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여행에 대한 모든 것. – 독일 여행 시 알아야 하는 모든 것
ㅇ 입국규정
독일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유효 기간이 최소 4개월 남은 유효한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EU 회원국의 국민은 유효한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ㅇ 비자
EU 회원국 국민은 비자가 없어도 됩니다. 다른 모든 국가 국민은 비자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유럽 공동체가 비자 의무를 철폐한 국가의 국민은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국가의 국민은 비자 없이 독일에서 6개월 당 3개월 이상 체류할 수 없습니다.
ㅇ 관세
EU 국가 국민의 경우 직접 가져오고 자신이 쓸 물건이라면 면세됩니다.
비 EU 국가에서 들어온 물건은 175유로까지는 관세가 부가되지 않습니다. 담배, 술, 향수 등과 같은 특정 물품은 비관세 물품에서 제외됩니다.
ㅇ 기후
독일 기후는 전반적으로 바람이 많이 부는 따뜻한 다우 기후입니다. 온도 차가 심하지는 않습니다. 4계절 내내 비가 오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겨울은 많이 춥지 않으며(영상 2도 – 영하 6도) 여름은 많이 덥지 않습니다(영상 18도 – 영상 20도).
ㅇ 종교
독일 인구의 약 2/3는 그리스교도입니다. 기독교도와 천주교도 수는 거의 비슷하며 독일 북부 지방에는 기독교인이, 독일 남부 지방에는 천주교인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이슬람교도가 약 4백만, 유대교인이 약 10만 명입니다.
ㅇ 예방접종
독일 여행 시 예방 접종에 대해서는 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봄에서 가을까지 진드기에 의해 전염될 수 있는 라임병과 TBE에 전염될 수 있습니다. 진드기는 풀숲 바닥에 전반적으로 분포해 있습니다. 따라서 전염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몸을 많이 덮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진드기에게 물린 경우 병원에 가야 합니다.
바덴 뷔르템베르크, 바이에른, 헤센과 라인란트 팔츠, 튀빙엔의 특정 지역이 위험 지역에 속합니다. 자연에 오래 머무르는 사람들은 TBE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언어
사용 언어는 독일어입니다. 이와 함께 출신 고향을 알 수 있는 많은 사투리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어느 지역에서든 표준 독일어가 통용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할 수 있으므로 외국인이 의사 소통을 하는 데 있어서는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ㅇ 독일 가이드 협회
독일 가이드 협회(BVGD)는 보다 질 높은 관광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가이드 등급제를 도입하였습니다. BVGD 배지와 BVGD 등록증을 소지한 가이드를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경험해보세요!
자세한 정보는 www.bvgd.org 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독일관광청 www.germany.travel/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