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샤프의 최신 80인치 120hz LED TV LC-80LE632U 의 가격이 연말에는 최저가 3천불대에 진입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영화나 게임 메니아분들은 국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4천불대가 연말에 깨진다는 소식이 이미 알려져서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왜 이 TV가 이렇게 해외 전문블로그에서 열광적으로 찬사를 받고 있는지 다른 관점에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한국분들은 단지 샤프의 이 최신 LED TV를 크기와 가격때문에 관심을 갖고있고, 또 구입하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해외 많은 리뷰어들의 글들을 죽 찾아보면 크기나 가격에 관한 내용보다는 오히려 그 외의 부분에 칭찬일색의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HDTV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화질에 대한 평가가 대단합니다.
좀 놀랍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 이유는 샤프가 이제까지 북미시장에서 고전했던 이유가 바로 화질이었다는 것이 중론이었기 때문입니다.
샤프는 5~6년전에 그 유명한 65인치 아쿠오스 1080p LCD로 북미시장 공략을 시작했었는데요.
가격은 상당히 공격적으로 책정했지만, 전력소비가 크고, 화질도 끝판왕 파이오니아(pdp) 파나소닉,소니,도시바는 물론 삼성 LG에 비해서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었습니다.
해상도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었지만, 색감에 있어서 약간 물빠진듯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고, 경쟁사들의 40인치대 TV에 비해서 쨍한맛이 좀 덜하다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LCD의 종주회사답게 부품들을 상당히 고급을 쓰고 패널도 특A급으로 사용해서 예전부터 내구성이나 낮은고장율에 있어서는 타의추종을 불허했지요.
또한, 음질역시 샤프는 소니보다도 더 높게 평가를 받았습니다.(이건 매니아들에게는 꽤 유명한 사실)
그래서, 당시에 한국에서는 AS가 안된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공동구매도 꽤 많이 성행했었고, 당시에 구입하고 오랜시간이 흘러도 역시 샤프라면서 명불허전이라는 평가를 아직도 국내에서 받고 있습니다.
(당시 구입했던 사람들이 모임도 가졌었는데, 더욱 놀라운것은 그 대형TV에서 불량화소 하나 없었다는것...)
먼저 LC-80LE632U는 현재 어느정도의 화질/음질 평가를 받느냐하면, 단순히 60인치 이상에서 최고의 LEDTV가 아닌 40인치대까지 모두 포함을 해도 최고라는 평가마저도 있을 정도입니다.
바로 얼마전 발표된 컨슈머리포트에서는 40인치대에서는 국산TV 50인치대에서는 바지오 60인치 이상 대형에서는 샤프의 모델들이 1등을 했습니다.
총 9개의 항목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화질과 음질 그중에서도 화질이겠죠.
좀 더 자세히 들어가보면, 40인치대에서는 매우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국산TV는 화질에서 소니같은 유명업체에 비해서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은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심한 크기대이니 만큼 특별히 해외업체들의 제품이 국산TV보다 좋은 평가를 받은것도 아니었죠.즉, 우열을 가리기가 힘든...
음질은 역시 국산TV의 가장 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비교불가이구요.
나머지 항목에서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50인치대에서는 의외로 가격이 가장 싼 바지오의 모델들이 화질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음질은 역시 일본제품들, 그 외 부분들은 업치락뒤치락입니다.
60인치 이상대에서는 잘 아시다시피. 샤프의 모델들 외에는 그냥 적수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굳이 9가지 항목으로 들어갈 필요도 없고 그냥 비교할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많은 리뷰어들이 LC-80LE632U의 화질이 작은인치의 유명모델들에 비해서도 결코 뒤지지 않으며 오히려 더 뛰어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LC-80LE632U는 매우 독특한 LED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바로 Full-array without local dimming LED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겁니다.
이 방식은 현재 LED TV시장에서 가장 드문 형식이라고 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패널 전체의 uniformity이구요.
또한,가장 정확한 색상과 화질 그리고, 각종 artifact(다른 방식에서는 필수적인)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원가가 무려 30%이상 올라간다고 하며, 전력소비가 매우 크며, LCDTV의 단점인 명암비에서 local dimming에 비해 불리하다.
요즘 LEDTV에서 가장 흔한 방식은 Edge-lit without local dimming
이 방식은 단점이 가장 많지만, 원가가 가장 싸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TV가격이 매우 싸다.
주로 삼성의 저가모델들이 이에 속한다.
Full-array with local dimming
이 방식은 Full-Array 방식에 비해서 소비전력과 명암비에서 훨씬 유리하다. (소비전력은 Edge방식에 비해서 불리하다)
하지만, 단점도 만만치 않은데 Local Dimming에서 필수적인 blooming과 stray illumination이다.
그래서 PC와 연결해서 고급 그래픽작업등을 할 수 없다.
이 방식은 국산TV의 주력모델은 없고, 소니의 40인치대 주력모델과 비지오의 50인치대 주력모델들이 이에 속한다.
Edge-lit with local dimming
이 방식은 원가가 싸다는 장점이 있고, 소비전력과 명암비에서 훨씬 유리한 장점이 있다.
하지만, 소비전력과 명암비를 제외한 모든 단점이 이 방식의 단점이다.
이 방식은 국산TV 삼성과 LG의 주력모델들이 전부 이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자 그럼, 여기서 의문이 들 것입니다.
