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잇코리아 / 오혜인 기자] 온라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진 오늘날, 인플루언서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 대중들은 SNS를 통해 셀럽의 일상을 접하고 영향을 받기도 하며 그것을 쫓기도 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셀럽은 누구인가? 현재 영향력 1순위로 손꼽히는 인플루언서 군단 벨라 하디드, 헤일리 비버, 두아리파 3인 3색 해외 셀럽 패션을 분석해봤다.
1. Y2K 패션 아이콘! '벨라하디드'
벨라하디드 인스타그램 출처 / 전 세계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벨라하디드
벨라 하디드는 현 세대 가장 주목받는 모델로 우월한 몸매와 스타일리시한 패션 센스로 할리우드를 점령하며 전 세계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다. MZ 세대라면 누구나 따라 하고 싶은 벨라 하디드의 스타일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Y2K 패션'이라 할 수 있겠다.
최근 국내에서도 유행 중인 Y2K 패션을 완벽하게 선보인 벨라 하디드는 독특한 디자인의 원숄더 톱에 로우 라이즈 팬츠를 매치하는 가 하면, 몸매 라인이 드러나는 타이트한 나시에 컷아웃이 돋보이는 청바지로 섹시미를 뽐냈다. 때론 컷아웃 디테일이 곳곳에 더해진 톱에 청바지, 키튼힐로 뉴트로 룩을 완성했다. 마지막 사진에서는 깅엄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셋업 룩에 롱부츠를 더해 믹스 앤 매치 룩을 선보였다.
벨라하디드 인스타그램 출처
벨라하디드 인스타그램 출처
국내에서도 유행 중인 Y2K 패션
2.아메리칸 캐주얼의 정석! '헤일리비버'
오버핏 패션을 자주 선보이는 헤일리비버 / 헤일리비버 인스타그램
할리우드 유명 배우 집안에서 태어난 금수저 헤일리 비버는 바자, 보그 등 각종 패션 매거진 커버를 섭렵한 슈퍼 모델이다. 온갖 화려한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헤일리 비버의 마지막 수식어는 저스틴 비버의 아내.
2018년 저스틴 비버와의 약혼 사실을 알리며 헤일리 볼드윈에서 헤일리 비버로 이름을 바꾸게 된다. 헤일리 비버는 노출보다는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겨 입고 있는데 그의 스타일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아메리칸 캐주얼’이라 할 수 있겠다.
헤일리비버 인스타그램
주로 오버사이즈의 실루엣을 선호하며 비비드 한 컬러와 그래픽 디자인의 캐주얼 아이템으로 쿨하고 멋스러운 무드를 자아낸다. 때론 포멀한 블레이저를 선택할 때도 있지만, 나이키 슈즈를 믹스 매치해 9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뉴트로 룩을 선보였다. 때론 저스틴 비버와 편한 원마일 웨어를 선보이며 팬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헤일리비버 인스타그램
3.HIP 그자체, '두아리파'의 뉴트로룩
두아리파 인스타그램 출처
두아리파는 2015년, 스무 살의 나이에 혜성처럼 등장하며 2019년 그래미 신인상을 거머쥐는 영광을 누렸다. 이후 'New Rules', 'Levitating', 'Don't Start Now', 'Future Nostalgia' 등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하며 세계적인 여성 가수 대열에 진입했다. 두아리파는 실력뿐 아니라 젠지 세대의 새로운 스타일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그의 SNS를 살펴보면 90년대를 연상케 하는 뉴트로 룩이 가득한데 그녀가 사랑하는 아이템을 꼽자면 크롭 톱을 빼놓을 수 없다. 두아리파는 크롭 톱과 데님 팬츠, 와이드 팬츠, 볼 캡 등을 활용해 힙한 뉴트로 룩을 완성하는 가 하면,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패턴 원피스와 슬림핏 민소매 원피스를 착용해 섹시한 보디라인을 드러냈다.
두아리파 인스타그램 출처
첫댓글 다들 개성 넘치네요~~
제니가 젤 이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