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와 고양지구협의회는 8월 24일(목) 서북봉사관에서 재해구호 전문인력양성 기본과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앞서 변지현 서북봉사관 관장은 많은 봉사원님과 회장님들 참석에 감사하다며 경기지사에서도 명강사로 유명한 조정현강사님이 멀리 수원에서 와주셨고 현장에서 활용할수 있는 내용으로 잘 준비했으니 교육 잘 받기를 독려하며 인사를 했다.
고양지구협의회 박진수회장은 파주와 고양에서 교육참여가 높아 좋으며 재해구호전문인력 양성 교육 잘받고 일상생활에서도 쓰여지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파주지구협의회 연규희회장은 최근 교육이 많아 바쁘신데도 많은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고 봉사원 여러분은 봉사원 등록이 되면서 재해구호 전문인력이라면서 전문적인 교육 잘받아서 재해구호 전문 인력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그외 경기도협의회 김정희부회장, 박성훈 경기도협의회 역대회장, 정운란 경기도직전부회장도 재해구호 기본과정 양성교육 잘받고 현장에서도 잘 쓰여지길 바란다는 인삿말을 했다.
조정현 강사는 강의를 시작하며 적십자. 자원봉사원을 위한 헌정곡 가수 윤복희선생의"세상은 기억하리라" 노래를 들려주어 가슴이 뜨거워지는 감동을 주었다.
조정현 강사는 본인소개후 교육을 시작했는데 1. 국가재난관리 체계의 이해 2. 재난유형과 구호활동체계 3. 재난구호 조직 및 역할 4. 재난현장에서의 자원봉사 5. 재난 및 위기관리 리더쉽 의 단계별 교육을 진행했다.
강사 특유의 순발력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봉사원들은 교육에 집중 할수 있었다. 교육중에 청소년 교육에 많이 활용하는 "지구에서 살아남기"라는 보드게임을 조를 짜서 진행했다. 뺏고 뺏기는 게임이지만 문제를 내는 카드가 있어 답을 맞히며 봉사원들의 지적 능력도 향상시켜주고 게임내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으며 화합의 시간으로 끌어주었다.
강의를 마치고 마지막 필기시험까지 치렀고 설문지 제출완료후 7시간의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 기본과정 교육을 마쳤다.
첫댓글 파주지구협의회와 고양지구협의회 서북봉사관할 봉사원
여러분 재해구호 전문인력양성 기본과정에 대한 교육 이수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