샤프의 최신 80인치 LC-80LE632U가 화질이 좋을수 밖에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도데체 Local Dimming 기능을 뺀 LED의 가장 큰 약점이라는 명암비와 Black Level 그리고 소비전력은 도데체 어떻게 할 것인가.
샤프에서는 자체 최신 기술로 이러한 단점을 완벽하게 극복했다고 주장하는데, 바로 이 부분에 대해서 리뷰어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리뷰어들은 샤프의 방식상 어쩔수 없이 나타날수밖에 없는 단점들을 현재 최고의 평판TV들과 비교하면서 놀라고 있습니다.
먼저, 명암비는 600만분의 1이라는 경이적인 수치뿐만 아니라 최고의 PDP(파이오니아나 파나소닉)들과 비교해서도 차이점을 찾지 못하겠다고 합니다.
Black Level 역시 최고의 PDP(파이오니아나 파나소닉)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으며 Black Level 의 Depth역시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완벽한 암실에서 Black Level만 최고의 모델과 비교했는데, 현재 시장에서 최고의 Black을 inky Black이라고 하는데(잉크처럼 완전 까만 블랙), 이런 잉크같은 Black은 나오질 않는다고 한네요.
그런데, 이런 잉크같은 블랙은 PDP가 아닌 최고급 Local Dimming방식인 소니나 바지오의 주력 모델에서만 구현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전력소비 역시 놀랍습니다.
Auto절전기능을 모두 끄고 백라이트를 최고로 올려서 비교를 했는데, 전력소비가 52인치 LCD와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여기서 왜 LED가 아닌 LCD와 비교하냐고 비난할 수 있겠지만, 80인치라는 어마어마한 크기에다가 Full Array 방식을 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Local Dimming을 안 함에도 불구하고,
309w라는 소비전력을 보여줬다는것은 상당히 경이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최신 10bit X-Generation 샤프 패널을 채용해서 경쟁 패널들보다 한수위의 선명하면서도 빛샘이 전혀 없는 엄청난 기술력을 보여준 점.
-게임콘솔사용시 이제까지의 TV의 약점이었던 Lag를 없애는 Vyper Driver기술역시 리뷰어들로 부터 큰 호응을 받음.
-Dual USB로 PC없이 다이렉트로 고화질영화,음악,사진을 TV내의 자체 플레이어로 재생이 가능함.
- 다른 경쟁회사들의 말뿐인 스마트TV보다 한층 진일보한 진정한 SmartTV를 구현했다는것이 광고의 가장 첫부분을 차지하고 가장 많이 차지하는데,
Netflix와 CinemaNow와 Vudu등의 북미최고의 업체들과 계약을 체결해서 TV에서 바로 수백만개의 데이타베이스에서 HD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하는데 성공함
또한, 경쟁사들에는 없는 빌트인 wifi로 wifi기기를 TV와 연동시켜서 인터넷 콘텐츠를 바로 TV로 볼 수 있도록 한 점등이 특징입니다.
현재 온라인 최저가는 4400불이라고 하는데, 이미 오프라인으로는 더 싸게도 구입이 가능하며 연말에는 3000불대까지 진입한다고 합니다.
북미지역이 요즘 경기침체로 값싼 55인치로(현재 55인치는 999불에서 1500불대로 매우 가격이 싸다) 구매가 몰려서 그렇지 경기만 좀 좋아지면, 북미에서 돌풍을 일으킬것 같은 괴물같은 대형 TV입니다.
화질,음질,기능,절전등 모든것을 다 잡은듯한 완벽한 TV LC-80LE632U.
단순히 TV뿐만이 아니라 PC(Internet),콘솔게임부터 고급그래픽작업까지도 배려한 꼼꼼함.
그야말로 괴물같은 TV가 아닌가 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1.10.29 11:08
첫댓글 부가세는 주별로 틀리니까 별도로 하고, 운송비는 LCDOK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알고 있구요. a/s 는 현재 SharpUSA는 1년무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예전 65인치 아쿠오스떄에서도 들어났듯이 Sharp의 품질은 정평이 나 있어서 a/s 때문에 골탕먹은 구매자는 없었습니다.(적어도 공동구매자들 사이에서는), 마지막으로 설치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80인치임에도 불구하고 슬림한 55kg이라는 놀라운 무게를 구현했습니다. 그래서 성인 둘이서 박스를 뜯고 위치시키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운송비의 경우에도 온라인은 Free Shipping을 이용할 수 있는경우가 꽤 있고, 오프라인 행사인 경우도 Free Shipping인 경우가 많습
샤프가 월드 워런티였나요??
품질은 정평이 나있어도 3000불이면 약 원화로 330만원인데..뽑기 실패하면....그건 좀 문제가 되겠습니다.
으음....샤프 80인치 해외구매 하면 220v 가 아니라서 큰일일듯..도란스 소음도 무시못하지 않나요? 아니면 프리볼트라던가..
배대지 사용도 번거로울테고 걱정이군효..한번 사볼까..
혹시 해외 TV 구매에 대해 정보 아신다면 2683ksw@daum.net 으로 방법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 확실히 거물급 80인치군요, 80인치가 실제 우리나라에 저정도의 가격으로 수입 판매되면 대박이겠군요
국내에도 구입처가 있나요? 아니면 외국에서 구입해야 하나요? 뭔 소리인지??? 정보가 있으면 소비자가 구입할수 있는 좌표를 찍어주세요, 달러/불/ 몰라요 원으로 표시를 해주시면 감사 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