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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클라우드 여정에서 얻은 교훈: 공감, 커뮤니티, 가치에 대한 현명한 접근 방식
2024년 1월 26일| 회견
작성자: Sakshi Jain나우팔 칸, 와심 라라 및압달라 살레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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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인터뷰에서 CIO와 미국 CMS(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의 인프라 및 사용자 서비스 그룹 이사는 클라우드 혁신의 중심에 기술뿐만 아니라 사람을 배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통찰력
공공 부문의 기술 리더들은 혁신, 민첩성 및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공공 부문의 클라우드 지출은 2022년 약 150억 달러에서 2025년까지 약 23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1그러나 모든 지출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가치는 지금까지 혼합되어 있습니다. 클라우드 프로그램의 3분의 2는 예상되는 이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지출의 30%는 낭비됩니다. 즉, 돈은 지출되었지만 잠재적인 서비스는 활용되지 않습니다.)210여년 전, 1억 명 이상의 미국인에게 건강 보험을 제공하는 연방 기관인 CMS(Centers for Medicare & Medicaid Services)는 클라우드 전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기관은 클라우드를 의료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수혜자에게 원활하고 안전한 경험을 제공 및 확장하며, 공공 자금을 책임 있게 관리한다는 사명을 수행하는 핵심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McKinsey의 Naufal Khan, Wasim Lala, Abdallah Saleme 및 Sakshi Jain은 CMS의 CIO이자 IRS의 신임 CIO인 Rajiv Uppal, CMS의 인프라 및 사용자 서비스 그룹 이사인 Mark Oh와 함께 자리를 잡고 이점, 과제, 그리고 기관의 지속적인 변화로부터 교훈을 얻습니다. Naufal Khan이 광범위한 토론을 주도했습니다. 다음은 대화 내용 중 편집된 하이라이트입니다.
공감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혁신
Naufal Khan: 클라우드에는 다른 참여 모델이 필요합니다. 팀의 업무 방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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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jiv Uppal: 우리는 클라우드로 전환하기 시작한 직후에 더 큰 변화가 비즈니스 측면에 있고 여러 수준에 걸쳐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알려주시면 직접 만들어 보겠습니다.”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경우, 비즈니스 측은 요구 사항 세션을 통과하기 위해 귀하가 듣고 싶어하는 내용을 거의 알려줍니다. IT 조직은 우리가 만드는 솔루션이 해당 비즈니스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를 이해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것은 큰 변화입니다. 우리는 비즈니스 파트너와 신뢰를 구축하고 그들과 협력하여 클라우드 결정에 대해 고민해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워크로드가 리프트 앤 시프트여야 하는지 아니면 클라우드에서 새로운 개발이 되어야 하는지 함께 생각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CMS 사업부와의 상당한 신뢰 구축이 필요했습니다.
사실, IT 조직은 정책 뒤에 숨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트너가 우리를 신뢰하려면 우리가 무언가를 클라우드로 이동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고 AI 및 기계 학습과 같은 새로운 기술에 익숙하다는 것을 파트너가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간 중심 디자인, 제품 관리, 클라우드 기술에 대해 직원들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마크 오: 모든 것은 공감을 강조하는 리더십으로 돌아갑니다. 공감하지 못하면 사람들이 사용할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어떤 솔루션이 필요하며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공감한다는 것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이유만으로 작업이 완료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귀하의 임무는 그것이 사용자에게 최적화되고 효율적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공감에 대한 리더십의 강조로 돌아옵니다. 공감하지 못하면 사람들이 사용할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Mark Oh, CMS 인프라 및 사용자 서비스 그룹 이사
우수성 중심에서 '실천 공동체'로 이동
Naufal Khan: 공공 부문에서는 예산과 의사 결정이 고도로 분산되어 있어 대규모 이해관계자 그룹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잡성을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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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jiv Uppal: 우리가 취한 근본적인 접근 방식 중 하나는 의무화를 피하고 대신 활성화를 장려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가 이룬 많은 성공은 우리가 설립한 "실천 커뮤니티"에 기인합니다. 여기에는 전체 이해관계자 커뮤니티가 참여하여 우리와 협력하고 솔루션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연습'은 CMS에 있습니다”]. 우리가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앉아서 “이건 효과가 있었고 이건 안 됐어. 어떻게 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우리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솔루션이 의무화되는 대신 솔루션의 일부라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공감에 대한 헌신의 핵심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의무 사항이 필요 없는 당연한 선택이 된 솔루션을 구축 및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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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S에는 어떤 '실천공동체'가 있나요?
Mark Oh: 일반적인 IT 환경에는 최고의 아이디어와 사례가 결정되고 올바른 규칙과 지침이 구현되는 CoE(Center of Excellence)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 방법이 CMS에서 실제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각 사업부와 사무실의 리더십이 데이터를 보고 결정을 내리는 커뮤니티의 일부로 참여하는 실무 커뮤니티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우리의 경우 CMS는 FinOps와 관련하여 실무 커뮤니티로부터 상당한 이점을 얻었습니다.삼프로그램. 따라서 작년에 비용이 30% 증가하는 대신 보수적으로 연간 지출을 15%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지출이 1억 달러가 넘는 CMS와 같은 대행사에게는 상당한 금액입니다.
우리가 취한 근본적인 접근 방식 중 하나는 의무화를 피하고 대신 활성화를 장려하는 것이었습니다.
