은 현재로도 충분하고...
주총때 문의한 애플카나 테슬라 등 대형 완성차 업체에 납품 계약이
추가로 논의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이 듭니다. 어디까지나 추정입니다
생산 차부품이 대부분 특허제품이라 타사에는 유사한 제품도 만들 수 없으므로
땅짚고 헤엄치기 경영은 계속되리라 판단됩니다.
기사참고
"주문 쏟아진다"…KBI동국실업, 수주 대응 위해 글로벌 공장 3곳 '증축'
서울경제
2023.07.19 15:17
국내 신아산공장 내년 4월까지 증축 멕시코·스페인공장 생산 확대 추진 KBI동국실업이 증축 중인 멕시코 공장 전경. 사진 제공=KBI동국실업 [서울경제] KBI그룹의 자동차 부품사인 KBI동국실업이 고객사 신규 수주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1곳과 해외 공장 2곳을 증축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KBI동국실업은 국내에 신아산공장, 아산공장, 울산공장, 경주공장 등 4개 공장에서 그랜저 등 14개 차종의 부품을 양산하고 있다. 해외에선 멕시코공장이 K3 등 총 8개 차종의 부품을 생산하며 중국 염성공장은 셀토스 등 12개 차종의 부품, 자회사 KDK오토모티브의 유럽 4개 공장은 티구안 등 30개 차종의 부품을 만드는 중이다. KBI동국실업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사에서 얻어낸 신규 수주에 원활히 대응하기 위해 국내 신아산공장과 해외 멕시코, 스페인 보르하공장을 증축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신아산공장은 크래시패드, 콘솔, 캐리어, 멀티박스 등 플라스틱 사출 제품을 생산 중이며 2024년 4월 증축 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공사가 끝나면 지난해 3990억 원 수준에 머무른 국내 4개 공장의 매출도 2025년 4600억 원, 2026년 4710억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17년 4월 멕시코 누에보레온주 빼스께리아시에 5만m² 규모로 설립한 KBI동국실업 멕시코 공장은 크래시패드, 헤드램프, 리어램프 등 플라스틱 사출 제품을 생산해 현지 기아 공장과 현대차, 크라이슬러, 마쯔다 등 해외 완성차 업체로 공급하고 있다. 증축이 마무리되면 지난해 350억 원 수준을 보인 매출도 2026년에는 두 배로 증가해 700억 원에 달할 전망이다. 자회사 KDK오토모티브의 스페인 보르하 공장은 2024년 증축이 끝나면 세아트 2개 차종, 폭스바겐 2개 차종, 스코다 1개 차종 등 전기차 5개 차종에 부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2013년 동국실업(현 KBI동국실업)은 유럽 자동차 부품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아우디, 폭스바겐, 스코다, 세아트, 오펠(스텔란티스) 등에 자동차 내장재를 생산·납품하는 독일 자동차 부품사 ICT를 인수하고 회사 이름도 KDK오토모티브로 바꾼 바 있다. 김진산 KBI동국실업 대표는 “향후 완성차 제조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 투자에 집중할 것”이라며 “이번 공장 증축의 성공적인 완공으로 제품 공급 안정화를 통한 상생협력을 추구하고 동반성장에 앞장 설 것”이라 밝혔다. 유창욱 기자(woogi@sedaily.com) |
또 하나는 생산제품 대부분이 특허제품이라
납품단가 후려치기도 없고 타사에서는 유사제품도 생산하지 못하는게 최고 메리트
1분기는 2개 특허등록 했는데 2분기는 몇개나 등록했는지도 공시 참고하시고
지적재산권 보유현황(상세)
1. 지적재산권 보유현황
당사는 경쟁력있는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영위하는 사업과 관련하여 70건의 특허권을 취득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류취득(등록)일내용근거법령특허권자상용화여부비고
특허권 | 2006.04.03 | 차량용 컵홀더 지지구조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상용화 | |
특허권 | 2007.01.08 | 차량용 컵 홀더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상용화 | |
특허권 | 2007.02.08 | 푸쉬형 듀얼 락 로드 글로브 박스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모비스) | 상용화 | |
특허권 | 2007.09.14 | 에어 댐퍼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07.09.14 | 글로브 박스에 설치되는 램프 조립체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07.11.01 | 블로우 금형 및 이를 이용한 블로우 성형방법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상용화 | |
특허권 | 2008.08.26 | 차량용 컵홀더 지지구조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상용화 | 미국 |
특허권 | 2008.11.26 | 차량용 컵홀더 지지구조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상용화 | 중국 |
특허권 | 2009.07.22 | 자동차용 글로브 박스의 개폐장치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1.10.19 | 차량용 컵홀더 지지구조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상용화 | 유럽 |
특허권 | 2012.01.06 | 차량용 음료 용기 홀더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상용화 | 일본 |
특허권 | 2013.08.08 | 블로우 금형 및 블로우 성형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4.02.19 | 차량의 변속단 표시장치 및 제조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4.05.09 | 블로우 제품에 인서트물을 부착하기 위한 블로우 금형 및 블로우 성형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4.07.01 | 자동차의 멀티 박스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기아자동차/현대모비스/현대자동차) | 상용화 | |
특허권 | 2014.09.04 | 판스프링 포함된 차량용 어시스트 핸들 및 차량용 코드 행거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4.09.04 | 블로워 성형을 위한 금형 및 블로워 성형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4.09.04 | 러기지 보드 및 강성재가 인입된 블로우 성형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4.10.29 | 글로브박스 록킹장치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4.12.18 | 폴리프로필렌 수지 조성물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5.01.12 | 피크닉테이블 겸용 러기지보드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X | |
특허권 | 2015.03.02 | 차량용 암레스트 슬라이딩 로킹장치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니프코) | 상용화 | |
특허권 | 2015.03.03 | 차량용 암레스트 모듈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니프코) | 상용화 | |
특허권 | 2015.05.18 | 러기지보드 제작을 위한 수지 조성물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5.09.15 | 나노복합체 및 나노 복합체 제조방법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울산과학기술원) | X | |
특허권 | 2016.01.04 | 슬라이딩 암레스트 콘솔 개폐장치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니프코) | 상용화 | |
