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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은 2분기 매출 1조 4919억 원, 영업이익 428억 원, 당기순이익은 -748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8.5%, 48.7% 향상된 것으로 지난 2011년 이후 2분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74억 원 증가, 영업이익은 140억 원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외화환산손실 등으로 481억원 감소했다. 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2조 9490억 원, 영업이익 691억 원, 당기순이익 213억 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대비 +7.5%, +7.0%, +19.9% 증가했다.
아시아나항공 상반기 실적(K-IFRS 연결기준/전년동기대비-단위: 억원) |
아시아나항공은 사드 배치 관련 중국노선 수요 감소에 대응해 ▲중국노선 공급 축소 ▲ 동남아, 일본 등 대체 노선 공급 확대 ▲ 미주, 구주 등 장거리 노선 마케팅 강화 ▲ A350 신기재 도입으로 기재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위험을 분산하고 매출을 증대해 2분기 실적 개선을 이루었다.
여객부문은 중국노선 수요 감소를 유럽 및 동남아, 일본 노선 공급 증대로 대응한 것이 실적에 기여했다. 특히 유럽노선은 테러 등 정세불안이 진정되면서 매출이 큰 폭의 신장세(+55%)를 보였다. 국내선도 연휴기간 증가로 제주노선이 호조를 보이며 매출이 11%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