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리더십에
대한 수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리더십은
타고 나는 것이냐? 육성되는 것이냐?
리더십은
조직원을 갖고 있는 조직장(리더)만이 발휘하느냐?
어떤
리더십 모델과 유형이 있는가?
리더십
파이프 라인을 어떻게 구성하느냐?
리더십을
교육하는 것이 과연 옳은가?
등등
개인적으로
리더십은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인에게 영향력을 발휘하여
함께
성취해 가는 행동"이라고 정의하고,
이
리더십을 발휘하는 사람은 리더 또는 조직장만이 아니며,
팀원이나
아랫사람도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사람,
특히 조직장이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이 두가지 있습니다.
- 전체
이익이 아닌 개인이익을 추구하거나,
- 무의미하고
비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일입니다.
조직장과 리더는 방향을 잡고 전략적 의사결정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의사결정을
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결정을 집요하게 추진하는 리더가 있는
조직과
구성원은 망합니다.
성과를
창출할 수 없거나,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지금까지의
시간과 비용 때문에 밀어붙이는 것은
해서는
안되지요.
길고
멀리 보며, 항상 바른 결정을 하는 하루되세요.
찾아가는
HR
One Point Lessoner 홍석환 드림(010
2362 6988)
첫댓글 잘 읽고 갑니다
좋은 글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