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외의 취미나 특기도 궁금합니다. 평소 쉴 때에는 어떤 활동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나요?
A
메이크업을 시작한 후로 너무나 바삐 달려와서 취미를 딱히 가진 게 없어요. 쉴 땐 다음 일을 준비하고요, 또 다음 일을 위한 체력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해요. 집중하면서 달려왔기 때문에 취미가 없는 것에 대한 아쉬움은 없지만, 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여러 가지 취미를 가져보고 싶어요.
Q
콘텐츠에서 늘 다양한 룩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관심이 많이 가는 메이크업이나 패션, 헤어스타일이 있을까요?
A
정말 매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제가 요즘 관심 가는 스타일보다는, 요즘은 마스크 착용을 하다 보니 많은 구독자분들이 아이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아서,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디자인을 생각하고 있어요.
Q
날씨가 점점 건조해지고 있어요. 일상에서 피부 건강을 위해 꼭 지키는 수칙이 있나요?
A
건조함은 가려움과 트러블을 동반해서 진정과 보습이 필수인데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수분 앰플을 두세 번 레이어드해서 차곡차곡 흡수시켜주고, 스킨케어 마무리는 페이스 오일로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해줘요. 사실 제가 피부 건강을 위해 꼭 지키는 팁들은 너무나 사소해요. 과하지 않은 꼼꼼한 클렌징, 몸속과 겉의 충분한 보습, 휴식, 건강한 식습관 등이요. 잔소리 같지만, 가장 어렵고 중요한 일이에요.
Q
원래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브러시와 여러 도구로 스타일을 한껏 표현한다는 점에선 그림과 비슷하지만, 어떻게 보면 원하던 인생 경로와는 좀 다른 모습인데요. 그 선택이 이사배에게 준 의미가 남다를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하고 싶나요?
A
그땐 그림은 종이에 그려야 하는 줄 알았어요. 종이에 그리는 그림은 배우지 못했지만, 더 멋진 얼굴이라는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게 돼서 행복해요. 정말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Q
이사배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은 무엇일까요?
A
아름다움은 ‘건강함’에서 온다고 생각해요. 여러 측면에서 건강함을 키우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Q
메이크업을 통해 해보고 싶은 새로운 도전, 혹은 이루고 싶은 꿈이나 목표가 있나요?
A
명확한 목표를 두지 않고, 늘 최선을 다해 다양한 도전을 하면서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인생에 있어서 특별한 꿈이나 목표는 없고, 늘 새로운 아이디어에 현실을 더하면서 살고 싶어요. 그리고 저와 저를 아는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