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바쁘게 지내다, 어느 날 문득 빛의 속도로 변화한 어느 시점에 내가 있음이 느껴질 때가 있다.
매일 열심히 살았는데도 별로 달라진거 없는거같고..나만 뒤쳐진거 같은..
큰 숲을 볼 줄 아는 통찰력을 지니기를 바라면서 늘 눈 앞의 나무만을 보는 나 자신을 스스로 나무라며 새로운 날이 왔음을, 새롭게 시작해 보자며 더 나은 나의 미래를 위해 화이팅해 본다.
2020년 새로운 10년이 시작된다.
2020세계경제대전망..제목대로 큰 그림을 볼 수 있다.
이젠 세계 여러나라들이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긴밀히 연결되어있다보니 이렇게 세계전망을 미리 보고 경제기사를 접하는 것이 일반인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듯싶다.
먼저 2020년에 일어날 주요 예측 12가지부터 보자.
1. 심판의 해가 된다.(AI는 트럼프가 재선에 실패할 거라고 예측했다.브렉시트로 유럽이 어떻게 변화할까)
2.경제가 마이너스와 싸운다.(유럽은 마이너스금리와 전쟁할 것이고. 사상 최대 호황을 누리던 미국이 불황으로 갈것이라 예측한다..과연..)
3.중국은 플러스를 강조한다.(중국과 미국이 얼마전 경제적합의를 했다. 이제 다른 나라들은 무역과 기술부분에서 중국과 미국 중 어느영향권에 속할 것인지 결정해야한다..에휴..한국은 중간에 끼어서..ㅠ..뉴스 하나 뜰때마다 주가가 널뛰기하는 우리나라..)
4.풍성한 스포츠 이벤트가 열린다.(도쿄올림픽,유로 2020대회, T20월드컵등)
5. 핵에 대한 우려가 만연하다.(핵무기를 통제하는 협정들이 흔들리고 있다.)
6.지속 가능성이 강력한 힘을 얻는다.
7.걸프만이 세계를 환영한다.(두바이 세계엑스포, 사우디아라비아 G20주최)
8.다수의 탐사선이 화성으로 향한다.(미국 유럽 중국 아랍에미리트 모두 탐사선을 발사한다.)
9.기술업계가 기회와 위기를 동시에 맞는다.(드론 택시, 전기슈퍼카, 개인맞춤의약품개발은 기회,, 그것을 개발하는 기업에 부과 될 엄격한 규제와 높은 세금, 강도높은 조사는 위기..;;;)
10.중요한 기념일이 가득하다.
11.온갖 여흥거리가 밀려든다.
12.2020년대는 00의 해다.(젊은 노인을 욜드라고 한다.베이비붐 세대가 만65세에 도달하면 지구 역사상 처음으로 만30세이상 인구가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시대가 열린다고 한다...지구가 늙어가고 있다..)
이상의 12가지만 보아도 새로운 10년이 막연하게나마 느껴진다.
책 속에는 더 많은 파트와 나라들의 이야기들로 어렵지만 흥미롭게 미래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서 트렌드를 읽고 준비하는 것은 각자의 역량에 달려있으리라..
내용이 방대하긴 하지만 년초에 이렇게 한해를 미리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음에 감사한다.
첫댓글 예스24, 알라딘
http://blog.yes24.com/document/12007495
https://blog.aladin.co.kr/736670155/11444666
소중한 서평후기 감사드립니다.
향후 진행될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