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 화가 '이거 '는 둥지에 있고, 청렴한 집에 있다.
清代画家“二居”居巢、居廉
거소거렴(,), 만청화조화단(晚華岭南)의 걸출한 대표이자 영남화파의 선구자로 광동회화사(廣東绘画)뿐만 아니라 중국 화단(画)에서 명성을 얻었다위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둥지와 청렴.'이거'회화의 제재적 특징인 그 화조화는 영남의 풍물을 그대로 묘사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거소(1811~1889년?1865) 중국 청대 말기 화가.본명은 역(易), 자는 사걸(字), 호는 매생(梅生), 매소(梅), 금석암(今)주(。) 등이며, 실명으로는 '석예실', '금석암' 등이 있다.광둥(廣東)성 번둥(。)현은 산촌(禺山乡)을 사이에 두고(지금의 광저우시 해주구) 사람들이 그린 산수, 화훼다수아, 풀벌레가 살아 있다.회화사는 수평을 계승하였다.찰사 장경수 막료는 광서에 있는 동안 송광보 등의 영향을 받아 화조를 짓고 사생을 중시하였다가 광동에 돌아온 후 그의 동생 거렴과 함께 경화사생을 하고, 소과야화를 많이 썼으며, 《중국의 역대 서화가집》소문편화소작 유득강산노스케.산수, 화훼, 새새, 다야수, 초충이 특히 정교하다.60여 년 동안 둥지에 있던 회화는 꽃과 새로 성장하여 당시 영남 화단에서 독보적이었다.거소와 그 아우거염이 세운 거파화조화화화화화조화는 당시 광동에서 가장 중요한 두 화조화류였고 거파화풍은 지역의 광화시기에 영향을 미쳤다.거처염화조화(廉)의 특색은 영남풍물(。)을 소재로 한 것이다.소거보다 앞서 사는 광둥 화가 중에는 영남 특유물산을 그려보려는 화가도 있지만 그 품종은 적다.거소거렴(。)은 달리 화훼초충, 채과수족, 제철풍습 등이 풍부하고 영남만의 독특한 품종이 많다.그림에 그려진 동식물은 2백 가지가 넘는데, 여기에는 리치, 용안, 바나나, 망고, 올리브, 파인애플 꿀 등 다양한 종류의 작은 풀벌레들이 포함된다.기존에 그림을 그리는 장르에서 보기 드문 수족 동물도 둥지에서 그림을 그리는 장르 중 하나였는데, 초어, 잉어부터 소라, 蚬 등에 이르기까지 다 관련되어 있다.또한 둥지에 있고, 청렴하며, 곤충 그리기를 좋아한다.
소제 염생이 1828일이면, 소의 출생이 1827보다 먼저고, 졸년 1899년에 그것을 밀어서 연세가 70 이상이 되어야 한다.둥지에서 십향원에서 죽다.
이거 공필화 작품
귀염(1828년 9월 22일~1904년 5월 5일), 광둥성 번허현 격산향(지금은 광저우시 해주구) 사람, 자사강, 호는 고천, 방산 나무꾼, 나호 산인. 거렴은 중국 근대 영남 지역의 유명한 나라 그림가이며 화조, 초충 및 인물을 선화하여 특히 사생견장하였다.형의 거처와 함께 '두집'이라 불리었다 . 그는 처음에 송광보와 맹려당을 공부한 후 각 집안의 장점을 흡수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필법이 치밀하고 색채가 아름답다.
귀염소 화사화사여령모초충화훼설색은 화려하고, 필치가 치밀하고, 정교한 작업을 하지 않으며, 백화백과장권이 그려져 있어 모두가 창작하였다.큰 산의 물은 또한 기세를 돋구어 준다. 긴 揞머리 그림으로 24번 꽃의 신도를 맛보다.도광간, 임천 이운보(병정)는 맹려당(乙을), 송근당(광보)을 광둥(廣東)성 교수로 초빙해 화훼를 만들었다.여당은 의연한 필치로 휘휘 휘둘렀고, 위로는 도복을 추고, 연근탕에는 색을 만들어 사생을 하였고, 명려연수는 수려하였다.광동화는 마침내 2파가 되었다. 두락천, 덩음천, 여당파도. 장정명, 송자희, 연당파도.소렴 형제가 출출하여 처음엔 연근탕을 배우고, 후에야 저절로 일가를 이루니, 거씨꽃은 또 일생 동안 피었다.《녹수원독화기·한송각담예소록·오백석동천휘기·두재서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