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학의 발전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시술되는 쌍꺼풀수술은 왠만큼 발전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이미애님이 5년전 수술후, 다시 두달전 쌍꺼풀 재수술을 받았다고 하면 쌍꺼풀수술에 좋은 조건의 눈이라면 지금 재수술을 고민할 일은 별로 없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제 생각에 이미애님은 쌍꺼풀수술에 부적합한 어떤 나쁜 조건을 가진 경우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방문하셔서 제가 님을 진찰해 보아야 조언드릴수 있습니다. 제대로 분석한 후에 그 나쁜 조건을 해결하는 수술과 함께 쌍꺼풀재수술을 받아야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 조건을 해결하는 수술은 본원의 눈매교정술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눈매교정술이 눈꺼플과 눈두덩이를 살을 줄이는 수술은 아닙니다만 눈두덩이가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얻게 될수는 있습니다. 눈두덩이에 두툼한 부분은 눈두덩이 뼈의 돌출과 눈을 감게하는 근육(안륜근)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흔히 쌍꺼풀수술시에 쌍꺼풀 라인 근처의 안륜근을 다소 절제합니다. 하지만 이 근육을 절제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눈성형에서 안륜근 절제는 조심스럽게 시술하고 있습니다.
눈두덩이에 지방제거는 아주 간단한 수술과정이므로 두번의 눈성형에서 수술을 담당하신 선생님이 그 쉬운 지방제거를 하지 않았을 이유가 없습니다.
눈두덩이 지방제거를 받았는데도 여전히 눈두덩이 살이 심하게 많다는 생각이 든다면 안구함몰 상태를 표현하는 것일수도 있고 안구돌출 상태를 표현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이미애님이 안구함몰이거나 안구돌출이거나, 두쪽 다 일반적인 쌍꺼풀수술보다는 눈매교정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