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내용대로라면 공정증서 및 대위변제확인서, 투자관련 서류 등을 가지고 공지사항의 실시간 무료상담전화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형사사안 및 민사사안을 구분하여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
질문내용 :
지방에 거주하는 굉장히 친한 사촌동생의 권유로 사촌동생 본인의 회사에 2015년8월부터 2016년까지 제 아버지소유아파트를 담보로 해서 총 5억원을 부동산대출을 받아서 투자하였습니다.
2017년8월까지는 투자금에 대한 수익금이 들어왔습니다.
8월부터 연락이 잘 안되다가 갑자기 사기를 당해서 회사가 부도가 났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리고 제 투자금과는 별도로 사촌동생의 간곡한 부탁으로 2015년부터 제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서 사촌동생에게 빌려 주었습니다. 이자금액과 상환기일까지 다 정해서 지인들에게 돈을 빌리게 했습니다. 문자와 톡내용 그리고 통화녹음이 있습니다. 저는 안쓰러운 마음에 제 주위의 지인들에게 열심히 빌려서 사촌동생에게 송금했습니다.제가 너무 바보였습니다. 제 사촌동생을 너무 맹신했습니다.
그렇게 지인들에게 빌려서 사촌동생에게 송금한 돈이2억2천9백만원정도 입니다.
지인들에게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 사촌동생은 차용증을 전혀 쓰지 않았습니다.
또 2016년 6월경에 3개월만 사용하고 완제 한다고 해서5군데 대부회사에서 제가 보증인이 되어서 보증인대출상품으로 1개 회사당 천만원씩 빌려서 총금액 오천만원을 빌려서 사촌동생에게 송금하셨습니다. 3개월후에 변제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바보같이 변제확인을 안했습니다.
2018년2월경에 5개 대부회사의 추심으로 직접 사촌동생에게 물어보니 보증인대출상품은 다 변제하고 새 대출상품으로 대출받았으니 걱정 하지말라고 해서 대부회사에서 왜 나한테 대출추심전화가 오는 거냐고 물으니 그냥 전화 하는거라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였습니다. 5개 대부회사추심 전화를 받았고 사촌동생이 이자만 내고 전혀 변제를 안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사촌동생은 전화는 안받고 빠른 시일 내 에 갚겠다고 문자만 왔습니다.그 이후에도 사촌동생은 대부금을 전혀 안 갚아서 보증인인 저에게 휴대전화와 집과 회사로 전화추심을 하고 1주일후에는 집과 회사로 추심서류를 보냈어요. 제 와이프가 알게 되었고 제가 굉장히 곤란한 상황이 되어서 제가 무리한 대출을 받아서 변제하고 5개 대부회사에서 1개 회사당 천만원씩 총금액 오천만원을 대위변제확인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7년3월경 사촌동생의 씨티은행지인을 통해서 제 신용대출 6500만원 받아서 사촌동생에게 송금했습니다. 6개월만 사용하고 완제하기로 했는데 한달이자만 납부했습니다.
2017년8월에 사촌동생회사부도가 발생했을 때 사촌동생에게 2015년부터현재까지투자원금과 제 지인들에게 빌려서 사촌동생에게 송금한 돈 그리고 씨티은행신용대출 금액을 계산하여 금전소비대차계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차용금변제기간은 2018년12월31일로 했습니다,
2018년5월부터 사촌동생은 제 전화를 수신거부하였고 톡을 보내도 문자를 보내도 전혀 연락이 전혀 안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