특허권 | 2016.01.15 | 사출압축공법을 적용한 표피재 일체 성형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6.06.21 | 슬라이딩 암레스트 콘솔 개폐장치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니프코) | 상용화 | 미국 |
특허권 | 2016.07.06 | 사출압출공법을 적용한 표피재 일체 성형을 위한 금형 및 수지성형품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6.08.09 | 자동차의 멀티박스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기아자동차/현대모비스/현대자동차) | 상용화 | 미국 |
특허권 | 2016.12.01 | 자동차의 크래시패드와 차체 조립장치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 X | |
특허권 | 2017.04.05 | 자동차의 글로브박스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7.10.16 | 차량의 카울크로스멤버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8.01.16 | 용융장력이 우수한 폴리프로필렌 수지 및 이를 포함하는 성형물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8.03.06 | 인몰드 사출용 마스터 시편 및 이를 제작하기 위한 금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8.03.20 | 암레스트 록킹장치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니프코) | 상용화 | 미국 |
특허권 | 2018.05.14 | 차량용 자동 클립 장착기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우성티오티) | 상용화 | |
특허권 | 2018.11.30 | 슬라이딩 암레스트 콘솔 개폐장치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니프코) | 상용화 | 일본 |
특허권 | 2019.02.22 | 수지역류 가스인젝션을 이용한 수지 성형물 제조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9.02.22 | 카울크로스멤버를 제조하는 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카울크로스멤버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19.03.15 | 용융장력이 우수한 폴리프로필렌 수지 조성물을 이용한 수지 성형물 제조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9.04.23 | 수지역류 가스 인젝션을 이용한 수지 성형물 제조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9.10.15 | 인몰드 사출용 제품의 제조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19.11.12 | 수지 패널 제조 방법 및 이를 위한 금형 부재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20.01.10 | 차량의 카울크로스멤버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0.02.21 | 차량용 전동 슬라이딩 글로브박스의 작동장치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20.06.12 | 스티치가 형성된 자동차 내장재 및 이를 제조하는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20.08.20 | 접착제가 도포된 차량용 수지 성형물 제조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20.11.30 | 가열금형과 뮤셀 사출성형을 통한 수지 성형품 제조 방법 및 제조 장비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21.04.15 | 자동차 사출제품의 비정형 불량 검출 방법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세븐지엔씨) | X | |
특허권 | 2021.05.04 | 자동차 내장재의 성형방법 및 이에 의한 자동차 내장재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21.07.01 | 자동차 내장재를 성형하는 성형 금형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몰텍스) | 상용화 | |
특허권 | 2021.07.08 | 차량용 전동 슬라이딩 글로박스의 락킹장치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1.08.13 | 카울크로스멤버의 변형방지구조 및 그 방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1.09.02 | 암레스트 록킹장치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니프코) | 상용화 | 독일 |
특허권 | 2021.09.03 | 조주석 에어백용 스키림이 적용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제조방법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몰텍스) | 상용화 | |
특허권 | 2021.10.06 | 차량용 부품 고정장치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1.10.12 | 자동차 내장재를 성형하는 성형 금형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 | 상용화 | |
특허권 | 2021.12.14 | 표피재 흡착구조를 포함하는 차량용 내장재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2.03.04 | 크래쉬패드의 표피재 성형장치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X | |
특허권 | 2022.03.22 | 에어백 도어 전개부를 포함하는 크러쉬패드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기아자동차/현대모비스/현대자동차) | 상용화 | 미국 |
특허권 | 2022.04.21 | 슬라이딩형 글로브 박스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모비스) | 상용화 | |
특허권 | 2022.04.21 | 글로브 박스의 유동 방지구조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모비스) | 상용화 | |
특허권 | 2022.06.02 | 자동차 내장재를 성형하는 성형 금형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2.09.28 | 착탈구조를 가지는 슬라이딩형 글로브박스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세고스) | 상용화 | |
특허권 | 2022.10.28 | 글로브 박스의 하중 지지구조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2.12.14 | 멈춤 구조를 가지는 슬라이딩형 글로브 박스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2.12.14 | 착탈형 스토퍼를 구비한 슬라이딩형 글로브 박스 | 특허법 | 자체(KBI동국실업) | 상용화 | |
특허권 | 2023.02.01 | 크래쉬 패드용 사출금형의 스크림 고정 구조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 X | |
특허권 | 2023.02.02 | 슬라이딩 암레스트 콘솔 개폐장치 | 특허법 | 공동(KBI동국실업/현대자동차/니프코) | 상용화 | 독일 |
첫댓글 기사출처
https://www.sedaily.com/NewsView/29S6YITAN0
애플이나 테슬라 계약 물량은 없습니다.
애플은 예전 폴스타처럼 자동차 생산하겠다는 언론플레이뿐이고 실질적인 생산체계는 없는 상태고 테슬라는 전 세계 단위 부품 생산납품체계를 내년부터 자국내 생산을 원칙으로 전환하여 부품발주를 회수하고 자국(미국)내 부품업체에서 발주 생산준비 상태입니다.
참고로 더 말씀드리자면 공장증설이유는 북미 물량 해소하기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