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김 코치는 최근까지 차두리 어드바이저와 함께 K리그를 살폈다. 하지만 클린스만 감독은 협회에 "마이클 김 코치를 일선 지도자가 아닌 스카우트로 보직을 바꿔 달라"고 요청했다. 사실상의 결별 통보였다. 클린스만 감독은 이 자리에 새로운 코치가 오길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클 김 코치는 결국 코치직을 반납하고 자리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클린스만호에서 국내 선수들에 대한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마이클 김 코치가 빠지면서 대표팀 운영에는 적지 않은 타격이 생길 수밖에 없다. 현재 마이클 김 코치는 업무를 모두 중단했다. 그는 스카우트직을 거부하고 클린스만호에서 빠질 예정이다.
이런 결정을 내려서 잘 되면 좋겠지만.. 워낙 협회나 감독이 행하고 있는 상황을 보면 그리 좋게 보이지 않네요.. 능력이라... 클린스만 감독이 감독을 한 팀, 선수들의 평판을 보면 그리 좋지 않은듯한데.. 펼칠 능력이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혹 우리나라랑 궁합이 잘 맞을려나? 근데 지금까지 2무2패라.. 그런 것 같지도 않고.. 계속 떨어지는 느낌만 있을뿐... 안타깝네요.
첫댓글 https://v.daum.net/v/20230831112652963
차두리, 클린스만호 코치 합류 유력…마이클 김 코치 사퇴할 듯(종합)
클린스만 감독 잘못되면 차두리 코치까지 함께 뒤집어쓰는 형국이 되었네요. 당연히 차두리 코치는 클린스만 감독을 믿으니 함께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을텐데, 과연 팬들이 현재까지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는 능력을 클린스만 감독이 보여줄 수 있을지는 지켜 볼 일 입니다.
이런 결정을 내려서 잘 되면 좋겠지만.. 워낙 협회나 감독이 행하고 있는 상황을 보면 그리 좋게 보이지 않네요..
능력이라... 클린스만 감독이 감독을 한 팀, 선수들의 평판을 보면 그리 좋지 않은듯한데.. 펼칠 능력이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혹 우리나라랑 궁합이 잘 맞을려나? 근데 지금까지 2무2패라.. 그런 것 같지도 않고.. 계속 떨어지는 느낌만 있을뿐...
안타깝네요.
어제 달수네 라이브에서 박문성 해설 위원이 '우리는 감독이 원하는대로 다 해줬으니 이제부터 성과가 없으면 전적으로 모두 감독책임이다' 라고 이야기하더라고요. 저는 저 말에 100% 공감합니다. 다만 그러는 와중에 차두리 코치에게 얼마나 피해가 갈지가 걱정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