라지브 우팔(Rajiv Uppal), CIO, CMS
비용 절감뿐 아니라 효율성 향상을 위한 FinOps
Naufal Khan: 클라우드 운영 모델과 팀 기술에 관해 이야기할 때 자주 등장하는 것 중 하나는 FinOps 운영 모델입니다. 귀하의 접근 방식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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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 Oh: FinOps의 핵심 출발점은 모든 워크로드가 클라우드에 적합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동하려고 하면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비용이 클라우드에서 얻는 이점을 초과할 위험이 있습니다. 둘째, 워크로드를 최적화하고 올바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클라우드의 가치를 볼 수 없습니다. 클라우드 우선 접근 방식을 시스템 100개로 확장하면 비효율성이 100배 중복될 수 있습니다. 더욱 현명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이는 FinOps 및 기타 관련 서비스를 처음부터 클라우드 전환 프로그램에 포함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스마트 클라우드 우선" 접근 방식이라고 합니다.
FinOps를 위한 스마트 클라우드 우선 접근 방식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비용 절감이 주요 초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혁신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거나 솔루션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등 효율성을 향상하는 데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러한 초점의 부산물은 우리가 비용을 더 잘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더욱 현명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이는 처음부터 FinOps 및 기타 관련 사례를 클라우드 전환 프로그램에 포함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Mark Oh, CMS 인프라 및 사용자 서비스 그룹 이사
Rajiv Uppal: 효율성을 높이는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우리는 이 여정의 핵심인 데이터에 의존했습니다.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에 투자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 패턴을 보여주는 증거를 제공하고, 어떤 개선 사항을 제안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배운 한 가지는 서버의 50% 이상이 어떤 경우에는 10% 미만의 용량으로 실행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시성을 통해 우리는 실천 공동체와 올바른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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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마크: 이 데이터와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투명성을 제공하는 FinOps 도구를 만들고 싶었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공감 부분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실무 커뮤니티와 긴밀히 협력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도구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이해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맞춤화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구축한 도구는 팀에 비용 절감 잠재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특정 워크로드에 대한 비용 절감 방법을 보여주는 맞춤형 프레젠테이션 및 보고서도 함께 제공하는 도구였습니다. 이 파트너십의 결과로 일부 사업부는 20%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고 다른 사업부는 최대 50%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습니다.
비용 절감은 주요 초점이 아닙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 효율성 향상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Mark Oh, CMS 인프라 및 사용자 서비스 그룹 이사
클라우드가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돕는 방법
Naufal Khan: 청정 에너지에 대한 연방 지침을 고려할 때 CMS는 클라우드 채택을 계속 확대하는 과정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Rajiv Uppal: 우리는 다양한 방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데이터 센터를 8개에서 2개로 통합하고 클라우드로 이동하여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모두에서 공간을 적정 규모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춰 소비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언급한 효율성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컴퓨팅 리소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수록 지속 가능성 목표에 더 가까워집니다.
스마트 클라우드 우선 접근 방식으로 다른 연방 기관 지원
Naufal Khan: 귀하의 학습이 다른 연방 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Mark Oh: 저는 우리의 경험을 통해 배우고 FinOps와 같은 모범 사례에 기반을 둔 스마트 클라우드 우선 접근 방식을 취하는 방법을 이해하려는 연방 기관의 여러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저는 연방 수준의 실천 공동체가 다른 연방 기관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그 기술과 도구뿐만 아니라 프로세스도 공유합니다.
Rajiv Uppal: 또한 우리는 다양한 기관에서 공유할 수 있는 두 가지 솔루션을 구축했습니다. 하나는 지출 투명성 솔루션으로, 이를 통해 팀은 애플리케이션별로 사용 가능한 자금, 예산 대비 사용한 클라우드 리소스, 사용하지 않는 컴퓨팅 인스턴스를 끄는 등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잠재적 기회가 있는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운영 권한"이라고 하는 필수 보안 검사를 통과하는 데 필요한 일련의 제어 기능이 내장된 플랫폼 솔루션입니다.
클라우드에서 얻은 학습 내용을 다른 기술에 활용
Naufal Khan: 생성 AI(gen AI)와 관련하여 클라우드의 학습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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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 Oh: 우리는 클라우드 여정에서 배운 교훈을 적용하고 Gen AI를 위한 실천 커뮤니티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세대의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업체가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CMS 직원과 파트너가 사용할 수 있는 사전 테스트 및 승인된 Gen AI 솔루션 매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Rajiv가 강조했듯이 우리는 의무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범 사례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기여하고 협업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마트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교훈을 얻었듯이 스마트 세대 AI 도입과 활용도를 파악해야 합니다.
스마트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교훈을 얻었듯이 스마트 세대 AI 도입과 활용도를 파악해야 합니다.
Mark Oh, CMS 인프라 및 사용자 서비스 그룹 이사
Rajiv Uppal: 우리의 가장 큰 자산 중 하나는 정보 저장소입니다. 우리는 이 자산을 활용할 때 가장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Gen AI 또는 기타 AI 솔루션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정보 보호는 우리의 사명에 매우 중요하며,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우리의 개인 정보 보호 팀은 많은 법률을 연구하고 검토합니다. AI와 우리가 만든 일부 솔루션 덕분에 전통적으로 두 달 이상 걸렸던 일이 이제는 단 몇 시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저자 소개
Mark Oh 는 미국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MS)의 인프라 및 사용자 서비스 그룹 이사입니다. Rajiv Uppal 은 CMS의 CIO이자 IRS의 차기 CIO입니다. Sakshi Jain은 McKinsey 뉴욕 사무소의 파트너 파트너입니다. Naufal Khan은 시카고 사무소의 수석 파트너입니다. Wasim Lala 는 워싱턴 DC 사무실의 파트너입니다. Abdallah Saleme은 뉴저지 사무실의 파트너입니다.
인터뷰 대상자가 표현한 의견과 의견은 개인의 의견이며 McKinsey & Company의 의견, 정책 또는 입장을 대표하거나 반영하지 않으며 McKinsey & Company의 승인을 받지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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