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에서 자체 Diverter Valve가 새로 나왔습니다.
http://www.goapr.com/Audi/products/r1.html
Mk5 2.0T 6spd에 적용될 400마력 사양의 Stage3를 위해 자체제작한것이 탄생배경이며, 새로나올 Porsche 997 Twin Turbo와 996 Twin Turbo에서도 장기테스트했고 적용되듯, vacuum으로 작동하는 Diverter Valve에는 모두 쓸수있습니다 (1.8T 엔진, 2.7TT 엔진, SCR32 엔진 등등).
기존에 많이 써왔던 Forge나 Hyperboost의 제품은 안을 열어서 피스톤에 구리스를 잔뜩 발라주고, 정기적으로 빼서 윤활도를 점검해줬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피스톤방식이 아닌 경우, 반응은 무척 빠르지만 고무막 (diaphram)이 찢어지는 내구성의 문제가 있어서 갈팡질팡이었습니다.
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PR R1은 Nomex강화형 고무로 만든 diaphram을 개발했고, 절대 찢어지는 일이 없다고 합니다. Diverter Valve의 몸통부분은 Flow-optimzed된 알루미늄 주조 (검은색으로 도색), 윗부분은 Stainless Steel제의 vacuum연결 fitting로 구성되며, 위 전개도에서 보이는 주황색 고무가 강화형 diaphram입니다.
VAG에 test용 두개가 도착해 있습니다.^^
첫댓글 -_-; 그럼 A4 2.0TFSI엔진용 디버터벨브는요...? 골프Mk5 2.0T와 같은 엔진이니 장착이 되는건가요? 정기적으로 사정없이 찌져져주시는 갇뎀 다이어프램 이젠 안녕 인가요? 벨브 바디 하우징을 보니 순정이랑은 꽤 틀린데 장착 가능하길 바람니다....@.@
드디어 왔군요...장착하러 갈께요^^
"Mk5 2.0T 6spd에 적용될 400마력 사양의 Stage3를 위해 자체 제작한 것이 탄생 배경" 이라는 문구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MK5 GTi 적용 모델로 오해 하는듯 합니다. 형상을 봤을때 2.0TFSI 에 장착 불가능한 제품입니다. ㅡㅡa
본문 그림의 DV는 1.8T용일거에요. 5세대용도 이미 도착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문의를 해보시지요.
5세대는 아직 순정형 밸브만 있습니다.ㅡ 나중에 도착하면 바로 올려드리겠습니다.
혼선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위 밸브는 1.8T 엔진용이구요 2.0TFSI(gti/a4)용은 다시 양산화 작업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흠...어제 말씀하셨던게 이놈이군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경윤씨 gti용 나오면 1빠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