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보링업체에서 엔진수리후 두번 정도 시동후 오토래쉬 소음후 로커커버 탈착하여 오토래쉬 교체한뒤부터
시동이 전혀 안된다고 연락이 오는군여
보링후 엔진보링하여 시동이 안된다고 하니 저 역시 답답한건 보링공장이나 나나 같지유!!!
차종 - K5하이브리드
현상 - 시동 안됨
주행거리 - 13만
여러가지 모듈에서 고장개소가 전혀 있질 않으니 뭘 본대유? 뭐 보링공장에서는 엔진 보링 정말 잘 했을꺼구
견인해 온 차량을 낸들 뭘 봐야 하지 하는 생각을 하는데---
이처럼 고장개소가 읍는 경우에는 시동을 무조건 걸수 있더군여
엔진 시동키 터치용 스마트키이므로 혹시 키터치 신호가 인버터에 인가되지 않는지를 확인한 과정인데
매우 정상적인 활동이 감지 됩니다
이런 이모빌 관련 하목에 진입해 이런 결과물을 보이면 이때부터 삽질을 하게 된다
절대 이부분을 지나쳐야 합니다
이부분을 왜 보여진 걸까? 언락과 락이 되든 말든 이모빌 관련은 생각하지도 말어야 하는데 이것 때문에
포크레인 삽을 뜨게 되더군여!ㅋㅋㅋ
이런 데이터가 나오면 배터리 BMS에서 무지막지하게 낮아 시동이 안된다
절대로 고전압을 연결해 점프를 할려는 시도는 생각 자체도 하지 않아야 몸과맘에 이롭답니다
그럼 궁금증이 가중되는 243.4V는 교류일까? 직류일까?
AC380V 3상은 우리들 정비가게에 웬만하면 설치가 되어 있고 AC 3상4선식으로 진입인가되 있으며
AC220V 는 현재 조광을 위한 등을 사용하지만
AC220V 3상은 특수한 기계를 사용하는데 설치가 되며 다운 트랜스를 사용해야하는데
이전압은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는 알겠는데---
그럼 차량에서 나오는 280V는 AC ? DC ? 우씨 내차라야 커넥터 확 벌리고 측정하지!
하두 경고문구가 무지, 무시시하게 씌여있다 고전압 감전 된다구! 증말 잘하라구---
안다치려면 만지지 않으면 된다 고럼! 고럼! 안만지는게 왕땡!!!
근디 자꾸 만지구 시포진다 우짜지?
A-기냥 하이브리드 차 한대 구매할깡?
하이브리드 차량의 부가기능에서 모터 / HSG 레졸버 보정을 진입하여 시동을 진행하면 걸릴 확률이 70%
우선 전자식 워터펌프 구동검사를 진행하여 에어 작업을 해 준뒤 모터 레졸버 보정을 하면 --- 돼유!
시동이 안되든거 시동이 돼유!
만일 실패하는 경우가 더러 있을수가 있지만 뭐 개의치 말고 몇번을 마우스만 작동하믄 되는데
고장개소 이까이껀 또 지우면 되구 그러니 몇번이고 해 봅니다
잘모르니 이것두 해보구 저것두 해보는데 이런 과정을 몇번 하믄 배터리가 낮은 19%에서도
발전기&스타트 모터가 벨트를 구동시켜 시동이 완벽하게 걸립니다
레졸버 보정후 시동이 걸리면 엔진이 회전되기 때문에 회전부 주변은 신체접촉을 절대로 해서는 안되며
회전부 간설 물질(걸레등) 이 주변에 없게 정리정돈을 한후 시동을 걸어야 하며
시동후 악셀을 최대로 밟아도 3천 이상 회전수는 상승하지 않는다
워터펌프와 레졸버 구동후 부가기능에서 시동을 걸면 시동이 되고 배터리 충전량이 계기판에 1~5눈금 올라가며
이때부터는 자가 시동이 원할히 작동된다 현재의 셀은 상당히 비협조적으로 계산되 있어 좋은 셀은 모든 전압이
동일하게 표시되는것이 좋다는 생각이며 ---
셀 배런싱은 으떡해 하는건지 몰것습니당 하믄 증말 좋을낀데---
인산철 셀 배런싱 하듯이 하는거믄 좋을것 같은디 동일한지 몰것구여!
아무튼 이작업으로 보링후 시동이 안되던 엔진을 걸었으니 우매 좋은겨 보링공장은 나날이 이런 차량만을
보내주고 있으니 아무튼 좋고 풍성한 먹거리 차량두 보내 주것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