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로 스마트 (Biro S/A) 전기자전거 입니다
20인치 휠에 무게는 약 22Kg로 다소 가벼운 편이며
모터 용량이 36V에 330W로
원동기 면허증은 없으신 분들도 이용이 가능 하겠네요
정말 한국의 실정에 맞춘 사양 같아요
접었을 시 크기는 70Cm X 87Cm로
트렁크 적재가 가능하여
차량으로 이동 후 현지 라이딩을 즐기실 수 있겠고요
아니면 장거리 라이딩 후
귀환시는 버스에 싣고 오셔도 되겠네요
최고 속도는 시속 약 25Km/h 로 제어 되며
파스 주행만 지원이 됩니다
자전거 도로 안전 통행 요건을 모두 갖췄네요^^
한번 충전 후 주행거리는
파스 5단계 주행시 최대 90Km (평지, 몸무게 75Kg기준)
파스 9단계 주행시 최대 50Km 주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생활용, 장거리 여행용 모두 가능할 것 같네요
삼성 셀이 들어 있는 전기 자전거 입니다
한분이 배터리의 주행 거리를 늘리기 위해
배터리를 보내 오셨어요
배터리는 프레임 매립형이라 도난 방지에 매우 유리 합니다
분리한 배터리 모습이구요
두께가 5센티 이하로 매우 얇습니다
KC 국가 안전인증을 획득한 합법적인 배터리구요
용량은 10.4A (최저용량 10.2A)로 표기 되어 있어요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18650셀 40개를 사용하여 10S4P로 구성하였구요
전압은 41.9V 동작 중이며 만충된 상태입니다
셀은 삼성 셀 ICR 18650 - 26J 정품 셀이죠 ?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 봤습니다
제일 낮은 전압의 셀은 4.18V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4.20V입니다
전압 분포는
4.19, 4.18, 4.19, 4.18, 4.19, 4.20, 4.19, 4.19, 4.20, 4.19V 네요
전압 편차가 겨우 0.02V, 거의 완벽한 바란스입니다
10년을 쓰고도
전압이 이렇게 틀어지지 않는 셀이야말로
다른 회사들이 흉내도 못내는
세계 최고 정상급 셀임을 보여 주고있죠 ?
새 셀로 교체 하였습니다
역시 삼성셀 INR 18650 - 35E 셀 입니다
40셀을 10S4P 같은 구성을 하였습니다
용량은 기존 10.4A서 14A로 대폭 증가 하였구요
| 리필 전 | 리필 후 |
배터리 용 량 | 10.4Ah | 14Ah |
최대 방전 가능 용량 | 20.8Ah | 52Ah |
예상 주행 가능 거리 | 약 50 ~ 90Km | 약 70 ~ 126Km |
한번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도 파스 5단으로 주행 시 최대 126Km로 늘었습니다
우천시 침수 대비 셀 보호를 위하여 신경 써서 방수 포장 했어요
장마철에 물먹고 고장난 배터리들이 꽤 많죠 ?
진심으로 10년은 더 쓰시기를 기대하며 셀을 교체하여 드렸습니다
만약 전국 일주나 국토 순례를 계획 중이시라면 충분히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 하실 수 있고요
프레임 위에 약 14Ah 추가로 약 80km(파스 9단계)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핸들 앞 25Ah 추가로 약 142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프레임 위에 KTX형 케이스를 설치 21Ah 추가로 약 114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짐받이 위에 약 40Ah 추가로 약 227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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