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제 카이유를 검색하다가 이 카페를 알게 되었는데요..
정중규 운영자님께서 '03. 7. 24에 [묵상글] 쓰신 글 한 줄 차이는? - 로제 카이유 ....
.....> 에서 문의좀 할게요.
문의1) 로제 카이유의 원어명과 출생연도를 알려주실수 있는지요?
문의2) 미라보 다리위에서..... 미라보 다리가 맞는지요?
'저는 태어날 때부터 장님입니다.’
그런 팻말을 목에 걸고 프랑스 파리의 미라보 다리 위에서 한 장님 걸인이 구걸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곁을 지나가던 어떤 사람이 그 걸인에게
당신이 이렇게 해서 구걸하는 액수가 하루에 얼마나 되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 걸인은 침통한 목소리로 겨우 10프랑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대답했습니다.
그 소리에 행인은 고개를 끄덕이곤 걸인의 목에 걸려있는 팻말을 뒤집어 놓으며 다른 어떤 말을 적어놓았습니다.
그로부터 약 한달 후,
그 행인이 그 곳에 다시 나타났을 때 걸인은 행인의 손을 붙잡고 감격해 하며 물었습니다.
"참으로 고맙습니다. 선생님께서 다녀가신 뒤 요사이는 50프랑까지 수입이 오르니 대체 어떻게 된 연유인지 모르겠습니다.
도대체 무슨 글을 써놓았기에 이런 놀라운 일이 생기는 겁니까?"
그러자 행인은 빙그레 웃으며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별다른 게 아닙니다.
원래 당신의 팻말에 써 있는 글 '저는 태어날 때부터 장님입니다.' 라는 말 대신에
'봄이 오건만 저는 그것을 볼 수 없답니다.' 라고 써 놓았을 뿐이죠."
-------------------------------------------------------------------------------------------------
* 아시는분 꼭 좀 부탁합니다. ^^
첫댓글 리베525 님, 반갑습니다. 로제 카이유는 프랑스 시인이자 미학자로 원어명과 출생년도는 Roger Caillois(1913.3.3. - 1978.10.21.)입니다. 그리고 미라보다리도 맞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근데 혹시 출처 좀 알수 있을런지요..
아마 장영희 교수의 글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게시판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에다 14775 게시글 '독서, 아름다운 성공으로 가는 문 - 장영희'를 올려놓았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자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