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28장 7.26
7 사울이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나를 위하여 신접한 여인을 찾으라 내가 그리로 가서 그에게 물으리라 하니 그의 신하들이 그에게 이르되 보소서 엔돌에 신접한 여인이 있나이다
8 사울이 다른 옷을 입어 변장하고 두 사람과 함께 갈새 그들이 밤에 그 여인에게 이르러서는 사울이 이르되 청하노니 나를 위하여 신접한 술법으로 내가 네게 말하는 사람을 불러 올리라 하니
9 여인이 그에게 이르되 네가 사울이 행한 일 곧 그가 신접한 자와 박수를 이 땅에서 멸절시켰음을 아나니 네가 어찌하여 내 생명에 올무를 놓아 나를 죽게 하려느냐 하는지라
사울은 과거 신접한 자를 멸절시켰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신접한 자를 찾아갑니다.
사울이 과거 신접한 자를 멸절시킨 것도 자신의 이익 때문이었고 지금 신접한 자를 찾아가는 것도 자신의 이익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전쟁을 앞두고 심히 두려워 신접한 자를 통하여 자신의 미래를 알고자 하였습니다.
우리는 이해관계를 따라서 움직이지 말고 진리를 따라서 움직여야 합니다.
죽어도 진리를 따라서 움직여야 합니다.
어제 오랫동안 기도하던 한 부부와 생명의 삶 공부 1강을 공부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 가정을 사랑하십니다. 그 아들이 교통사고로 이 주간 의식이 없었지만 다시 일으키셨습니다. 자매 목자는 암으로 10%뿐이 안 되는 생존율에서 살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 가정에 선하신 뜻을 두고 일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생명의 삶 공부를 통하여 하나님의 그 선하신 뜻을 알게 하시고 그 선하신 뜻을 이루는 삶이 되게 도우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기도하던 아프리카 선교사가 어제는 예배당을 방문하여 졸업생들과 함께 미가를 공부하였습니다. 미가의 예언을 듣고 히스기야는 회개하였습니다. 그러나 예레미야의 예언을 듣고도 여호야김은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히스기야 시대 유다를 앗수르에서 구원하여주셨지만 여호야김 시대에 유다는 망하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책망을 듣고 회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망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강한 훈련을 받게 됩니다. 우리는 이 하나님 앞에서 두렵고 떨림으로 회개해야 합니다. 내가 경외심 없는 죄를 철저히 회개하기를 원합니다.
한 마디) 경외심 없는 죄를 회개치 않으면 망한다.
회개제목
1. 모임에 늦게 온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마음을
감사제목
1. 주일말씀 녹화하며 우리의 참 남편이 하나님뿐이 없음을 배워서
2. 선교사가 와서 교제할 수 있어서
3. 미가서 공부할 수 있어서
4. 한 부부와 생명의 삶 공부 시작할 수 있어서
기도제목
1. 하나님을 경외할 수 있도록
2. 한 아이와 아버지에게 부활의 주님이 드러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