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릿돌읽기 시리즈. 춘천 인형극 대본 공모전 수상작을 동화로 다시 써내려간 작품이다. 그래서 등장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하고 내용의 전개가 빠르다. 글 속의 대화는 유쾌하고 입에 착착 붙는다. 우술라는 무서운 겉모습처럼 자존심도 강하고 성격도 불같지만 어딘가 모자라고 누구보다 정이 많은 마녀이다. 해파리 군은 우술라의 단점을 이해하고 장점을 사랑해 주는 넉살좋은 조수이다. 곰 인형 곰곰이는 의기소침하지만 똑똑하다.
우술라가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더 큰 고민을 주어 원래 있던 고민을 잊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고민을 해결하는 데는 반드시 대가가 필요하다. 인어 공주에게 다리를 갖게 해 주고 목소리를 빼앗은 것처럼 말이다.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피노키오, 네 시 사십사 분마다 시계를 보는 병에 걸린 신데렐라, 시도 때도 없이 방귀를 뀌는 방귀쟁이 며느리 등 우술라는 손님들의 고민을 어떻게 해결할까?
당신의 고민, 몽땅 없애 주겠어!
어떤 고민이든 다 해결해 주는
소문난 고민 상담소!
고민 좀 해결해 주세요!
깊고 깊은 바닷속 해저 동굴에 바다 마녀 우술라의 고민 상담소가 있어요. 어떤 고민이든 다 해결해 주는 소문난 고민 상담소이지요. 기분이 오르락내리락하고 늘 칭찬을 들어야만 직성이 풀리는 마녀 우술라와 우직한 조수 해파리 군이 일하고 있답니다.
어느 날, 고민 상담소에 곰 인형 곰곰이가 찾아왔어요. 곰곰이의 고민은 주인 효주에게 다시 사랑받는 것이랍니다. 과연 우술라는 곰곰이의 고민을 해결하고 애타게 기다리던 묘약을 찾을 수 있을까요?
주문을 외워, 술라술라 우술라!
『바다 마녀 우술라의 고민 상담소』는 춘천 인형극 대본 공모전 수상작을 동화로 다시 써내려간 작품이에요. 그래서 등장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하고 내용의 전개가 빠르지요. 글 속의 대화는 유쾌하고 입에 착착 붙는답니다.
우술라는 무서운 겉모습처럼 자존심도 강하고 성격도 불같지만 어딘가 모자라고 누구보다 정이 많은 마녀랍니다. 해파리 군은 우술라의 단점을 이해하고 장점을 사랑해 주는 넉살좋은 조수이지요. 곰 인형 곰곰이는 의기소침하지만 똑똑하답니다.
우술라가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더 큰 고민을 주어 원래 있던 고민을 잊게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고민을 해결하는 데는 반드시 대가가 필요하답니다. 인어 공주에게 다리를 갖게 해 주고 목소리를 빼앗은 것처럼 말이죠.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피노키오, 네 시 사십사 분마다 시계를 보는 병에 걸린 신데렐라, 시도 때도 없이 방귀를 뀌는 방귀쟁이 며느리 등등 우술라는 손님들의 고민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찾았어, 바로 그 묘약!
우술라는 죽도록 싸우고 미워했지만 서로 등 돌리지 않게 만드는 묘약을 찾고 있었어요. 하지만 아무도 그런 묘약을 가져오지 않았지요.
고민을 해결하지 못한 곰곰이가 조수로 일하게 되자 해파리 군은 슬픔에 빠져 고민 상담소를 떠나요. 우술라가 곰곰이를 예뻐하자 곰곰이가 조수로 더 어울린다고 생각했거든요. 해파리 군이 떠나자 우술라는 해파리 군이 그리워 눈물을 흘리지요.
곰곰이는 효주에게 다시 사랑받기 위해 새것이 되어 효주에게 가지만 효주는 아기 때부터 같이 지낸 낡은 곰곰이와 정이 들어 누구하고도 바꿀 수 없다고 말하지요.
맞습니다. 미움도 싸움도 모두 해결하는 묘약은 바로 ‘정’이었어요.
고민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고민을 함께 나누고 위로받는 것 아닐까요? 여러분도 고민이 있다면 소중한 친구에게 이야기하고 손을 내밀어 보세요. 고민을 해결하지 못하더라도 고민을 잊어버릴 수는 있을 거예요!
첫댓글 아리짱 제성은 님의 신간이 출간되었어요. 축하해요.
아리짱 님 출간 축하합니다.
아리짱님 축하합니다. 대박 나세요.
신간 출간 축하드립니다~^^
아리짱님 축하드려요~
축하합니다. 독자들에게 사랑받기를 기원합니다.
신간 축하드립니다. 재밌고 유쾌한 그림책 널리 사랑받기를요~
축하해요. 대박나길요.
제성은 샘*
합니다. 호기심이 마구마구 생겨요. 전국적으로 읽혀지길 ^^*
출간 축하합니다. 행복한 글쟁이가 도시길 바랄게요~^^
출간을 축하합니다.
아아 아리짱 님~ 축하드립니다. 이런 멋진 책을 출간하시다니!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