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오송 분기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이유
마루에그린비 추천 0 조회 605 06.08.24 02:12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8.24 08:55

    첫댓글 천안분기=직선, 오송분기-드리프트 ㄳ

  • 06.08.24 09:30

    드리프트 재밌군요 ㅋ

  • 06.08.24 12:02

    선정평가가 짜맞추기 식 이어서 그렇지요...=_=; 과다 수요 포장으로 경제적 부담을 직접적으론 철도공사가 간접적으론 전국민이 떠않게 됩니다. 돈지랄 하고 하는일 제대로 없는 열우당 이죠...-0-;(뭐 딴따라 당도 충청권표 노리느라 똑같은 짓 했을겁니다...;;)

  • 06.08.24 12:29

    이 글 퍼가도 될까요? ^ ^; [cyworld.com/milkis4u]

  • 작성자 06.08.24 13:53

    그닥 정치하게 쓴 글은 아니지만, 상업적 목적이 아닌 한 자유로이 퍼가실 수 있습니다.ㅎ 그냥 긁어 가셔도 됩니다.

  • 06.08.24 12:58

    오송분기에 대해 제대로 지적해주셨군요.. 제가 전에 조사한 자료와 비슷합니다.. 한가지 묻고 싶은것이 있는데.. 오송분기를 "행정소송"이나 "가처분"등으로 막을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06.08.24 15:19

    지역주민들이 100명이상이 모일경우 국민감사라는것도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작성자 06.08.25 02:25

    국민감사는 300인 이상 성인이 청구하면 되긴 하는데, 실제로 국민감사가 이뤄졌단 얘긴 들어본 적이 없어 실효성이 의문이고요. 행정소송을 하려면 그 무효확인이나 취소를 구할 법률상 이익이 있어야 하는데, 단순히 시간상, 운임상 손해를 받는 것은 법률상 이익이 아니라서 불가하고요. 가처분은 일단 가능성은 있겠지만 어차피 본안소송에서 각하될 것이 분명하다면 어렵겠죠..아마 건설이 예정된 해당지역 주민이나 지자체에서 적극 지원해서 딴지를 건다면 모를까..

  • 06.08.24 22:47

    잘봤습니다^^ 오송에서 분기해봐야 청주 청원만 개발되지 나머지 충남 충북은 별로 그다지 개발되지 않을꺼로 보입니다 잘 연계만 한다면 가능 할지도 모르지만요 오송분기 된다면 x축 연계된다는데... 태백 영동 중앙선을 아에 다시 개통시키지 않은한 지금가지고 ktx는 무리죠~~ 다시 조사해서 제대로 개발되서 국민의 세금이 낭피되는 일이 없기를 바랄뿐이네요~~

  • 06.08.25 09:56

    본인도 오송분기를 반대합니다 -_ㅠ 천안에서 직선분기 후 남공주를 거쳐 가는게 더욱더 좋다고 보아지는데 -_ㅠ 문제는 경부선의 김천구미역과 호남선의 남공주역을 선택정차를 하냐 안하냐에 따라 시간차가 날것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