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전산직공무원 - 홍재연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안녕하세요 기출 궁금한게 있습니다
탈출 추천 0 조회 83 26.06.12 19:0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12 22:16

    첫댓글
    본인이 적은 것처럼
    best fit worst fit first fit은 가변분할 방식이므로 내부단편화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 26.06.12 22:18

    그런데
    지금까지 전산 시험에서 best fit worst fit first fit 관련 문제는
    빈공간 크기가 주어지고 배치한 후에 남은 공간을 내부단편화로 출제되었습니다.

  • 26.06.12 22:23

    best fit worst fit first fit은 가변분할 방식이므로
    빈공간 크기 12일때, 10 크기의 프로세스가 할당되면 남은 크기 2가 무엇이냐? 입니다.

    남은 크기 2는 가변분할에서는 외부단편화입니다. <-- 정석

    그런데, 전산 관련 시험에서는
    남은 크기 2를 내부단편화로 출제하고 있습니다.

  • 26.06.12 22:27

    이 형태의 문제를 교재에 포함시키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는데
    계속 내부단편화로 출제되고 있어서 그냥 두었습니다.

  • 26.06.12 22:51

    좀 더 적으면

    운영체제는 일반적으로 할당 단위는 byte가 아니라 block, page, word 등으로 관리

    block 크기가 100일 때, 95만큼 할당되면 짜투리 5가 남습니다.
    짜투리 5는 내부단편화로 볼 수 있습니다.

  • 26.06.12 22:53

    best fit worst fit first fit 은 가변분할이므로 이론적으로는 내부단편화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실제 운영체제 구현에서는 소량의 내부단편화가 발생된다.

  • 26.06.12 22:55

    출제자가 이런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그 기준에 따라 답을 찾으면 되겠지만

    그냥 문제가 이렇게/저렇게 출제되고 있습니다.

  • 작성자 26.06.12 22:58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